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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3 얍얍 05/14 02:24 답글 신고
    아깝네요..우선 보수는 가능할거 같은데요..일반 지렁이 말구 정식의 방법인..자전거 튜브 때우듯이..탈피후 내부에 본딩처리한후에 패치 붙이는..방법으로 하셔야 오래 쓰고 안전할겁니다 물론 지렁이도 지구상 존재하는 물질중 최상의 탄성을 자랑한다고는 하는데..전시에 비상용으로 만들어진게 시초라 들었습니다..

    일반 카센터는 잘 안해주고 타이어 프로나 이런데는 정식의 방법으로 시공하면서 약간 돈을 더 받고 할겁니다..참고하시구요..언제나 안전운전 하시길 ^^
  • 레벨 일병 993GT 05/14 02:31 답글 신고
    패치 처리라.. 그 방법은 처음 들어보는데 혹시 여기서 탈피라는게 설마 타이어를 휠에서 떼어낸다는 말씀입니까? 다시 휠에 부착하는게 가능하긴 하나요?
  • 레벨 중령 1 뉴A4콰트로 05/15 13:40 답글 신고
    런플렛은 탈착했다가 부착하는게 가능합니다만, 잘못 탈착하면 다시는 못쓰게 되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합니다.
  • 레벨 하사 1 구루마ㅇ 05/14 10:58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 지렁이는 비추구요,,휠과 타이어를 탈착 하여 타이어 내부를 좀 긁어낸후 패치를 붙여주는 형식입니다..런를렛 타이어는 아무 타이어 가게에서 하지않으려고 합니다. 일단 타이어가 휠에서 탈착이 힘들구요,,잘못하면 휠에 기스나죠;;타이어 전문점 가셔서 하시구요,, 금액은 일반 타이어보다 비싸게 받을겁니다..
  • 레벨 상사 3 strom 05/14 14:31 답글 신고
    530에 못이 박혀서 센타 갔더니 자기들은 정책상 교환만 하지 지렁이는 못해준다고 합니다. 다만 지렁이 박는게 저렴하니 전문점 추천해주더라구요... 거기서 지렁이 박고 두달째 아무이상없이 잘타고 있습니다^^
  • 레벨 훈련병 BlueR171 05/14 18:21 답글 신고
    성수동 벤츠 AS센터에선 타이어 수리 해주던데 BMW Korea는 교환만 가능한가보군요. 저도 작업 내역 지켜본게 아니라 지렁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여튼 아쉽습니다. 둘다 타고있다보니 자꾸 비교하게 되는데 BMW는 벤츠에 꼭 몇%씩 부족한 것 같아요 더 분발했으면 좋겠네요~
  • 레벨 상사 3 strom 05/14 14:32 답글 신고
    물론 지렁이를 박았는지 패치작업을 했는지는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작업을 지켜보진 안았으니까요... 다만 새로 타야를 교환한건 아니니까 뭔가 방법을 썼겠죠..^^
  • 레벨 하사 1 브라보오공이 05/14 15:01 답글 신고
    논외지만 런플렛이 롤링을 타는듯합니다....앞이 245고 뒤가 275인데 도로 여건에 따라서 좌우로 롤링을 타는감이 옵니다...트레드도 90%이상인데도요...??? 평평한 아스팔트에는 그나마 그립감이 좋은듯하나...콘크리트나 약간 울렁한 아스팔트에서는 롤링을 타는거 같더라구요....첨엔 얼라이먼트가 잘못됬나 싶었지만 아니더라구요...정보좀..부탁드리겠습니다..

    콘크리트같은곳에선 승차감이 다~다~다~다 아니면 드르륵 드르륵 진동이 느껴집니다..꼭 타이어가 너무 딱딱해서 오는감처럼...타이어 교환할때 그냥 일반 타이어로 할려고 하는데 런플렛보단 낫다고 생각됩니다...제생각이 어떤지요?
  • 레벨 하사 1 구루마ㅇ 05/14 20:49 답글 신고
    전 뒤가 255인데, 롤링 심한편입니다..타야 면적이 넓어서 그런거구요, 펑크안정성,경제성을 볼때 펑크안정성 하나로 너무 많은걸 버려야 하기에(소음,승차감,경제성)저 개인적으론 일반타야로 가는게 낮다 입니다. 빵구나도 요즘 보험 렉카시스템이 발달했기에 큰걱정은 없습니다,다음 교체시때는 일반 타이어로 생각중입니다. 타야 무게또한 일반타야랑 런플렛이랑 엄청나게 차이납니다. 런플렛 무게 많이 나가죠;; 여유있으시다면, 미쉐린 PS2 추천합니다,,접지력,승차감,소음 등, 성능부분에서 최고이지만 가격이비싸며, 지우개라 조금 아쉽지만..다른타이어들은 접지력이좋으면 승차감이 떨어지며, 승차감이나,소음이 정숙하면 접지력이떨어지나 PS2는 모든 부분을 충족하니 추천드립니다..
  • 레벨 하사 1 브라보오공이 05/14 21:19 답글 신고
    구루마ㅇ우허허님 뎃글 감사합니다.
    예전에 페라리 오너분 펑크로 인해서 2분이 고인이 됬다는 기억이나네요..
    제차가 페라리는 아니지만 고속 즐길땐 260까지만 쏠때도 있어서..ㅡㅡㅇ 그럼 무조건 런플렛이고,
    최근에 알았는데 방지턱넘어갈때 대시보드주위에서 삐걱 대는 소리가 나더군요.
    살짝 넘어가도 아주 단단하게 넘어가는 느낌이더군요..x5일때는 60으로 넘어가도 잡소리 없었는데.ㅡ..ㅡ;; 아뭏튼 선택의 여지가 쉽지가 않겠군요..
    아~그리고 우허허님 트렁크 바닥 확인해보니 리어커바퀴같이 생긴 스페어 타이어 있더군요.ㅎㅎㅎ
  • 레벨 이등병 우허허 05/14 15:47 답글 신고
    런플랫이어서 그렇다기보다는 바퀴 자체가 너무 광폭이어서 그런 것 아닌지요?
    245에 275면...-.- 그리고 아무래도 바람이 없어도 바퀴를 지지할만큼 단단하므로
    승차감은 딱딱할 수 있겠지만, 안전과 신뢰감 이라는 측면에서는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저는 런플랫이 그래서 좋던데요. 그리고 런플랫장착차량은 스페어 타이어도
    없습니다. 유념하시길... 그리고 저도 얼마전 펑크났었는데, 시간이 안되어 이틀정도
    그냥 조심히 몰고 다녔습니다. 좋더군요. ㅎㅎㅎ
  • 레벨 이등병 우허허 05/14 22:24 답글 신고
    아 트렁크에 스페어 타야가 있어요? 차종이 궁금하네요. 표준장착이 아니고

    나중에 따로 런플랫을 장착하신게 아니었나요?

    아 맞다 그리고 런플랫이 표준장착차량이 아닌경우에는 런플랫을 사용하는 것이

    오히려 안전에 도움이 안됩니다.(아니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공기압 센서가 없기 때문이죠.

    공기압 센서가 펑크를 알려줘야하는데, 몸으로 느낄 정도의 상황이라면, 이미

    타이어가 손상되어서 사용불능일 수가 있기 때문이고, 펑크난줄 모르고 고속주행을

    해서 오히려 안전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레벨 중사 3 날개달린차 05/15 09:21 답글 신고
    부위가 별로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안전을 위해 교환하심이 좋아 보입니다.
    런플랫 타야는 패치작업 하기 매우 까다롭습니다. 지렁이 같은 경우는 바람이 새는 경우도 허다하구여....

    논외로... 런플랫 타야 가격대면... 왠만한 프리미엄급 이상... 윗글에도 있듯이...PP2 정도 끼워 주시면 그립감,소음, 승차감 ~~~ 런플랫보다 좋은 느낌입니다.
  • 레벨 훈련병 caart 05/15 13:43 답글 신고
    제가 직접 지렁이를 지인의 차 320 런플렛에 박아본 적 있습니다.
    지금 2년이 넘었는데요 아무이상 없습니다.
    런플렛이라고 해서 유달리 다르게 관리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걱정되는게 님차의 못박힌곳이 약간 사이드 쪽이라 지렁이는 좀 어려울 듯 합니다. 그 어떤 타이어도 마찬가지 일 겁니다.

    부위가 사이드쪽이라 아무래도 교환이 좋겠네요.
  • 레벨 1 크라프트 05/16 14:24 답글 신고
    런플랫타이어 완전 비추입니다..가격비싸고 접지력 떨어지고 승차감 떨어지고 무거워서 기름 많이들고..심지어 눈,빗길엔 미끄럽습니다..딱딱한 승차감땜에 실내 잡소리 계속늘어가고... 트렁크에 스패어가 있다면 뭘 망설히시는지여? 당장 일반 타이어로 바꾸세여..연료비 절감 만으로도 만족하실겁니다..아..글구..런플렛도 사이드 월은터지면 똑같이 파스납니다..고속주행시 안전성은 일반타이어가 훨씬 뛰어나죠..
  • 레벨 상사 1 몸짱최PD 05/17 02:02 답글 신고
    지렁이가 안통하는 타이어는 거의 없는걸로 아뢰오..왜 호랑이약처럼 만병통치약쯤 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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