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가 타시는
2만키로 주행한 쉐보레 더뉴트랙스
30일전쯤 본가에 간김에 어머니차량
전반적 정비와 엔진오일교환을 위해
A쉐보레 사업소를 방문했고,
그당시 차량점검시
엔진오일 교환 정비를하였습니다.
오늘 일중에 어머니에게 전화가 왔고
사진을 보내주셨는데,
엔진경고등이 점등된 상태였습니다.
우선차량은 잘간다고 하여서
바로 2키로 내에 있는 B쉐보레 바로정비
로 천천히 몰고 가라고 하였고.
다행히 별문제 없이 정비소까지 도착하였습니다.
거의새차기도 하고 엔진오일도 갈고 점검한지도 얼마안된 차가 엔진경고등이 들어와 의아해서
B정비소 정비사와 통화를 요청하여
내용을 들으니뜬 사유는
'에어크리너 연결 호수 채결불량'으로 공기가 과다유입?
되어서 그렇다고
엔진오일 교환 후 채결이 재대로 안되었다고 하셨습니다.
에어크리너 호수 재채결 후
유입?가스? 퍼센트가 10로 나와야 정상인데
정상범위로 돌아왔다고
그게 원인이 맞을 거라고 하시더군요..
어머니가 가게때문에 물건을 때러 가시는 길에
이런 일이 발생해서 거래처와의 약속도 늦고
1시간가까이 정비소에서
발만동동 굴렀다고 하시는데
순간 너무화가 나서
A쉐보레사업소로 바로 전화하여
'한달전 엔진오일 교환했는데.
오늘 엔진점검등이 들어와서 급히 가까운
서비스센터가보니 에어크리너 결합이 재대로 안되어 있었다고 한다!! '
라고 말하니
우선은 자기네쪽으로
방문을 해달라고 한 상태입니다.
궁금한점은
1.혹시 에어크리너 연결호수 결합불량으로 한달간 차에 무리가 갔거나 문제가 생겼을수도 있을까요?
2.또 에어크리너호수가 혼자 빠질건 아니라보는데
엔진오일 교환시 정비불량이 맞는건가요?
3.A사업소 방문하여 어떤조치를 취하면될까요?
차에는 문제가 없을거라니 다행이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