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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3s0n빠 24.04.17 17:15 답글 신고
    누구 기다리다 바로 출발할 목적의 정차면 시동 안 끄고
    신발 벗고 시트 뒤로 제낀다치면 시동 꺼야죠
  • 레벨 상사 3 정림동흑곰 24.04.17 17:15 답글 신고
    배기량에 따라 다르지 않나요? 저는 10분 이상 정차하면 시동 끕니다 ㅎ `
  • 레벨 대장 올갱이국밥 24.04.17 17:19 답글 신고
    222 저도요.
  • 레벨 중령 1 Bucs 24.04.17 17:21 답글 신고
    그럴거 같으면서도 애매한게
    내연기관차중에도 정차시 시동꺼지는기능 있는차도 있고
    하이브리드 같은경우 수시로 엔진꺼지는데
    그게 연비를위한 기능이기도하니..

    근데 그거랑 그냥 시동껏다켜는거랑 기능적으로 완전같은지 다른지는 또 모르겠고...
    전문가분 있으려나요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04.17 17:31 답글 신고
    시동은요 엔진에 있어서 어마어마한 급가속입니다.

    스타트모터가 돌려주는 회전수가 분당 50 정도인데

    시동이 걸리는 순간의 엔진 회전수는 최소 800 이상이거든요.

    1초도 안되는 시간에 회전수를 그만큼 올리는 방법은 연료를

    많이 넣어주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동일 공회전 대비 3배에서 5배까지 넣어 줍니다.

    시동에 걸리는 시간이 3초라고 치면 약 15~25초 정도 공회전 하는

    기름량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지 엔진의 온도가 적당하고 시동모터의 작동시간을 길게하고

    그 출력을 높여 놓는다면 그만큼의 연료는 필요치않고 정상치보다

    조금 더 넣어주면 됩니다. 그게 우리가 아는 스탑엔고 기능의 차량들이

    움직이는 방식이죠.
  • 레벨 중령 1 발꼬락화팅 24.04.17 18:01 답글 신고
    와, 역시 전문가다운 설명이시네요 ㄷㄷㄷㄷ
  • 레벨 소령 1 정의의사또 24.04.17 21:52 답글 신고
    꺼라는겁니까?? 말라는겁니까??
    꺼라는 거죠?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04.18 10:58 신고
    @정의의사또 저도 모르겠어서 원리를 설명드릴테니

    각자 판단하시라는 건데요.

    그때그때 다른거라서.....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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