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2017년 10월에 sm6 1.6 tce re등급 차주입니다
저번주6월23일(토)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후진기어를 넣었는대 한번이 아닌 여러번의 오작동으로 인해
앞에 주차되어있던 차량과 접촉사고가 났습니다 sm6가 원래 언덕에서 밀리는건 알고있지만
이번에는 제가 사이드브레이크를 채우고도 작동시켜보고 엑셀을 풀로 밟아봣지만 아무소용없이 앞으로 밀려 앞차와 사고가 났습니다 옆에 지나가던 목격자분도 차도 새거고 타이어도 멀쩡한대 왜 이러냐며 의아해 블랙박스 영상 꼭 보관하라고 하시던군요 일단 출근을 해야하는 상황이라 앞차 차주와 얘기하고 보험처리를 해놓고 출근을 한뒤 본사에 전화하니 신속히 처리할수 있는 (제가사는곳이 부산) 동래사업소로 가라 전달받아 동래사업소에가서 상황설명을 하니 검사기간만 3주이상 소요 되며 결함이 발견될지안될지는 확실히 모른다고만 하고 그럼 그3주동안 차를 못쓰는 저는 어찌하냐니깐 사비로 렌트를 하라합니다 결함이 발견되면 그비용 다보상 받을수 있는거냐니깐 그건 검사를
해보고 기사분이 설명해주실꺼라는 애매한 답변만 받았습니다 다시 본사에 전화해보니 상대방 보험처리도 해주지 말고 정비도 하지말고 그냥 기다리란 답변만 받고 머하나 정확한 해결책을 주지 않았습니다
사업소에 주차를 해놓으니 영업사원이 무슨 문제로 왔냐고 물어보더군요 그래서 제가상황설명과 블랙박스 영상을 보여주니 등급도 풀옵차량인대 왜이러냐고 의아해 하더군요 자긴 영업사원이라 어찌 도와줄수가 없다고하시고 업무를 보러가시고 제가 운전 부주의로 사고가 난거면
인정을 하고 절차에 따르겠지만 후진기어를 몇번이나 왔다갔다를 (중립한거 아니냐는 분이 계시는대 후반카메라 작동되는걸 확인하고 브레이크를 최대한 밟고나서도 해봤습니다)해보고 했지만 아무소용이 없는 상황이라 억울한면이 많았습니다 차도 거의새차이고 사고한번 난적도 없고 완전 풀옵차량인대 르노삼성본사에서는 정확한 시간이나 그런건 모른다고 동래사업소에ㅡ가라고만 하는말만 하고 동래사업소는 그냥 접수만해준다고 하고 아무런 대책이없네요
글쓴이님 글을 읽어보니 차주인데도 불구하고 본인차에대해 파악을 정확히 못하신거 같아 안타깝네요.. 부디 잘 처리하시기를 바랍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