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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1 귀달VGT 01/20 19:45 답글 신고
    가솔린차량은 시내주행 연비 다 비슷비슷할겁니다. 정체구간은 특히 잘안나오죠. 전에 소나타를 탈때도 그랬고 매그너스를 탈때도 그랬고 시내에선 리터당 7키로 안팍이 대부분입니다. 아주 심하면 5키로대로 떨어지는 사람들도 많아요. 그리고 주행중 엑셀에서 발을뗄떼는 일반적으로 퓨얼컷 그러니까 연료가 차단되면서 점점 속도가 떨어지긴 하는데 브레이크 밟을때처럼 선다는건 아마도 경사로가 시작되거나 차량이 힘이 떨어지면서 저단으로 변속되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말씀하신 정비비용은 대략 40~50정도 들어갈것 같네요. 자세한 내역은 아랫분께 ㅎㅎ
  • 레벨 상병 떵카 01/20 19:56 답글 신고
    크레도스 96 .8 수동 시내 출퇴근
    안막힐때만 다님 보통..그래도 가끔 막히기도 하고 신호도 많고 하죠
    rpm은 4~5천 밥먹듯이 쓰고 8정도 나옵니다.
    좀더 타시면서 연비 측정을 해보시고..6정도 나오면 좀 개선여지가 있지 않나 싶은데요.
    정비는 필요한것만 하세요.
    믿을만한데서 스캔찍고 전반적으로 진단을 한번 받고 하는게 좋을것 같은데요..
    미션오일,타이어 2짝(근데 왜 뒷바퀴죠?)이 좀 세게 나오고 나머지는 각각 3~5만원정도일듯 하네요. 혹 부동액에 녹이 있으면 심각해질듯..
  • 레벨 소장 밤샌올빼미 01/20 22:00 답글 신고
    크레도스는 출력도좋고 그냥 막쏘기좋은차임...기름도 적게먹고 알피엠도 쭉~~올라가고
    연비좋고..하지만 쏘나타타다가 크레도스타면 화물차임...
  • 레벨 중위 3 술푸게하는세상 01/21 00:14 답글 신고
    카스타LPG자동 시내 5-6...
    시외9-10..
    조금 차가 피곤한 스타일입니다.ㅋㅋ
    맘잡고 운전하면 시외 12까지도 가능한데..ㅋㅋ
  • 레벨 하사 2 hoya11 01/21 11:26 답글 신고
    연비가 의심스러우시면 점화플러그 점검한번 해보세요!점화플러그가 연비 단축의 원인중하나이자 제일큰원인입니다
  • 레벨 훈련병 선덕여관 01/21 16:30 답글 신고
    뉴ef 04년식 오토 입니다.
    시내 7~8 고속 10~12정도 나오는듯해요 ㅎ
    아방xd나 뉴ef나 연비차이 없을듯해용ㅋㅋ 거기서 전차가 스펙트라였는데 연비 거의 똑같음 고속주행만빼고 ㅎ
  • 레벨 이등병 우치하마다라 01/21 17:57 답글 신고
    보배 고수님들에 고견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방금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에서 견적 뽑아봤는데요. 이것저것 좀 더 plus해서 75만원 나왔습니다. 연비 호야11님 말씀대로 연비 단축 원인 중 점화플러그 이상으로 밝혀졌습니다. ㅎㅎㅎ 여러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레벨 대위 1 지니삼촌 01/21 18:27 답글 신고
    올뉴린번98년식 스틱 시내8~10, 80~100키로정속주행시..15~6정도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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