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드림에서 제글을 보시고 업소를 방문해주시는 분들은
일부러 시간을 내어 먼길이건 가까운길이건 찾아주시는 소중하신 분들입니다
보배라는 싸이트에서 맺은 인연을 소중히 생각하고
프로 정비인으로서 늘 겸손한 마음으로 살아가고자 노력하지만
사람이 하는일인지라 늘 100% 고객을 만족시킨다는게 말처럼 쉽지만은 않더군요
엊그제는 보배를 통해 소개를 받은 멋진 렉스턴 동생이 찾아 주셨습니다
렉스턴 CRDI차량으로 18만킬로정도 주행한 상아색의 멋진 자태를 지닌 녀석입니다
출력도 그렇고 엔진가속 반응도도 그렇고
연비는 이야기할것도 없겠지요 ...
한번 뜯어보고 이야기를 풀어가보지요
디젤차량의 흡기매니폴드내부 오염의 중요성을 익히 말씀드린바
.......... 옴마야~~~~ 뭔 카본덩어리가 이리도 많이 끼어있을까나
에고.... 헤드측 흡기밸브쪽은 아에 절반이상이 틀어막혀 공기유입이 원할치 않게 생겼다
여지껏 작업했던 차량중 오염에 있어서 단연 킹왕짱인듯 ^^
먼저 약품을 뿌리고 카본슬러지를 불린다음에 ..........
흡기매니폴드와 헤드측 흡기밸브 인사이드를 깔끔하게 브러싱 클리닝해야한다
매니폴드측 클리닝후 깨끗하게 도장을 하고 조립 준비완료
헤드 인사이드측 홀도 공기가 원할히 유입되어 완전연소가 되도록 깨끗하게 마무리하고 ....
매니폴드 조립을 마치고 벌써 밤 10시가 넘어가고 ....
헤드쪽에 침전된 카본슬러지를 보면서 경악을 금치 못하는 보배드림 태원이 동생과 친구 ........
그래도 지금이라도 이렇게 작업을 하니 얼마나 다행인지 모를께야 ....
^^ 가속감이 많이 좋아졌나봅니다
피로를 말끔하게 씻어주는 차주의 문자 한통화 .......
차가 아마 더 고마워할꺼야 ~~
이글을 읽으시는 많은 보배 유저분들
혹시 내차도?............
핫핫 그럼요 ...님들의 차량도 예외는 아닙니다
적어도 7~8만킬로 이상 주행한 커먼레일 차량 (디젤)이라면
한번쯤은 단골 정비샾에 들러 꼭 점검받으시고 클리닝하시길 바랍니다
약품으로 그냥 시동걸고 뿌리는 방식은 어지간해선 닦여나가지 않으니
꼭 매니폴드를 탈거하고 헤드측과 함께 시공해야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단 , 시공후 날라다니는 차량으로 인해 발생한 과속사고에 대해선 일절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늘 행복하고 즐거운 자동차생활을 기원합니다
군포카닥터 올림
카본이 장난이 아니군요.
자료 올리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포항 거주하는지라 군포님께 가기는 솔직히 그렇구요
일반 카센타에서 드는 비용(군포님이 생각하시기에 보통 이정도다 하는 가격)을
같이 올려주신다면 정말로 감사하겠습니다
카본제거 비용뿐만 아니라 그동안 올려주셨던 수리 부분들에 대한것까지 같이 올려주신다면
보배님들에겐 큰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요즘 장비사용으로도 합니다
뜯지 않고 세정가능한 장비사용이 낳을듯 합니다
가격은 글쎄 ...
카본슬러지가 어느 정도 약하게 침착된건 괜챦지만
아주 심하게 고형화된건 브러시질 하지 않고선 세척이 완벽하게 되지 않습니다
약품 뿌려주었다고 클리닝이 말끔히 되었다고 이야기하기엔 좀 무리라 싶더군요 ..
같이 갔었던 차주 친구입니다^^
사장님 정말 엄청 꼼꼼히 잘봐주신다는..ㅋ
왠만한건 장비로 가능하시다는데(장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어느정도 상태가 넘어가면 효과를 보기 힘들다고 하시더군요^^;
처음 차 나왔을때 저도 친구와 저 차를 타봤는데
정말 그때 생각이 날정도로 차 상태가 좋아지더군요~
다시 저상태가 되지 않도록 친구놈이 꾸준히 관리 잘 한대요~ㅋ
그날 밤늦게꺼정 고생 많았고 신차 기분으로 날라다닌다하니 할말이 없네 ....
피로가 말끔히 씩기는 기분이랄까 .....
이쁘고 매력적인 여대생 후배 잘 꼬셔서 멋진 연애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