2010년 라프디 수동 몰고 있습니다.
갑자기 3주전쯤 신호대기 중에 시동이 꺼져버리네요..
아무 일도 없다가 마치 시동을 끈 것처럼 시동이 꺼져버렸어요..
그러다 다시 시동이 걸리긴 했는데 몇 초 후 동일증상으로 시동이 꺼져버렸어요.
그 후론 시동이 안 걸렸구요. 약 20분 후 렉카와서 바로 앞 정비센터에 들어가서 시동거니 걸렸는데
알피엠이 낮아지면서 꺼질라길래 엑셀을 1000rpm정도 밟고 있으니 시동은 꺼지지 않았구요.
일욜밤이라 일단 정비센터에 차 놔뒀었구요.
다음날 정비센터 가니 스캔해도 아무 증상없다.. 시운전해도 이상없다고 가져가랍니다.ㅠㅠ
다른 정비센터 가니 밧데리, 발전기에 문제가 있는 것 같으니 교체하자길래 아무리 생각해도 아닌거 같아서
혹시나하고 일단 밧데리만 교체했구요. 그 뒤로 계속 문제 없이 탔었죠. 그사이에 차를 구입해서 많이 타는 일은 없었습니다^^;;
그러다 지난 금요일야간..시동이 또 꺼졌어요. 신호없는 국도 한시간동안 주행하다가 교차로 빨간불에 정차하고
몇초만에 시동이 꺼졌어요.ㅠㅠ
처음 발생했을 때와는 다르게 이번엔 정차시 800rpm정도 됐는데 갑자기 1000rpm정도 오르락내리락 2~3번정도 하더만
꺼지더라구요. 바로 시동 켜고 갓길에 차 세우니 시동 또 꺼져버립니다.;;;;
다시 시동켜고 수동이라 후까시 주면서 알피엠 보정하면서 신호대기하다가 바뀌고는 계속..한시간동안
1500rpm정도 이상은 유지하면서 주행하니 문제 없더군요.
(주행중에 시동꺼질까봐 변속때도 알피엠 떨어지기 전에 재빨리 변속...)
시내쪽 들어와서도 알피엠보정 실패에 시동 꺼진 적 있구요. 얼른 주차해놓구선 딴 차탔네요..
출장가는 길이여서 며칠 차 못 몰고 오늘 차 몰고 정비센터 가니 스캔 이상없고, 시동도 안 꺼지니
사업소에 가는게 낫다고 하길래..조마조마하면서 사업소에 차 입고했습니다. 오늘은 시동 안 꺼지더군요.
어디에 문제가 있을까요? 검색해보니 엔진배선일 확률이 높다고 하던데 원인을 못 찾으면 어쩌죠??
차 팔아야하는데..ㅠㅠ
참고로 DPF 탈거(꾹 밟으면 매연나와서 평소 다른차보다 늦게 출발하고 천천히 가속합니다.)하고 ECU매핑 했구요.
배기되어 있구요. 11만키로 뛰었습니다.(보증수리도 안 되요..ㅠㅠ)
연료필터는 1만키로 전에 교체했었구요. 항상 합성 엔진오일 사용했구요.
사업소에서 잡아주면 좋겠지만 혹시나하고 고수분들의 의견을 듣고자 글을 써봅니다.
도와주십시오.ㅠㅠ
구아방이 타면서 같은증상2번있엇는데요
가솔린엔진이라서 점화플러그하고 연결된케이블 교체했습니다
피스톤이 안움직여서 나타나는 증상이였어요
디젤엔진이니 연료공급이 잘 안되서 피스톤 움직이는게 문제일수도 있겟네요.
수리 잘 되시길~~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