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너링 할때 쏠림이 심해서 차체를 낮추면 좀 덜할까 하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몇몇 사람들이 뒷좌석에 앉으면 멀미가 난다네요..
쇼바도 같이 교환해야 하는건지 어쩐건지 튜닝에
관해서는 완전 초짜입니다.
튜닝 가격과 튜닝후 문제점등 고수님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코너링 할때 쏠림이 심해서 차체를 낮추면 좀 덜할까 하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몇몇 사람들이 뒷좌석에 앉으면 멀미가 난다네요..
쇼바도 같이 교환해야 하는건지 어쩐건지 튜닝에
관해서는 완전 초짜입니다.
튜닝 가격과 튜닝후 문제점등 고수님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쉬운설명 드릴께요....
일단 다운스프링은 말그대로 다운 즉(차체를 낯추는 역할을하죠 또 순정대비 7/3 6/4
정도로 약간 하드해지고요 다운스프링도 소프트타입/하드타입 다운 2인치 3인치 종류도 여러가지 입니다 일단 액티언 쇼바가 하드한것이면 다운스프링도 하드한걸로 선택하시구요 소프트한것이면 소프트한것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액티언 쇼바가 소프트한데 하드한 다운스프링으로 하신다면 약간 매칭이 부적적 하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리 하드한 다운스프링으로 바꾸신다고해도
그닥 좋은코너링은 불가능합니다 어느정도는 순정보단 쏠림은 들하지만
다운스프링만한다고 쏠림이 그닥 좋아지진 않아요
저도 얼마전까지 뉴스포티지 다운스프링을하고(쏘프트타입) 3인치 약 3개월간 사용하고
총알을 준비해 바로 일체형으로(쏘프트한) 바꾸고 지금은 대만족 입니다
조금 참고 진작 한번에 일체형으로갈껄 후회 막급입니다
그리고 다운스프링을 사용해보니 차가 스카이콩콩도 아니고 순정대비 좋아진거
많이 못느낀다고 보시는편이..........처음에야 우와 순정보다 많이 하드한걸 느끼지만
약 1개월만 드라이빙해보시면 아 무언가 부족하다 이생각이 바로 드실꺼에요
아는 지인분들도 다운스프링 비추라고 하시고 쇼바에 무리가 많이 간다고 하더라구요
다운스프링을 하고 뒷좌석에 앉아보시면 알꺼에여 느낌이 팍팍와여
어짜피 일체형으로 하셔도 승차감에 대한건 버리셔야 합니다(순정에비해)
모든 튜닝은 하나을 얻으면 하나를 버려야합니다
어짜피 튜닝하실꺼 조금더 알아보시고 자기가 생각하고 필요한 튜닝을 하셔요
다운스프링은 28~34만원 정도면 구입가능한걸로 알고있구요
순정쇼바는 그대로 사용합니다
인터넷에서 구입하셔서 단골 타이어샵이나 단골 카센타가셔서
장착비 조금하고 얼라이먼트 4~5만원 정도 주시면 장착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좋은넘으로다가 튜닝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