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발진 남의 일이 아닙니다!!모두들 항상 준비하세요
항상 사고동영상 구경만하다가 제가 올릴줄은 몰랐네요
터널 통과후 엑셀에서 발을 떼었으며, 주차라인에 진입하면서 브레이크스위치를 살짝밟아 속도를 서서히 줄이고, 정차를 위해 브레이크스위치를 꾹 밟자 앞바퀴가 스핀을 하면서 차량이 튀어나갔음.
나무에 부딪쳐 정차한뒤 기어를 잠시(1초가량) P로 전환한뒤 R로 전환을 하자 다시 차량이 뒤로 튀어나가다가 정차를 함.
(위 링크로 들어가서 조회수도 좀 올려주세요)
사고일시 - 2013년 5월 17일 20~21시경 과천소재 식당 주차장
05년에 신차로 구입한 nsm5입니다.
순정 그대로이며 오일교환, 타이어교체도 삼성서비스에서 하였습니다.
저희 아버지께서 운전하신건데 정말 저 나무 아니었으면 식당에 밥먹던 다른 손님들 덮칠뻔했습니다.
저속이라 다행이었고요...금방 멈춰서 다행이었네요...
오늘 아침에 이야기를 들었을때는 저도 엑셀을 오인해서 밟은줄알고 계속 물었습니다.
하지만 이야기를 들으면서 동영상을 보니 급발진이라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현장에 가보니 바퀴가 헛돈 자국도 있네요(첨부사진 우측하단)
그동안 저는 급발진의 대부분이 운전자의 실수나 발작에 의한 것으로 믿고 있었습니다.
제가 군대있을때 운전병이었는데 막굴린 tg가 비슷한 상황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전자스로틀에 카본이 떡이 되어서....하지만 그건 아주 살짝 움직인 정도였죠
이 상황은 그당시와 완전 다른거같네요...
제조사의 잘못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보증기간이 끝나기도 했구요
그러나 중요한건 누구나 급발진을 격을수 있으며 이글을 보시는 분들도 만약에 내가 운전하는 중에 급발진이 발생하면 어떻게 하지?라는 고민을 10분정도 해보세요.(시동off? 기어중립? 충돌로 정차?)
그래야하는 세상인거같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