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갓 튜닝에 살짝 관심이 가는 초보입니다.
두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하나는 흡기 튜닝필터를 고를때 보면
몇 cc까지 혹은 몇 cc이상이라고 설명이 되어 있는데
수동기준으로 쓰여진것이 맞나요?
자동은 약간 용량이 낮은 걸로 가야 한다는데
예를 들면 소용량 필터가 1600cc급까지라면 오토미션 2000cc차도 소용량 사용하라는데
왜 그런가요?
두번째 질문은 사진에 나오는 BMC의 CDA 필터인데요,
이제품은 에어덕트를 통해 전면부에서 바로 필터로 흡기를 한다는데
(별매이지만요.)
이경우 비올때 문제 없을까요?
덕트를 설치할때 약간 아래쪽으로 향하게 해야 하나요?
그러면 정면 스트레이트로 설치한것 보다는 달릴때 흡입되는 공기압이 떨어질 것 같기도 하고요...
초보입장에서 보니... 비올때가 걱정되더군요. ㅋㅋ
고수님들의 자세한 답변 부탁드릴께요. ^^
오토차량들은 허당을 잡기위해 일부러 인테이크를 롱으로 길게 뽑기도 하구요...
그리고 저런 타입의 필터가 몇개 있긴한데, 저렇게 나온 이유가 엔진열로부터 단열, 흡기소음, 그리고 에어홀과의 직접 연결 때문입니다.
일반 필터보다 효율이 분명 좋구요, 에어홀은 주행방향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비올때 약간의 습기는 필터에 별 영향을 못주구요, 필터가 물에 직접 접촉 되었을시에
한번 쭉~ 빨아댕겼을 경우엔...큰일 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