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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재미난닉넴은다있데 19.02.15 11:37 답글 신고
    음.... 차인지 감수성? 저두 몰라유 근디 ES300h가 땡기긴 해유
  • 레벨 하사 2 냐아아앙 19.02.15 11:52 답글 신고
    아이오닉이나 프리우스 정도까지(출력 다 포기하고 오직 연비주행) 등급 내려서 연비 아끼실 생각 아니시면 하브보단 가솔린 추천하고, 1년 주행거리 2만 정도시면 그냥 가솔린 하시는게 좋습니다.
    더하여.. 고속도로 자주 사용하시면 그냥 가솔린이랑 하이브리드 차이도 크게 없습니다.
    디젤이 오히려 고속도로에서 연비가 좋죠.
    특히 주행거리가 짧으면 하이브리드도 연비 한자리 수 나옵니다.
    추가로 겨울철 연비 하락도 감수하셔야 하구요.
    1.6디젤(기아) - 1.8하브(렉서스) - 2.0디젤(폭바) - 1.6가솔린(현대) 이렇게 기변했는데 지금차가 제일 맘편하네요.
  • 레벨 중사 2 하마탱구 19.02.15 11:55 답글 신고
    역시 차량가격대비 연비에서 얻는 매리트는 크지않다는답이네요..
    물론 출력이나 전시모드로갈때의 정숙성등을 생각하면 나쁘지않다는 생각도 들지만
    연비만 보고 사기에는 지원금이 대폭 커지지않는이상 매리트가 적네요
  • 레벨 이등병 냔공불략 19.02.15 13:46 답글 신고
    보통 하이브리드는 시내 주행 + 3만쯤 타야 사람이 많은 이득을 보쥬..배터리로만 다니는 거리가 늘어남
    추가 이득으로는 취등록세 할인이랑 공영주차장 할인 받을 수 있는 부분도 10년 계산하면 좀 더 이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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