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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2 예방교육 15.06.08 17:44 답글 신고
    엔진문제가.아니고... 최적의 주행 상태라는 뜻이군요 ㅡ.ㅡ 승객을 위한 ㅠ.ㅠ 그런데 공회전은 불법??
  • 레벨 소장 헛똑똑 15.06.08 17:56 답글 신고
    예열이 단순히 엔진오일이 실린더내벽에 도포를 위한것이 아닙니다.
    엔진의 정상 컨디션은 열에 의한 적정수준의 팽창이 이루어지고 작동 할대를 말합니다.
    엔진열리 골고루 퍼져 각 부품이 이상적인 작동을 하기위함을 말합니다.
  • 레벨 소위 2 예방교육 15.06.08 18:00 답글 신고
    그래서.1분 이상은 .. 필요 없다고 하는 거군요..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3 꿀or쿨 15.06.08 19:25 답글 신고
    오일이 일정 온도로 달궈지는 것도 포함 될겁니다...
  • 레벨 상사 2 투지알 15.06.08 20:00 답글 신고
    예후열하는사람을 비꼬듯한데요..
    터보차량에 있어서 예후열은 꼭해야합니다
    터빈에 오일이 공급될수있는 오일압력과 적당한 점도로 윤활을해야하는데 터빈은 엄청나게빠른속도로 회전합니다 엔진의 크랭크축이 가솔린차량기준 분당 6천회전부터 레드존인데 터빈은 분당10만 그니까 10만rpm이상으로 회전하기때문에 예열이안된상태에서 작동하게되면 손상될수있습니다..후열하는이유도 마찬가지구요 높은회전수로 열받은 터빈을 식히기위해선 적정시간동안 엔진오일이 공급되어야하는데 갑자기꺼버리면 공급이안되니까 마찬가지로 손상이됩니다..터보차량의경우는 반드시필요하고 자연흡기차량같은경우도 어차피 회전하는터빈을 식히거나 예열하듯이 엔진내부에 적당히열을올려서 오일이 적당한점도를 가지게하는시간정도는 있어야좋을거같은데요~퍼지는것만이 문제가아니고..사람이 본격적인운동하기전에 준비운동하듯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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