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산지가격 원산지가격+세금 실제 한국내판매가격
BMW525 4756 6182 8650
벤츠 S600 1억 7200 2억 2440 2억 6600
아우디 A8 6.0 1억 3200 1억 7160 2억 4600
렉서스 LS460L 6550 8520 1억 6300
볼보 S80 4.4 6720 8744 8600
(단위..만원)
오늘 매일경제기사중 가격비교입니다.
딴건 모르겠고 저 기사가 사실이라면 렉서스는 정말 너무하는군요....ㅜㅜ
미국(yahoo), 일본(카뷰)가격과 국내가격을 방금 검색해 봤습니다.
각 모델별로 기본사양은 한,미,일 각자 차이가 있을겁니다.
모델--------------미국(MSRP기준)-----------일본-----------------대한민국
Lexus LS 460 --------- $71,000 -----------965만円--------------1억6300만원
Benz S-Class 3.5 -------미판매-----------996만円--------------1억6290만원
Benz S-Class 6.0----- $139,900 ----------1930만円--------------2억6600만원
Audi A8 6.0------------$119,350 ----------1730만円--------------2억4610만원
Volvo S80 3.2-----------$38,705------------640만円-----------------6800만원
BMW 5 Series 525i ----- $43,500 -----------628만円-----------------8650만원
뭐 대단한 브랜드라고 그리 비싸게 쳐받으시는지...
독일3사야 오랜 전통과 내임벨류 있다고 쳐도 렉서스는 국민차켐리에 좀 고급화 시킨 그랜져같은 차인데..그리 비싸게 쳐 받으시는거 보면 정말 어이 없음...
사지도 않을거지만... 미국에서 잘나가고 인지도 있다고 해도 렉서스 사는 사람들
이해 안감 과시욕의 끝은 보여주는 극단적인 예인거 같음...
그돈 주고 차사려면 차라리 독일차 산다 아님 국산차 2대 사서 갈아타고 다니겠음.
독일차는 폭리취해도 된다는 말이 더 이해가 안되네...
1억좀 넘는 벤츠,아우디가격은 이해가 간다고...
발광을 하는구만,,,
근데 굳이 따지자면 독일 3사 개폭리보다는 조금 나아 보임
가장 이해 안되는게 렉서스 라고 했지.
한글을 읽고 이해가 되지 않으면 그것또한 문제 인듯 싶소.
그리고 독일 3사 가격도 그리 마땅치 않다는건 초딩들도 다 아는 얘긴데 가타부타얘기하기 싫소.
내 얘긴 렉서스가 젤 지랄이라고 한것이오.
이렇게 설명을 해준들 무슨 소용있겠소만...
렉서스가 최고레!!!이러면서 아저씨들께서!!! 얼마전 신문에 난 도요타와 렉서스 기사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보배 키보드 워리어들말고 실제 소유 오너분들이나 돈많아서
가오 따지시는분들은 렉서스도 벤츠와 비엠 아우디와 동급으로 보십니다!!!실제 북미에서도 그런걸요???
자동차 스펙이나 좔좔 외구는것보다 실제 구매층에서는 렉서스하면 명품 자동차로 자립잡힌지 오래되었구!!!실제로 도요타코리아에서도 럭셔리 판매 마켓팅을 했을겁니다!!!왜냐??? 우리나라는 비싸야 잘팔리니까요!!! 이거 얼마짜리야 이건 모야!!! 돈많으신분들은 출력이 몇마력이고 이런것보다~그냥 사람들에게 먹히는 네임벨류를 따지기 때문이죠!!!
제가 사는 곳이 비록 미국의 북쪽은 아니지만, 이곳저곳 많이 다녀봐서 미국 전체 분위기는 대강 압니다.
보배에서 너무 흔한 오류하나 지적해 보겠습니다.
BMW고 벤츠고 렉서스고 3시리즈 컴팩트급은 그 누구도 럭셔리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그 급은 가격도 비슷하고 너무도 대중적이고 소비자들의 계층이 너무 불분명하기 때문이죠.
아마 판매량만으로 컴팩트 부분의 순위를 매겨 본다면 BMW, 렉서스, 벤츠, 아우디 정도 아닐까 합니다.
'럭셔리'라는 브랜드 이미지 하나만 보자면,
비싼 대형급이나 희소성있는 부문으로 럭셔리의 순위를 메겨보면 벤츠가 여전히 압도적입니다.
SL550은 대략 10만불 정도인데 정말 많습니다. S도 대부분 10만불 정도인데 정말 많습니다.
AMG도 8만불에서 18만불 사이인데 M이나 RS에 비하면 대단히 많습니다.
그 가격대를 그렇게 많이 팔수 있는 회사는 여전히 벤츠하나 입니다.
뒤집어 말하면 여전히 사람들은 많은 금액의 돈으로 차를 산다고 하면 벤츠를 떠올린다는 것이죠.
비록 윗급으로 갈수록 타 메이커보다 작게는 10% 많게는 30% 이상의 웃돈이 필요하지만요.
렉서스 LS는 가격상 E클래스랑 더 가깝습니다.
보배에서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시는데, 북미? 미국? 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의 기준은 단지 가격입니다. 하나 더 있다면 할인, 깐깐한 정도?, 유지비?
렉서스가 나쁜 차는 아니지만, 부자들의 차이기 보다는 성공한 합리적인 중산층의 차지요.
연비도 잘나오고 유지비 싸고 적당히 사치스러우면서 할인도 잘해주는 적당히 비싼차.
LS는 국산차로 따지자면 그랜저 정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국내에서는 전부 거품이죠. 그나마 볼보 S80이 가격대비 가장 괜찮은 거래라고 봅니다.
사실 Lexus 마진율이 높은 편이기는 하나, 독일차도 그에 못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자기가 차를 조금 안다고 생각되면 무조건 일본차는 않 좋은 차고 일본차 타는 사람은 차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이라고 얘기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람마다 차를 보는 관점이 다르다는 사실을 생각하셔야 한다고 봅니다. 저도 처음 미국와서 BMW를 한달 정도 빌려서 타고 다녔는데, 몇 천만원짜리 차를 몰면서 소음과 진동때문에 스트레스 받는다는게 참 어의가 없었습니다. 지금은 많은 분들이 욕하는 ES350 사서 타고 있는데,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Lexus가 이윤 많이 챙긴다고 해도 저와 비슷한 생각을 가진 많은 분들이 Lexus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본다면, Lexus 그리 욕 얻어 먹을 차는 아니라고 봅니다.
그들은 마케팅 전문가들입니다. 우리가 아무리 비난해봐야... 결국 렉의 분석이 맞았고 전략대로 이겼죠? 우리는 영원한 아마추어일 뿐. 솔직히 제가 생각해도 그렇습니다. LS460을 8~9천대에 팔았으면 더 많이 팔리긴 하겠지만, 영원히 독일명품 브랜드의 그늘을 벗어나지 못할 것으로 판단되네요. 이건 렉서스가 명품대열에 들어가기 위한 하나의 전술일 뿐이란 생각이 듭니다. 박리다매를 하기보단 충격적인 고가정책을 폈고 현재까지 결과가 그 성공을 증명하고 있죠. ^^
앞으로 약 2년뒤 본격적으로 한미FTA가 효력을 발휘한다면, 수입차가격의 향방이 무척 궁금해 집니다. 국산메이커와 수입차딜러간의 담합음모론이 맞다면, 수입차가격은 또 이런저런 구실을 대며 그 변동폭이 비슷할테고 국산차의 고급브랜드 가격이 오르겠죠. 아니면, 동반하락하든지.
어떻게되든, 자동차 가격을 조정하는데 있어 구매력이 높지 않은 대부분의 소비자들(우리같은) 비판의 목속리는 항상 그러하듯 공허한 메아리로 우리자신에게 돌아올 뿐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가격이 아무리 높아도 실수요층이 든든한 이상, 그들이 가격을 낮출 하등의 이유가 없는거죠. 즉, 고급차 시장에서의 높은 가격이나 고마진정책에 대한 부담감은 그들에겐 술자리의 안주거리 만큼이나 별로 중요한 문제가 되지 않을 것같고 실제로 또 그렇다는 것이죠. 우리가 아무리 씹어봐야.
SK네트웍이 자동차가격의 거품을 잡겠다고 공언하고 나서서 그 결과가 사뭇 기대되긴 합니다만, 솔직한 생각은, 쇼를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는게 솔직한 감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