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먹고 들어오는 길에 늦어서 급하게 가긴 했습니다..
그런데 지게차가 도로에서 지게차 발을 올리고 작업하는 모습을 앞에 화물차에 가려서 못보고 직진 중에 조수석을 크게 쳐서 조수석 문부터 시작해서 크게 박살이 났습니다.. 보험사 쪽에 얘기는 했는데 오늘이 토요일 이라 월요일은 되어야 어느정도 과실 비율을 알 수 있다고 하는데 이런 사고는 처음이라 경황도 없고 걱정이 크게 앞섭니다.. 일단 공업사 쪽에서 수리비로 5~6백 정도 나올거라고 하고요.. 혹시 전문가가 있으시다면 영상 보시고 조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지게차 하역 작업시 화물차 운전자가 안전하게 작업 할수 있도록 작업장 주위 차량 통제 해야 되는데 않했고요
그리고 지게차 발이 상승한 상태에서 움직이는것은 위험 합니다 더욱 차량 다니는 길에서요
그리고 지게차 번호판이 도로상 운전및 작업 가능한 지게차 인지 확인 해보세요
이유는 지게차 번호판 2가지 입니다
1 도로에 운행가능하면 작업 가능한 번호판
2 도로에서 운행및 작업 못하는 번호판 (녹색 번호판)
도로에서 작업및 운행 못하는 번호판 경우 100% 지게차
잘못 입니다
이것부터 확인하시고 하면 과실부분 싸움이 쉬워질듯 합니다
선생님 보험 직원한테 문의 하시고요
녹색 번호판은 의무 번호판이라 지정된곳에서만
운행 및 작업 할수 있어요
그라고 지게차 토크 (일명 지게차 발) 이동할때
상승금자 지게차 주행할수 있는높이 최소한 30Cm 높이
알고 있어요
만약에 조수석에 동승자 있었으면 매우 위험한 상황였을것 같아 보였어요
100% 는 보험사 직원 능력으로 보여요~~
우선 운전자 과실 20%도 생각하고 계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