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요소수는 일단 SCR이라는 NOx 저감장치에 들어가는 것으로
NOx를 저감하기 위한 장치로는 SCR 말고도 다른 장치(LNT, EGR 등)들이 있습니다.
국내에서 배기가스 규제시 유로기준을 적용하는데 특정 장치를 사용하여야 한다 라는 규정은 없습니다.
따라서, SCR이 아닌 LNT와 같은 어떠한 NOx 저감 장치를 사용하여 유로 규제를 만족한다면 배기검사 통과입니다.
(배기 후처리 장치 없이 유로기준 만족한다면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일반적으로 SCR장치는 비싸고 요소수와 같은 부가적인 관리를 요구하기에 차량 가격상승 및 소비자 부담을 야기할 수 있으며 LNT는 연비에 손해가 있지만 SCR에 비해서 시스템이 간단하고 비싸지 않아 소비자가 느끼는 가격상승을 최소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NOx를 저감하기 위한 장치로는 SCR 말고도 다른 장치(LNT, EGR 등)들이 있습니다.
국내에서 배기가스 규제시 유로기준을 적용하는데 특정 장치를 사용하여야 한다 라는 규정은 없습니다.
따라서, SCR이 아닌 LNT와 같은 어떠한 NOx 저감 장치를 사용하여 유로 규제를 만족한다면 배기검사 통과입니다.
(배기 후처리 장치 없이 유로기준 만족한다면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일반적으로 SCR장치는 비싸고 요소수와 같은 부가적인 관리를 요구하기에 차량 가격상승 및 소비자 부담을 야기할 수 있으며 LNT는 연비에 손해가 있지만 SCR에 비해서 시스템이 간단하고 비싸지 않아 소비자가 느끼는 가격상승을 최소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카니발에 요소수를 넣지 않는 것으로 볼때, LNT를 적용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소 젖문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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