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말하는 것은 양산형 엔진분야입니다.F-1이야 양산형과 거리가 멀어서V8 2.4N/A로 숏스트덕분에 18,000r.p.m.은 우습고 마력이야600마력정도 나옵니다.덕분에 수명은 일회용 한 번 더 리싸이클해서 2회용-_-;;;
제가 알기로는2.0의 한계는 대략400p.s.조금 넘는 근방으로 알고 있습니다.
Toyota Altezza RS 200(210ps.)에 들어가는3S-GE엔진이며 누구네SUPRA가3S-GE의N/A탑재해서400ps.정도 뽑았고300km/h도 넘고N/A의400ps.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Turbo들과 동일하게 달리고 있었다는 목격담을 들었습니다.(아마SUPER GT500참전차량같았는데 지금도 그 몬스터 있는지?)
GT4하면서 의문이 들었던 것이NSX-R과350z를 구입해서 아무리 풀튠하고 엔쥔오일까지 갈아줘도 할 것 다 해줬는데도 불구하고497이나498이상은 올라가지 않더군요.
『역시N/A는 리터당100ps.까지만 되도록 리미트를 걸어둔 것입니까?』
대충GT4세계관에서는 배기량이5.0은 넘어가야N/A로 리터당100ps.를 이룰 수 있더라구요.4.0이요?택도 없습니다.
그런데 참으로 신기한 것이 프로토스피라는N/A로499ps.밖에 되지 않으면서 레이싱엔진오일5%의 힘을 빌리면 500ps.넘어가면서SUPERCAR FESTA(양산형,N이나S타이어,500ps.이상-대신 튜닝해서500ps.도 가능하다-)출전이 가능하더군요.Tommy Kaira는 출전이 불가능하면서 감히 프로토스피라는 양산차도 아닌 국민을 상대로 사기치고 투자자 등쳐먹은 사기꾼은 양산차들의 경기에 나온다?그래서 한 때 전세계에서 딱1,000대만 한정생산된GT-R Nur갖다가600ps.정도로 적당히 튜닝해서 스피라 관광시킨 적이 있네요.R34의 경우는 기어비가 그런지는 저도 잘 모르겠지만 노멀이나 풀튠이나 기어비 손대지 않으면 톺스피드가300km/h에 채 미치지가 않네요?
Q1. 다시SUPER GT로 넘어와서 SUPER GT에서 뛰고 있는NSX는500ps.던데 혹시Turbo는 아니겠죠?
Q2. 350z를3.8N/A로 콧평수 늘리고 온갖N/A튜닝하면N/A로500ps.가 가능할까요?
Q3. 예를 들어Toyota Supra RZ최종형이 있습니다.터보를 탈거시켜Non Turbo로 만들고3.0을 최대3.6으로 만들고 온갖N/A튜닝을 베풀고 심지어R.P.M.을10,000r.p.m.넘게 만들면500ps.가 가능할까요?
Q4.SUBARU impreza WRX STi를 논터보로 만들고N/A로200ps.를 만들든400ps.로 만들던간에 이미STi는 아니겠죠?STi에서 튜닝해도 말입니다.왜STi에서 임프레저의N/A를 만들지 않을까요?N/A를 좋아하는 고객도 있을 것 같은데 너무Turbo만 고집하는 것 아닌지?그럼 고객님이 직접STi를 들고 숖에서N/A로 튜닝해야 됩니까?
p.s. 1. Turbo는 마법의 물건이 아닙니다.마력이 확 올라가는 4차원에서 온 물건이 아니라는 말입니다.저는N/A야말로 진정 엔진의 파워를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그렇지만 너무 고배기량을 좋아하는 것은 더더욱 아닙니다.2.0이라면 벌써500ps.를 지나600ps.는 보통입니다.하지만600ps.가 끝이 아니라는 점.저는 단순히Turbo가 마력을 높여주는 물건으로 변질되어버린 것이 싫은 겁니다.한 번에 들어가는 돈은 많지만 최종적으로 같은마력의n/a에 비해 돈이 덜 들어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저는Turbo가 원래 엔진의 한계를 이미 넘어서 출력을 과도하게 뽑는다고 생각합니다.즉 그 말은 그 엔진은 이미 본래 엔진이 가진 힘을 뛰어 넘었기 때문에 다른 엔진이라고밖에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터보가 무슨 나 끼고 싶을 때 레고 조립하듯이 쉽게 끼웠다 뺐다 할 수 있는 물건도 아니고
물론 산소호흡기를 꼽고 뛰면 더 잘 뛸 수는 있겠지만 여러분들도 누군가가 나의 입에 콤프레서 억지로 불어주면 기분 좋을 사람 하나도 없지 않겠습니까?n/a는 운동을 꾸준히 하여서 노력해서 만든 폐활량!자연산!하지만Turbo는 의학의 힘을 빌려서 억지로 만든 어설픈 근육,콤프레서 고문-_-;;;
p.s. 2. 2.0N/A400ps.로300km/h를 냈다는 기록이 있었다면 굳이3.0이나4.0의N/A500ps.를 생각하지 않았습니다.어디까지나300km/h이 목적이지만;;;3.0이나4.0N/A로 과연500ps.가 가능할까요?
p.s. 3.일본에는Turbo만 전문적으로 할 뿐N/A를 전문으로 하는 숖은 그다지 없는 것 같고 한국은 자동차강국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그다지 전문 브랜드를 내세우는 에흐터 마켙이 하나도 없네요?한국의 그 많던 정비소는 다 어디로 사라진 것입니까?www역시 자동차 하면 도이치가 아니라 일본이라니까요.심지어 튜닝할려고 일본으로 투어 나가는 사람도 있을 정도입니다.일본차 튜닝할려면 일본으로 가라!전혀 틀린 말이 아닙니다.그만큼 일본차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