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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중복금지 02/08 15:17 답글 신고
    30보다 점도가 더 높아서 초반에 약간 꿈뜨다고 합니다. 시내에서는 30이 더 좋다고 하고(연비) 40은 고속에 더 좋다고 하던데요~
  • 레벨 원사 3 라프가솔탑니다 02/08 15:38 답글 신고
    라프가 원래 시내주행시 출발 굼뜨고 연비도 않좋은데 시내에서는 굳이 비싼돈주고 40으로 할 필요가 없겠군요^^
  • 레벨 원사 2 자지말구TV보지 02/08 15:41 답글 신고
    순정품이 좋구여 5000마다 교환하심이 좋습니다.
  • 레벨 소위 2 문무대왕 02/08 15:47 답글 신고
    엔진오일은 순정보다는 저렴한 합성유가 더 좋습니다
  • 레벨 소위 2 문무대왕 02/08 15:49 답글 신고
    라세타같은 저배기량 차량은 5w30 사용하시면 되며
    괜히 수입관세 무는 모빌보다는 국산저렴한 합성유 S-오일 유로 5W30 (\3500/리터)
    사용하세요..
    모빌 일반형과 동급입니다...
  • 레벨 원사 3 라프가솔탑니다 02/08 15:58 답글 신고
    제가 넣은게 일반형이군요..ㅎㅎ
  • 레벨 일병 zxc30210 02/08 16:36 답글 신고
    사십 삼십에 등급은 없습니다. 저급의 사십보단 윗급의 삼십이 점도유지력이 좋다는건 사실이니까요. 사십으로 하셧을경우엔 초반굼뜸이나.. 리스펀스부분에선 삼십점도보다 많이떨어집니다. 물론 동급의 오일로 삼십 사십이라면 고온에서의 점도유지력은 좋겟지만.. 그렇게 고알피엠 치실일없고.. 가끔 십분 십오분정도라면 삼십점도도 무난합니다. 물론오일등급도 조금은 좋은거 써주셔야겟지요. 저급의 사십점도와 고가와 높은급의 이십점도가 서로 달렷을때는 사십점도는 점도가 무너져서 오히려 엔진에 데미지를 줄수가잇죠.. 반면 이십점도차량은 점도가 어느정도 살아있었구요. 전 삼십으로 쭉 가라고 권하고싶군요. 하드코어 유저가 아닌이상 사십은 필요없습니다..
  • 레벨 원사 3 라프가솔탑니다 02/08 19:00 답글 신고
    이미 넣었는데 우짜지..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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