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쏘사러갑니다
조만간
290SR 로 사러 갑니다
7백만원짜리 이하로..
근데요.. 제가 디젤차가 처음이에요..
왠만한 물건들은 죄다 10만 키로 정도 다 되어가구요
간혹 8만 키로 정도 탄게 보이더라구요
어느 부분을 중점으로 봐야 할까요??
아시다시피 매매상사람들의 말을 믿는건 좀 기분이 그렇잖아요..
무쏘 가속 답답하고 무겁고 연비안좋은건 압니다.
하지만 든든하고 힘센거 하나만 보고 사는 거거든요.
요놈 사서 무탈하게 타고다닐려면 처음 입양할때 무엇을 어떻게 중점적으로 보는게 좋을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 관리가 제대로된차와 관리가 제대로 되지않은차는 확연히 엔진소음이 틀립니다
주행거리가 좀더 많다고 해서 안좋다는게 아니죠 . 관리가 얼마나 잘되잇구 그전차주께서 얼마나 차에정성을 쏟으셧는지는 차구석구석 잘살펴보시면 답나올꺼같구요 ,.
엔진소음을 가장중점적으로 보시구 ,, 그다음은 여러 중고차와같은부분을보면될거같네요 ,,, 무쏘 아주매력있는차입니다 ^^ 전 티지타는데도 항상무쏘가 그립습니다 ,,
티지요놈은 정말 정안드네요 ,, 팔아버릴겁니다 ^^ 좋은차 뽑기잘하셔서 행복한 추억 많이만드시길바랄게요 ^^
어째든 무쏘 그렇게 기름 많이 안먹더라구요...
그리고 다른건 몰라도
엔진소리 그거 중요해요 위에분말대로 연식 낮다고 엔진이 다 좋은건 아니고 키로수로 낮다고 다 좋다고 볼수는 없겠네요...
일단 브란자 확인 하시고요 교환을 한건지 안한건지여...쌍용 짚 CRDI엔진달기전 모델은 렉스턴도 그렇고 모든 모델이 브란자 빅쉐이킹인가? 그 문제로 다들 고생들 많이들 하셧거든여;..저또한 마찬가지고요...그러니 브란자 손을 댄건지 안댄건지 알아보시고 브란자 세팅 디바이스 인가 그거교환여부 아니면 브란자 커버에 자석을 임시방편으로 붙이는 경우도 있으니 꼼꼼히 따져보시고 사시는게 나중에 맘고생을 안하실겁니다.
(브란자이상으러 생기는 증상은 차가 아이들링 상태에서 에어컨을 켜고 있을때 떨림현상이 일어 납니다. 근데 그냥 덜덜덜한 떨림이 아니고...차가 좌우에서 누가 흔들듯이 떨리는 현상이 일어 납니다.미미한 차이로 그런현상을 느끼신다면 그차 안사시는게 좋고요...하긴 그런증상이 있다가도 없다가고 하고 하니깐 점...그런현상이 없는 차량도 있지만 개중에 거진다가 그런현상을 겪으신 분들이 많으니 참고하세요)
튼튼하고 실내도 그럭저럭 넉넉한 편이지만 그넘의 브란자문제때문에 쌍용자동차 이미지 다 버릴정도입니다.
그러니 꼭...꼼꼼히 따져보시고 사세요...^^
1) 브란자문제. 이건 답이 없는 문제고.. 브란자문제가 없는 무쏘는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다만 증상이 어느정도냐 하는 문제인데, 윗분설명처럼 아이들링시의 떨림 상태를 확인해보시고, 브란자내 자석설치나 브란자교체상태를 확인해보셔서, 그나마 증상이 덜한 물건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2)디스크열변형. 브레이크디스크의 불량으로 디스크가 변형되어 브레이킹시 차가 심하게 떨리는 증상입니다. 시동을걸고 10여분정도 지나 어느정도 엔진이 열을 받은 상태에서 60km이상 속도를 낸다음에 급브레이킹을 몇번 해보셔요. 심한 진동이 느껴지면 그 차는 피하셔야 합니다.
3)미션 문제. 대우시절부터 무쏘의 미션이 벤츠 기계식미션에서 호주의 보그워너사 전자식미션으로 바뀌었습니다. 문제는 이게 속칭 유리미션이라는 거죠. 냉간시 속도를 내보면서 변속충격을 확인하셔요. 본인이 느끼시기에도 심한 충격이 있으시면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요 세가지만 피하시면 다른 고질적인 문제는 딱히 없습니다. 특히 2)번이 치명적이니 절대 확인하셔야 하구요, 1번이나 3번은 딱히 답이 없는 문제니..그나마 증상이 적은 차량을 고르심이 좋을듯 싶습니다.
무쏘가 결코 나쁜차는 아닙니다. 동시기에 나온 비슷한 수준의 차중에서는 제일 낫다고 봅니다. 파워가 약하다고 하지만 당시의 차량들과 비교하면 더 나은 수준이고, 엔진의 수명이나 배기가스문제도 훨씬 덜합니다. 부디 좋은차 골라서 잘 타셔요~
무조건 사고유무만 정확히 판별해서..무사고 차량을 사시는게..정답입니다
무사고와..유사고에 큰차이가...수리를 해도..무사고는 개선이 되지만..유사고는..개선이 잘안된다는거...임시방편이라는거..얼마 못간다는거..이게 큰차이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