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는 바야흐로 금일로부터 2일전입니다...
저희 집안 내무부장관님께 설득과 회유와 아부 끝에...
원격시동 경보기 장착을 허락받았습니다ㅠ
그것도 금액대가 탑급인(70만원 중후반)..
마x키 노블x스를...
일단 제 차량은 싼타페 프라임 16.07식이고...
밀양 N사의 맵변경 가능한(순정으로 유저가 변경할 수 있는) 맵차량입니다.
저는 양산 거주중이고.. 장착한 곳은 대구부산고속도로를 거의 끝까지 가야 있는곳에 위치한 샵입니다..
샵과는 큰 마찰이 없었으므로 샵정보는 절대 누설안하겠습니다.
1시간이면 작업된다는거 몇시간 더걸렸지만... 그런건 익숙해서..
이제부터 장착부터 탈착후까지 써보겠습니다ㅠ
샵에 오후 1시정도 도착후 설치기사님이 설치를 시작하시고..
중간에 릴레이가 총판측에서 배송이 안되서 퀵받느라 시간지체..
그 뒤로 장착 후 테스트 및 사용법 설명을 듣는데..
시동도 걸리고 잠금기능도 다되고 하는데 충격감지만 안되는겁니다ㅜ
수차례 테스트해도 안되서 결국 충격감지센서 교체..
그래도 안됩니다.. . 다시한번 충격감지센서 교체... 또 안됨ㅡㅡ
마지막으로 본체를 다시 퀵받아서 교체...역시 안됨...
업체측에서 총판과 통화해본 후 저에게 안내해주시는게..
이미 그 때시갸 오후 5시반경ㅠ
경보기능만 안되니..일단 달고 내려가셨다가 본사직원이 조만간 내려올것이다..대구로..
그때 다시 한번 올라와서 점검을 받아보시는게 어떻냐하는겁니다ㅜ
왔다갔다 시간만하면 2~3시간.. 점검받는 시간은 미지수..
애초에 이야기하는것도 제 시간에 맞춰 본사직원 내려오는 것도 아니고...
본사직원이 내려올때 맞춰 올라오라는ㅡㅡ
기본적으로 장착하는데도 반나절을 보낸거고.. 이동시간까지하면..
하루를 쓴거나 마찬가지인데.. 그걸 또하라니.. 왔다갔다 톨비는 또 2만원이 넘는데ㅡㅡ
그렇게 고민중일때 와이프님은 짜증내시기 시작하고... 업체사장은 그냥 탈착하라더군요ㅋ 이 때는 좀 빡쳤었죠ㅋ 별말없이 그냥 탈착하세요 할때는ㅡㅡ
그래서 탈착을 결심했습니다.
근데 문제는 해당 제품은 통신사에 요금제 가입을 하고 쓰는 제품..
가입 개통하는데 시간이 장착시간보다 오래 걸린다해서...
미리 가입하고 갔었는데..
그걸 취소할려면 어떻하냐고 물으니..총판에 확인 후..
총판사장이랑 저랑 통화를 했습니다...위약금 내야한답니다ㅋㅋ
몇푼안됩니다 4만원돈? 근데 이게 제 과실도 아닌데 무조건 자기도 방법이 없다고 청구될거라 합니다...
그래서 짜증냈습니다ㅋ 짜증이 안날 수가 없죠..
총판측에서 본사로 알아보니 통신불량으로 접수하랍니다.그럼 안나온다고...
그러고 통신사측에 해당 사유로 취소하고 싶다하니 가입대리점 연락하랍니다...
가입대리점 연락하니...마x키에 연락하랍니다...ㅡㅡ
마x키 전화하니 담당자 연결해준다더니 딴 사람이 받고...
밥먹으러 갔으니 연락준답니다.. 전형적인 뺑뺑이 시작이죠..
좀있다 연락와서 해지절차 다시 알려줍니다...
그 전에 하는 말이 총판에서 구입하신거 아닙니까?
그럼 총판이랑 해결해야합니다 저희랑 무관합니다 이러더라구요ㅡㅡ
그래서 제가 이 제품을 총판에서 만들었습니까? 본사에서 만들었습니까? 제품 기능이상인데 본인들이랑 이야기 해야하는 것 아닙니까?
이러니 다시 응대를 하더라구요ㅡㅡ 진심 욕 나올 뻔 했습니다ㅜ
전 그때까지만해도 솔직히 어떻게든 장착하고 싶었습니다ㅜ
곧 추워지는 겨울이 다가오고ㅠ 이미 장착을 했었기에..
배선작업한게 100프로 원상복구가 안되는걸 알기 때문이죠..
그래서 그 직원에게 물어봅니다...
제가 처음부터 부산에서 여기까지와서 장착을 했었다고...
내 과실이 아닌 업체는 과실이 명백한 것 아니냐?
추후 점검을 하러 올 때 어차피 내려오는 거...
대구가 아닌 부산쪽으로 와주시면 안되냐...
안된답니다ㅋ 사유는 기술부 직원들이 샵처럼 내부공간이 아니면..
작업을 안할려고 한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자기들은 외부공간 작업하기 싫고.. 고객은 유류비 톨비 이동시간 써가며 와도 된다는 논리군요...
외부공간이라해도.. 뭐 시간이 걸리는 작업 도로나 노상에서 해달라고 하겠습니까ㅠ 저희 집 주차장이든 아님 마x키측 협력점이든 부산근방이면 상관음죠..
암튼 그래서 알았다고 하고 그냥 탈착하고 집으로 출발했습니다ㅜ
그리고 다음날 통신가입된 걸 취소처리하기 위해...
전날 통화한 본사 담당자와 다시 통화했습니다.
통신사에 통신불량 이력을 남기고 연락을 달라고 했었기에..
통화하면서 제 마지막 집착이 생기더군요ㅠ
마x키 노블x스는 매x카나 이x카는 아직 지원안되는..
휴대폰으로 공조시스템이랑 열선시트 통풍시트 지원이 되거든요ㅠ
그래서 그 직원에게 난 이 제품을 달고 싶고 부산쪽에 다른 업체를
알아보니...경보기능만 딱 안되는건 혹시나 배선작업이나 그런 설치시 오류일 수있다 하더라 하니..
직원 : 부산쪽은 전국에서 경보기 장착이 가장 적은 쪽이라 실력이 더 부족할 것이다.그리고 고객님께서 장착하신 곳이 전국에서 가장 많이 달아본 곳 중 하나입니다.
저 : 전국에서 가장 많이 달아본 곳이 1시간이면 장착된다는걸 3~4시간 걸립니까?
직원 : 그럴리가 없을텐데요..총판사장님이 그렇게 오래 안걸릴텐데요..
전 그 지역 총판에서 단게 아닌데 그래 아는갑드라고요ㅠ
저: 전 총판이 아닌 다른 샵에서 장착한거다.
직원 : 고객님 차를 기술부에 물어보니 차 자체적으로 경계모드가 진입이 안될 수도 있다. (엘이디류 설치, 맵핑,오토레볼루션류 작업하면 그럴수 있다)
저 : 제 차는 맵핑차량이고 순정데이터를 제가 직접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 순정데이터로 변경하고 장착을 해보면 답이 나오는 것 아닙니까? 엘이디류나 전장장치는 손댄곳 전혀없고 직원분께서 말하는 내용중에 맵핑밖에 없다.
직원 : 순정으로 돌려도 안될 수도 있다. 맵핑차량은 원격시도자체가 원래 안된다.매x카는 맵핑되어 있으면 아예 작동도 안한다.
저 : 장착 후 충격감지 말고 모든 기능이 활성화되고 정상 작동이 되었다. 이것도 맵핑문제인가?
직원 : 맵핑을 하면 순정이랑 사용하는 rpm도 틀리고 어쩌구..
저 : 시동은 걸린다니까요? 경계모드랑 rpm이랑 무슨 상관입니까?
직원 : 요즘 경보기는 CAN통신방식이라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있다. 지금 바로 다시 장착하는 것보단 추후에 고객님과 같은 연식의 차량 설치가 들어오면 장착해보고 하시는게 좋을 것 같다. 그리고 탈착을 하신 상태이니 다시 장착을 한다하더라도 기술부에서 지원을 해줄지는 장담못합니다.
통화내용은 대충 이런 식입니다..
제품출시 후 필드테스트라는 과정을 거쳐야한다는거 충분히 이해는 합니다.
근데 계속 저로써는 이해가 안되는 변명으로만 들리네요..ㅜ
맵핑차랑은 일부기능 안될 수있다고 홈피에 써있다는데..
아무리 봐도 안보이고ㅋㅋ 일부기능이 제한될 수있는 사유면..
장착점에서 고객상담시 그 부분 체크를 미리 했어야 하는 것 아닐까요ㅠ
제 기분 탓일지 모르지만 니 차는 달았다가 그거안된다고 탈착했으니 그냥 우리꺼 이제 달지마..라는 느낌?
제가 차를 다안다고 생각하는것도 아니지만 무뇌한은 아닙니다ㅠ
이전 차량까지만해도 많은 튜닝과 주 2회정도 동호회 모임을 할 정도로 관심이 있습니다ㅜ
제가 해당업체에 짜증이 나는건...
1. 총판에서 구입했으니 거기서 해결하지 왜 본사로 전화하냐는 초기 대응
2. 납득이 되지않는 이유를 제시하며 거의 장착 거부 수준?
(모든걸 순정으로 돌려서 장착한다고 해도 하지말라고 하는...)
3. 1,2번의 종합적인 사유ㅜ
이 글은 쓰는 이유는 뭐.. 저 업체 엿먹으라는 건 없다고 하면 거짓이겠죠? 그것도 조금 없지않아 있겠지만..
이제 날이 쌀쌀해지며 원격시동 경보기를 알아보시는 회원님들이 많으실 것 같고...
디젤차량 오너분들께서 많이들 알아보실거고...
디젤차량의 오너분들중 가성비 갑 튜닝이 맵핑이라...
맵핑으로 원격시동경보기의 충격감지기능이 혹시나 안될수도 있으니..
장착전에 한번 인지하시고 좀 더 알아보시고 장착하셔서..
저같은 취급은 안받으시길 바라는 마음이 큽니다.
한가지 분명한건 모든 상황에서 제가 짜증을 낸 적은 분명있지만, 인격모독 욕설등은 전혀 안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바일로 작성이라 읽기 불편한 부분 죄송합니다ㅠ
그리고... 휴대폰으로 작동이 가능한 원격시동경보기중 추천해주실만한 제품 추천 부탁드립니다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