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번도 dohc엔진 맞구요.. 린번 시스템만 장착된것 뿐입니다 ㅡㅡ;;
ecu, 배선, 헤드, 흡기매니폴더, 배기매니폴더, 산소센서, 린번장치 등이 다르죠..
올뉴아반떼라고해서 모두 린번은 아닙니다.
린번모델과 일반모델이 따로 있으며
각 모델별 변속기 또한 오토, 스틱 선택가능 합니다.-_-;
린번이 작동할려면 온도, 부하, 속도등을 만족시켜야 되구요..
같은 운전자가 똑같은 도로상황에서 운전한다면..
린번이 기름적게 먹는건 사실입니다만, 그만큼의 출력손실이라는 단점이 따르게 됩니다.
보통 공기와 휘발유의 비율이 16:1이라고 가정하면 린번이 작동할땐 22:1이라는
희박연소를 하기 때문에 출력이 다소 떨어지지만 휘발유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밟고 다니는거 좋아하면서 린번 사면 후회합니다.
기름은 기름대로 더 먹고 차는 안나가고........
그래서 몇몇 사람들은 '린번 x차'라며 실패작이라고들 하죠..
하지만 효율적으로 린번을 이용하며 운전한다면 분명 연비절감이 눈에 띕니다.
예전에 40l넣고 연비주행 했더니 850km이상 탔으니 말이죠..
연비가 좋습니다. 시내에서는별의미가 없죠.그리고 다른엔진에 비해 힘이없습니다.
do 차량들은 린번 적용안됨.
ecu, 배선, 헤드, 흡기매니폴더, 배기매니폴더, 산소센서, 린번장치 등이 다르죠..
올뉴아반떼라고해서 모두 린번은 아닙니다.
린번모델과 일반모델이 따로 있으며
각 모델별 변속기 또한 오토, 스틱 선택가능 합니다.-_-;
린번이 작동할려면 온도, 부하, 속도등을 만족시켜야 되구요..
같은 운전자가 똑같은 도로상황에서 운전한다면..
린번이 기름적게 먹는건 사실입니다만, 그만큼의 출력손실이라는 단점이 따르게 됩니다.
보통 공기와 휘발유의 비율이 16:1이라고 가정하면 린번이 작동할땐 22:1이라는
희박연소를 하기 때문에 출력이 다소 떨어지지만 휘발유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밟고 다니는거 좋아하면서 린번 사면 후회합니다.
기름은 기름대로 더 먹고 차는 안나가고........
그래서 몇몇 사람들은 '린번 x차'라며 실패작이라고들 하죠..
하지만 효율적으로 린번을 이용하며 운전한다면 분명 연비절감이 눈에 띕니다.
예전에 40l넣고 연비주행 했더니 850km이상 탔으니 말이죠..
현재 올뉴 린번M/T 몰고 있는데요
집은 대전이고 직장이 서울이라 주말에 집에 내려갈때만 이용하는데요
기름 가득넣고 고속도로 800Km정도 탈수 있고요
시내에서는 600Km정도 탈수 있습니다.
이정도 탈수 있는것은 고속도로 100Km속도 넘기지 않고
시내 70Km 넘기지 말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