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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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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伏날便犬 09/19 08:57 답글 신고
    아주 깔끔한 글이군요.
    이글 제가 퍼겁니다.
    제가 차량전용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론 추천은 꾹 했습니다.
  • 레벨 중사 3 루돌프가슴커 09/19 09:58 답글 신고
    진짜 요점만 쪽쪽!!
    감사합니다 ^&^
  • 레벨 소령 1 idrive 09/19 10:29 답글 신고
    하나 덧붙인다면 엔진 내구성을 따진다면 슈퍼차져 방식이 훨씬 오래간다고 하더라구요
  • 레벨 하사 3 golf사랑 09/19 10:43 답글 신고
    저도 몰랐었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10점 추천 ~
  • 레벨 훈련병 노호혼 09/19 10:46 답글 신고
    저도 하나 덧붙이면...과거 슈퍼차져는 배기량 적인 차량에는 별로 안쓰였죠...이유는 본문에서 언급한것처럼 엔진출력을 잡아먹는거라...힘없는 저배기량차량엔 그 힘의 일부를 뺐어먹는 효과땜시...주로 3000cc이상...그래서 주로 미제차량들이 많이 했죠... 또한 슈퍼차져는 터보차져보다 비용이 많이 들고 구조가 복잡해집니다
  • 레벨 하사 3 깔라 09/19 12:53 답글 신고
    와우 좋은 정보네요...감사합니다...근데 눈아퍼요..ㅜㅜ
  • 레벨 중사 1 비를스 09/19 13:57 답글 신고
    내가 알고 싶었던 바로 그것!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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