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식 TG 가솔린
키로수 5만 5천
배터리 교체한지 1년 그 외 수리내역 없음
증상
에어컨ON 전조등ON :
5~10초마다 엔진부조발생 드득 드득.
함께 차량 미세하게 떨림.
에어컨OFF 전조등OFF:
어쩌다 한번씩 엔진 부조발생(횟수 현저히 줄어듬).
떨림 줄어듬.
전기를 많이 사용할때 부조 발생 빈도수가 높게 나타나는걸로 보아 아무래도 전기쪽 문제지 싶은데..
블루핸즈 가니까 스캔 이상없으며, 점화플러그와 코일은 아직 교체시기가 아니라 플러그와 코일 문제는 아닌것 같다고 하네요..
알터네이터(발전기)쪽도 좀 의심이 되는데..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스캔해도 정상이라고 나오니 ㅠㅠ
스캔보고판단하는정비사는실력이없는겁니다
알터전압나오는지체크해보세요먼저
조언 감사합니다 !!
이그니션 코일 2개 교체하니까 잡혔습니다.
덤으로 스파크 플러그도 전부 교체하고~~~
아침에 시동걸면 부들들 떨면서 시동이 꺼지더라구요.2~3회 정도 하면 그때 서서히 rpm올라오면서 걸리더라구요
스캔해도 아무것도 안뜨고
배터리,플러그교체해봐도 전기쪽은 이상이 없드라구요
마지막으로 스로틀밸브 청소하니...시원하게 걸리더군요..
제경험치
에어컨 장치들 같이 엔진 출력에 직접적으로 간섭 되는 장치들은 연료 분사량에 의한 문제가 있습니다
에어컨 작동시에 엔진이 떤다고 하시는거 보니까 연료 분사량이 일반 공회전 때랑 에어컨 작동 때랑 분사량 차이가 없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