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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2 사그리 17.04.17 10:45 답글 신고
    타이밍 벨트는 고무재질 이기에..
    엔진쪽에서 오일이 누유되지 않게 리테이너와 가스켓 등으로 방어가 되어 있습니다.
    이게 노화나 기능저하로 누유가 되게 되면. 고무재질인 타이밍 벨트에 묻는데
    타이밍 벨트는 기름에 노출되게 되면. 그 강도가 순식간에 떨어집니다.
    그래서 교환주기가 도래하지 않아도 끊어질수 있다고 이야기 하는것 이구요.

    벨트 절단시 헤드와 피스톤간 타이밍이 맞지 않아 밸브와 피스톤이 서로 접촉해 엔진 손상을 유발합니다.
    바로 시동은 꺼지겟죠.
    시동 꺼짐시 고속이였다면 배력장치의 배력만 상실해
    브레이크 진공 라인에 있는 진공의 힘 만 남게 됩니다.
    쉽게 말해.. 시동꺼진후 브레이크 한번 밟을 진공압은 남는다는 이야기죠.
    뗏다가 두번째 밟을때 부터는 브레이크 페달이 현격히 무거워 지게 됩니다.
    세번 밟아 완전 딱딱해 지더라도 브레이크는 듣습니다. 다만. 젖먹던 힘 다해 페달이 뿌서져라 밟아야 시동걸렸을때의 50% 정도 제동력이 확보 됨을 잊지 마시구요.

    고속 주행중 시동 꺼짐 발생시. 비상등 점등> 우측상황 확인.> 브레이크는 한번만 필요할때 밟고 절대 떼지 마시고.> 천천히 우측으로 옮기거나 세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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