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말해서 닭으로 표현하면 예를들어 BBQ ,교촌친킨 체인점과 일반 통닭집의 차이는
BBQ,교촌은 체인가설하면 재료,양념등의 표준화된 노하우를 그대로 공급하여 일반 닭집과는
차별화된 특유의 맛이 수천개 체인점 동일하게 나오기 때문에 차별화가 가능하다..
하지만 기술과 관련된 체인점 예를들어 X루크럽, 현대카센타 등은 체인을 내줄때
기술적인 세부 소프트웨어는 관여치않고 하드웨어적인 가게평수, 유동인원, 보증금, 시설 등만
규정한체 경영 사업주와 계약하여 소프트웨어(기술자~~)는 너희들이 알아서 채용하고
지들은 월간 일정한 로얄티만 챙기는 구조이기 때문에 창업시 input 비용과 로얄티 등을 감안시
소비자에게 눈탱이를 치거나 비싼 고급기술자 채용은 꺼려 할 것으로 사료된다..
예전에 엔진 부조가 너무심해서 랙카로 블루핸즈로 입고후 인젝션노즐 교환 --> 동일현상으로 플러그,배선
추가교체 ---> 동일현상으로 흡기에서센서 교체후 (바꿀거 다바꿈) 출고후 5분후 또퍼져서 다시입고
----> ecu 중고로 교체 ----> 수리비 80만원 결재 ---> 동일현상 결론은 불량연료(수분함유)로 판명되어
연료 드레인후 새기름 넣으니 해결 ---> 그래서 이전에 교체한것은 원인이 아니니 다시원위치 하고 환불요구
----> 현대카센타에서는 교환한 부품도 어차피 고장이라함 ----> 그럼 원위치하여 동일현상나오면
내가 두배물어주고 안나오면 너희가 두배 물어주라 제시함 ---> 결론은 사과받고 부품값 제외 공임 30만원
환불해 준다고해서 타협함 ---> 지금은 절대 현대카센타 안가고 고장나면 견적만 물어보는데 현재도
일반카센타보다 30~50% 항상 비쌈
A/S 부분이나 기술로 하는 업체는
고급기술자는 채용안한다죠.. 기껏해야 실장급 한명정도일까..
그런 사람들은 일반 정비는 애들 시키고 자기는 자기 관리 고객만 챙기고,,
고급기술자들은 고용비용이 비싸서 그돈이면 일반 초급애들 네다섯명 고용하고
머릿수가 많아보이면 뭐좀 있어보이니...
크리미님//일반카센타 블루써비스보다 실력이나 써비스가 나은곳도 잘 찾아보시면 많이 있습니다.전 신차 보증기간 3년동안만 무상수리건 발생할때만 블루써비스나 Q써비스 이용하고,그 기간이 지나면 단골 카센타로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