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S 3.6 프리미엄 흰색 생각 하고있습니다.
분당점에서 시승한 상태이구요
그런데 CTS가 크기로 보면 ES350 5시리즈 E-class 급 인것 같은데
가격은 ES350 은 예외로 치더라도 3시리즈 C-class 급인 것 같은데 급이 어떻게 되는지요..
객관적으로 알려주세요.
CTS 3.6 프리미엄 흰색 생각 하고있습니다.
분당점에서 시승한 상태이구요
그런데 CTS가 크기로 보면 ES350 5시리즈 E-class 급 인것 같은데
가격은 ES350 은 예외로 치더라도 3시리즈 C-class 급인 것 같은데 급이 어떻게 되는지요..
객관적으로 알려주세요.
비엠은 3-5-7 벤츠는 c-e-s 이렇게 3개로 나뉘는데
캐딜락은 bls-cts-sts-dts 4개로 나뉩니다.
현대 아반때-소나타-그랜져-에쿠스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cts와 sts 사이에 5시리즈나 e클래스가 있는거죠..
뭐라 딱히 같다고는 할 수 는 없지만 아무튼 그렇습니다.
es와 gs는 크기는 거의 같고 성격이 다른차 입니다.
그러니까 타회사끼리 동급차종을 비교 내지는 이입하여
설명하기는 힘들지만 편의상 동급이다 아니다 하는거지
100% 같은건 아닙니다.
뭐 그런데로 이해해 주세요.
cts의 경우 크기는 5시리즈보다 약간 작지만(뒷자석)
가격은 3시리즈(320 기본형 말고) 정도 가격이니까
가격대비 성능은 우수하므로 그련면에서 좋습니다.
답변 괜찮았나요?
뒷자석만 약간 작은거지 전체 크기가 작은건 아닙니다. (그 차이도 미묘한)
520i 5990만 156마력
CTS 5890만 304마력(거기에 보스오디오, 통풍시트, 천장 70%글라스 등등
고급 옵션이 많이 있습니다.
528i 6700만 하고 비교하셔도 가격대비 성능/옵션이 전혀 뒤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뒷자석 생각하시면 STS를 보셔도 5시리즈보다 비슷내지는 저렴하면서도
훨씬 고급스럽죠. STS는 CTS의 고급버젼으로 보시면 될 정도로 고급스럽고
옵션이 많습니다.
제가 그쪽에 있는게 아니라서요..
정비소쪽에 확인을 해보시는게 어떠신가요...
실제로 운전을 해보시면 STS가 훨씬 좋습니다.
4.6의 경우 1억원 이상의 차종에서 볼 수 있는 엔진에 옵션이
들어가 있어요.
더구나 캐딜락이 자랑하는 mrc는 댐핑력 조절에 있어
세계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직접 몰아보면 STS가 더 좋습니다.
타사 차들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어요.
즉 C필러와 천정에 구분이 없이 부드럽게 떨어 집니다.
그래서 실내 특히 뒷자석 머리 부분이 좁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뒷자석을 포기 하더라도 스포티함을 강조하기 위해서죠.
또한 요즘 추세이기도 합니다.
오피러스를 보시면 c필러가 독특하게 둥글게 되어 있는데
과거 미국차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스포티한 맛은 떨어지지만 뒷자석 머리공간이 아주 넓습니다.
또 요즘은 C필러를 뒤로 빼서 밖에서 보면 트렁크가 작아 보이게 한 것인데
이것은 스포티함을 유지하면서 뒷자석 머리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지요.
CTS는 뒷자석에 사람을 많이 태울 일이 없는 젊은층을 위한 것이고
STS는 가족을 많이 태우는 중년층을 겨냥한 모델이므로
굳이 CTS는 뒷자석을 크게 만들지 않은 것 입니다.
패밀리 세단이면 뒷자석에는 보통 아이들이 타는데 전혀 좁지가 않습니다.
아이들이 크더라도 그 때쯤 차를 바꾸게 될 수도 있고
또한 아이들이 크면 부모님과 다니는 경우도 줄어들구요.
아님 가족과 함께 방문하여 직접 앉아 보세요.
4명이 타기에 불편함은 없습니다.
뒷자석은 자녀분 덩치가 엄청나다면 모르겠으나 성인이라도 2명이라면
괜찮습니다만.. 단 3명은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