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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학적으로다가 설명을 해드릴게요.
이해는 알아서 하시길...
원유를 증류탑에서 정제하여
휘발유와 등유 등으로 만드는데
석유 자체의 화학식이
대부분 탄소 C 와 수소 H 로 되어 있으며
일부분의 질소 N, 황 S 등 불순물이 있지요.
내연기관인 엔진에서 산소 O 를 공급하여
연소시키면 연소 후 발생되는 화합물은
C + O = CO 와 CO2
H + O = H2O
주행 중에는 연소 후 발생하는 열 때문에
머플러가 뜨거워 H2O가 기체상태로 배출 되지만
주행 후에 열이 식으면 내부에 수증기가 응축되어
이슬점 이하의 온도에서는 결로 현상으로
물이 되지요.
결론은 머플러에 수증기가 응축되어
머플러 속에는 항상 물이 있음.
경유차는 그런 현상이 덜 하는데
엘피지나 휘발유 차는 물이 많이 생김.
끗...
화학적으로다가 설명을 해드릴게요.
이해는 알아서 하시길...
원유를 증류탑에서 정제하여
휘발유와 등유 등으로 만드는데
석유 자체의 화학식이
대부분 탄소 C 와 수소 H 로 되어 있으며
일부분의 질소 N, 황 S 등 불순물이 있지요.
내연기관인 엔진에서 산소 O 를 공급하여
연소시키면 연소 후 발생되는 화합물은
C + O = CO 와 CO2
H + O = H2O
주행 중에는 연소 후 발생하는 열 때문에
머플러가 뜨거워 H2O가 기체상태로 배출 되지만
주행 후에 열이 식으면 내부에 수증기가 응축되어
이슬점 이하의 온도에서는 결로 현상으로
물이 되지요.
결론은 머플러에 수증기가 응축되어
머플러 속에는 항상 물이 있음.
경유차는 그런 현상이 덜 하는데
엘피지나 휘발유 차는 물이 많이 생김.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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