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가 망하고 말고를 떠나서 일단 관세가 사라져야 합니다.
물론 수입차 관세가 없어지길 결사반대하는 회사가 현대자동차 이겠지만..
(관세를 유지시키도록 불법 로비도 수년간 이어져 왔을꺼라 많은 사람들이 추측하고 있죠)
소비자입장에서는 어떤 회사라도 망하는건 달갑지 않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가능성 있는 대안이 한개 줄어드는 이유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수입차 관세가 사라지길 바라는게 현실적이고 이성적인 바람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우리나라가 중국이나 일본에 비해 시장이 매우 작으니
외국업체에서도 그리 목매여 관세를 없애는걸 바라지도 않을겁니다.
같은 마케팅에 힘을 쏟더라도 중국 시장이 훨씬 크니
모양새를 보아도 한국 소비자는 이리저리 찬밥대우 받는건 피할수 없는듯합니다.
덕분에 이런 상황이 독과점이란 말도 많이 나오고 있는거라 생각됩니다.
정말 관세가 사라져서 2천만원 중반이면 어코드 사고,
시빅도 1천만원 후반에 사고,
미국 중형차도 2천만원에 사고,
골프 GTI도 2천5백만원에 사고,
BMW3 시리즈도 3천만원대에 사고,
하이브리드 차량들도 2천만원대에 구입할수 있다면 연비도 좋으니..
암튼 그랬으면 하네요.....
우리랑 비슷한 차량 구매량에 자국회사없는 나라는 오히려 우리나라보다 차량가격이 쌉니다.
영국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무고정닉께서 예를 드신 나라중에 호주가 우리나라보다 차가 비쌉니까?
헐...홍콩은 시장이 작습니다.
중국이 우리나라보다 비싸다구요?
역시 헐...
태국은 소비시장이 훨씬 작습니다.
싱가폴은 자국내 세금때문에 비싼겁니다.
이렇게 따지면 제대로 된 예를 드신건 하나도 없군요...
물론 수입차 관세가 없어지길 결사반대하는 회사가 현대자동차 이겠지만..
(관세를 유지시키도록 불법 로비도 수년간 이어져 왔을꺼라 많은 사람들이 추측하고 있죠)
소비자입장에서는 어떤 회사라도 망하는건 달갑지 않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가능성 있는 대안이 한개 줄어드는 이유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수입차 관세가 사라지길 바라는게 현실적이고 이성적인 바람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우리나라가 중국이나 일본에 비해 시장이 매우 작으니
외국업체에서도 그리 목매여 관세를 없애는걸 바라지도 않을겁니다.
같은 마케팅에 힘을 쏟더라도 중국 시장이 훨씬 크니
모양새를 보아도 한국 소비자는 이리저리 찬밥대우 받는건 피할수 없는듯합니다.
덕분에 이런 상황이 독과점이란 말도 많이 나오고 있는거라 생각됩니다.
정말 관세가 사라져서 2천만원 중반이면 어코드 사고,
시빅도 1천만원 후반에 사고,
미국 중형차도 2천만원에 사고,
골프 GTI도 2천5백만원에 사고,
BMW3 시리즈도 3천만원대에 사고,
하이브리드 차량들도 2천만원대에 구입할수 있다면 연비도 좋으니..
암튼 그랬으면 하네요.....
관세때문에 비싸다는 건 수입사들이 소비자 속일때 쓰는 말이죠.
현대가 지금은 7-80 점유율이지만
3-40%가 소비자한테는 가장
좋고 현대가 망하면
소비자한테도 손해입니다.
다른 나라 보면 자국에서
차 안만들면 수입차 엄청 비쌉니다.
참 문제죠,,,,
공적자금 즉, 국민세금을 수혈할텐데
ㅡㅡ
우리가 차값 싸다고들 하는 나라들은 전부 내수시장 크고 구매력 높고 자국브랜드로 방귀좀 뀌는차 만드는 나라들입죠. 대표적으로 미국 일본.
우리나라의 구매력 중이나 중상수준이고 시장규모랑 인구는 하. 국내브랜드마저 없어지면 차값 어찌될것 같습니까?
국내차량 산업이 사라진다면 차값은 당연히 오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현대가 정신차리고 차 잘만들어서 내수에서 단물빨고 수출로 말아먹는 고질적인 사업방식을 버리는거죠.
영국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무고정닉께서 예를 드신 나라중에 호주가 우리나라보다 차가 비쌉니까?
헐...홍콩은 시장이 작습니다.
중국이 우리나라보다 비싸다구요?
역시 헐...
태국은 소비시장이 훨씬 작습니다.
싱가폴은 자국내 세금때문에 비싼겁니다.
이렇게 따지면 제대로 된 예를 드신건 하나도 없군요...
세계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회사.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