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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3 하나의소중함 04/27 16:11 답글 신고
    고 알피엠을 쓰지 않은 이상 연비에 변화는 거의 없죠..
  • 레벨 하사 1 cashan 04/27 17:31 답글 신고
    요즘은 워낙 좋운장비들이 많아서 로트랙스 슈퍼챠져인경우 고알피엠에서도 순정하고 불과 10%내외의 연비차이정도 입니다
  • 레벨 상사 2 Vernix 04/27 20:16 답글 신고
    흡기압력이 낮은 저 RPM에서도 충분한 공기를 강제적으로 주입시켜서 완전 연소를 유도 하게 된다면 연비가 상승하겠죠.
  • 레벨 1 리듬메냐 04/29 06:25 답글 신고
    동일안 용량에서 고알피엠에서 최대토그와 마력이 나오는 차와 저알피엠에서 최대토크와 마력이나오는 차량을 비교하면 일반적으로 후자가 연비가 좋습니다. 비슷한 이유일것 같은데요... 슈퍼차져는 배기량을 늘려주는 효과가 있죠.
  • 레벨 1 보람차다 04/29 08:40 답글 신고
    일반적으로 엔진의 설계단계에서부터 과급엔진으로 디자인 된 엔진이 아니라면 수퍼차져건 터보건 올리게 되면 인젝터를대용량으로 갈고 엄청나게 뿌려댑니다. 자연히A/F ratio도 올라가게 되구요.

    이런 이유에서 실제로 아무리 살살 다니건 뭐건 연비가 좋아지는 경우는 본적이 없네요. 고속도로에서 크루징시에는 수퍼차져에 한해서 연비가 비슷하게 나오는경우는 본적이 있습니다.

    일단 과급기를 달게 되면 엔진의 완전연소와 불완전 연소를 떠나서 실린더 내부의 온도를 내리기 위해서라도 연료를 자연흡기때보다 늘릴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위에 로트랙스 수퍼차져이야기 하셨는데요... 저도 로트렉스 차져 올렸던 사람입니다만 연비는 무지막지하게 나빠지던데요.. 10%내외라니요... 저rpm 대의 반응성이 나쁜게 수퍼차져 답지가 않고 터보에 가까워서 내렸었지요.
  • 레벨 간호사 Supertun 05/06 15:32 답글 신고
    어떤 차에다 로트렉스 차져를 올렸다가 내리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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