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캐딜락 sts3.6 타는데
8년동안 쭉 고급유 넣어주고
오일은 리퀴몰리 몰리겐 + 세라텍으로 관리 (6개월)
미션/데후/브레이크 오일 10만/4만/2-3년
3개월전에 엔진 찐빠 나서 점화플러그//케이블교환해주고
네바퀴 베어링 싹 갈아주니 짱짱해졌는데요.
주행거리 16만 년식 2008입니다.
알펨 이천놈어서 꾸준히 밀어주는 (탄력주행) 말고
악셀칠 때 차가 감전된 느낌(?) 받아 플러그/케이블 교환 해줬습니다.
이 때 증상 하나가 더 있었던게 주유 후 크랭킽 3-4회 해야
시동걸리더라고요??
그래서 점화플러그 갈아줬으니 잘 되겠지 해도
동일하게 주유하면 꼭 시동 3-4회 버튼 눌러줘야 걸리고
평소에는 시동이 잘 걸립니다.
예) 냉간 차 운행전.첫 시동 잘 걸리고
고온 주행 후 휴게소 들렀다 재 시동 걸어도 잘 걸립니다.
센티에 들고가도 원인 잘 모르겠다고 하고 시간이 통 안아기도 해서
의심할만한 부분 있을까요??
이러다 쎄루모타 나갈거같아가지고.... 행님들께 한번 여쭤봐용..
3줄요약.
1. 평소 시동 잘걸림
2. 주유만 하면 안걸림
3. 유사 경험 있으신분? 혹은 의심되는 원인 아시는 분?
연료분사 인젝터랑 점화코일은 교환 안 하신건지 언급이 없으시네요.
인젝터 교환 없었고 점화코일/뿌라그는 교환한지 삼개월정도 됐습니다.
다음 오일갈 때 인젝터랑 연료펌프 교환해야겠네요.
간단한 스타트릴레이 먼저
점검하심이..그것도 이상없어 보인다면
몇천원 안합니다.릴레이 갈아 끼우고 테스트
알고보면 큰 문제가 아닌
단순한 부분에서 발생되더군요.
꼭 주유하면 안걸려요 하..
저도 똑같은 증상이 생겼네요. 꼭 기름넣은 직후만 시동이 바로 안걸리네요. 정비소에서는 모르겠다고 하구요.
고속도로에서 멈출까봐 걱정이네요
그 다음에는 연료탱크 청소(기름한번 비워보기) 와 연료 필터 교환 하려고요. 가솔린 차라 필터는 딱히 안해도 될거같지만요..
인젝터 개비싸서... ㅡㅡ;; 인젝터 교환은 나중으로 미뤄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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