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비운전을 해보려고 찾아보니
두가지 방법이 나오는 걸봤습니다
락업클러치관해서는 정속주행을 하다보니 그동안 이미 쓰고 있던거라는것은 알겠더군요
그래서 퓨얼컷..이라고도 부르는 관성 주행을 좀 연습해볼까하고 방법을 봤더니
간단히 말해서
- 평지 : 원하는 속력만큼 가속
- 오르막 : 속력유지 (혹은 본인이 허용가능한만큼 감속)
- 내리막 : 엑셀에서 발을 떼고 내려옴
요거더군요.
그래서 일정한 속력과 엑셀 누른 정도를 유지해야하는
락업클러치와는 같이 쓰기 힘든거 같던데요
보통은 이거 어떻게들 쓰십니까?
위에 쓴대로 관성주행을 하고
평지 및 오르막에서 가능한 락업클러치?
기존 제 운전형태라면 일단 대부분 락업 클러치 상태로 운전을 한건데
관성주행응 했을때 연비가 오를지 내릴지 좀 미묘하군요..
저같은경우 주로 고속도로로 다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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