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매우 필력이 부족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6/7 계약금을 송금하고 6/9 탁송으로 차량을 받았습니다.
6/19 차량에 인천 대교를 건너는 도중 엔진 경고등이 떠서 차량 견인 후 공업사로 입고했습니다.
결과 = 뒷 쇼바, 타이밍커버 셋트 , 실란트, 오링
등이 문제라고 진단을 받았습니다.
성능점검표에는 미세누유라고 표기되어 있으나,
차량 사진들에 누유들은 하루이틀 미세된게 아닌 오랜 시간 꾸준히 누유된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정비사님 말씀)
딜러에게 연락을 해서 도움을 달라했으나 3일을 카톡을 읽고 무시하였고 (읽고 답장 없음)
6/21 금일, 차량이 시동이 걸리지 않아 다시 딜러에게 연락을 했습니다.
(대화 내용 캡쳐해서 올리고 싶은데, 딜러가 회원일까봐 일단 안 올리겠습니다.)
그러니 바로 답장이 오는게 보험사에 연락해서 알아서 해결하라고 합니다.
자동차성능 상태점검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그의 조건인 30일 이내 2000km 이내 주행 모두 해당됩니다.
요점
1. 그냥 누유인 차를 '미세누유라 이건 한 방울이 흘러도 미세누유라'고 한 딜러에게 법적인 책임이 있는지
2. 민원을 넣는다 해도 큰 효과가 있는지
3. 환불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도움 받고 싶습니다.
다짜고짜 길게 작성해서 죄송한 감이 있지만 너무나 화가 나는데 무지한 저를 용서해주세요 ㅠㅠ
글쎄요,, 어렵지 않을런지요,,
잘못은 딜러가 차 출고할때 엔진 하부 청소랑. 밋션청소 오일교환 안해준게 문제내요. 그래봐야 딜러가 5만원이면 다하고도 남는데.
정 찜찜하면 판매한 딜러한테. 딜러가에 매입해달라고 하세요.
2번 벌금 정도는 맞을수도 있습니다
3번 환불은 불가능 할 겁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