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식 아반떼입니다.
최근 들어 총 3번 시동이 안걸려 긴급출동 불렀어요.
첫번째 방전되었을때, 블랙박스때문이라고 하셔서 시동끄면 블박도 꺼지게 변경하였습니다.
두번째 방전되었을때는 배터리를 갈라고 하셔서 현대 센터 갔더니 안갈아도 된다고 하셔서 그냥 탔습니다.
오늘 세번째 방전이 되었어요. 급할때 시동이 안걸릴까봐 걱정이 되네요.
현재 총 주행거리는 26,000이고 첫번째 때는 2만, 두번째 때는 23,000 정도 였던걸로 기억해요.
그냥 바꾸는게 가장 좋은가요?
잘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혹시나 ISG (스탑앤고 기능) 비활성화 되어있나요? 이러한부분도 봐야 할거같은데....
1 베터리문제
2 충전불량 알터불량, 배선불량
3 누설문제 자연방전, 배선문제
4 부적절한사용 오랜방치, 단거리운행등 충전될 여건부족
싹 봐달라고 하세요
단순 배터리교체는 그만하시고,
저도 방전되어서 시동 오프시 수동으로 전원 off합니다
혹시 출퇴근 거리가 짧나요? (저 같은 경우에는 하루 8km 내외여서 같은 증상으로 문제였습니다)
운행거리가 짧은 경우에 충전전압을 계속 채우지 못하는 상태에서, 그게 누적되어 배터리 수명도 짧아지므로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배터리 한번 방전되면 또 언제 나갈지 모르기 때문에 교환하시는게 좋을 거 같아요
추가로, 저는 출퇴근거리가 짧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블박은 운행중에만 사용하고, 배터리도 일반 사양보다 좀 더 좋은 제품으로 구매하여 사용중입니다
1. 짧은 운행거리 : 5분내에 정차중에는 시동끄지 마시고 걸어두시고
2. 시동 오프시 암전류(누전)
오래된 차량이 아니라면 보통 외부전자장치에 의해
누전발생이 생기는데요 예를들어 블박의 경우
누전이 있는상태라면 전원 온오프랑 관계없이 계속
전원을 소비하므로 이 경우 전원선 빼놔야합니다
3. 등화류를 켜놨거나 스마트키를 차안에 장시간 놓는경우
이 경우도 전기를 계속 소비하는 상태이므로 반드시
확인해야할 사항입니다
참고로 아반떼AD 다수 누전측정해본 결과
아직까지 차량내부장치에서 누전 확인된경우는 없었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