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럽게브레이크 밟으시면 속도도 줄면서 rpm 줄어드는 것도 보입니다. 저단으로 연속으로 내릴필요는 없고 현재 사용하는 단수그대로 자연스럽게 브레이크 rpm1500밑으로 떨어지고나면 차마다 다르겠지만 덜덜거리는 시점이(이때는 엔진에도 부담이되는것임) 오는데 그전이나 그때쯤 중립으로 해도됩니다. 그리고 이때쯤이면 차에 속도도 많이 줄어서 나머지는 브레이크만으로도 충분히 멈출수있을 만큼되요.
계속타보시면 체감할수있어요.
기어단수는 처음부터 중립으로 하고 브레이크힘으로만 멈추려고하지마세요.
면허 시험칠 때 정석은 현재 들어가 있는 단수 그대로 풋브레이크로만 감속 후
20km 부근 때 기어 중립 후 완전 정지하시면 되구요.
긴 내리막에서 감속해서 내려올 때나 풋브레이크로만 감속에 무리가 있다고 생각될 때
해당 속도에 맞는 기어 (혹은 한단 아래 기어)로 변속하면 엔진브레이크 걸립니다.
굳이 5-4-3-2-1단 순으로 엔진브레이크 걸어가면서 감속할 필요 없습니다.
거리가 멀면 중립으로 놓고 가다가 브레이킹후 멈춤.
거리가 가까우면 브레이킹(중간에 중립)후 멈춤.
거리가 아주 가까우면 엔진브레이크 쓰면서 브레이킹(중간에 중립) 후 멈춤.
사람마다 다 다른데 그리고 차마다 다 달라요~
제 차는 엔진자체가 고rpm인 경우 엔진오일을 좀 먹게 되어 있어서(설계자체가..) 가능한 중립놓고 바쁘거나 와인딩시에는 엔진브레이크 쓰면서 브레이킹 동시에 하네요~
계속타보시면 체감할수있어요.
기어단수는 처음부터 중립으로 하고 브레이크힘으로만 멈추려고하지마세요.
20km 부근 때 기어 중립 후 완전 정지하시면 되구요.
긴 내리막에서 감속해서 내려올 때나 풋브레이크로만 감속에 무리가 있다고 생각될 때
해당 속도에 맞는 기어 (혹은 한단 아래 기어)로 변속하면 엔진브레이크 걸립니다.
굳이 5-4-3-2-1단 순으로 엔진브레이크 걸어가면서 감속할 필요 없습니다.
답변이.....
거리가 가까우면 브레이킹(중간에 중립)후 멈춤.
거리가 아주 가까우면 엔진브레이크 쓰면서 브레이킹(중간에 중립) 후 멈춤.
사람마다 다 다른데 그리고 차마다 다 달라요~
제 차는 엔진자체가 고rpm인 경우 엔진오일을 좀 먹게 되어 있어서(설계자체가..) 가능한 중립놓고 바쁘거나 와인딩시에는 엔진브레이크 쓰면서 브레이킹 동시에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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