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유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털난다스의개 09/04 02:25 답글 신고
    젠쿱에비해 출력이 마니 떨어지는것은 사실이지만 밟는 스타일 아니시라면 걍 무난히 끌고 댕기기 아무 문제 없을거 같은데요...연비도 좋고..이쁘고 ^^부럽네요
  • 레벨 중위 1 DiesOtto 09/04 11:52 답글 신고
    사실 포르테쿱은 문짝2개 스포티한 디자인 맛에 타는 거지, 젠쿱 같은 본격 달리기성능을 기대하신다면 실망하실 겁니다. 가속성능은 논외로 하더라도, 전륜구동이라는 분명한 제약도 있고.

    하지만, 2.0 치고는 연비 나쁘지 않고, 보험료도 세단과 같으니 유지비는 분명 훨씬 저렴하죠.
  • 레벨 중위 1 DiesOtto 09/04 11:57 답글 신고
    NF->YF 넘어갈 때 6단자동 덕에 동력성능 향상이 이루어졌죠.
    www.globalserviceway.com(정비지침)에서 본 바로는 YF와 똑같은 밋션이 들어간답니다.

    기어비도 비교적 초중반 타이트하게 세팅된 YF와 동일합니다.
    기존 포르테쿱 2.0 4단밋션은 너무 지나치게 롱기어비로 세팅되서 악셀을 끝까지 밟아도 엔진회전수가 답답하게 올라가죠.
  • 레벨 중위 1 DiesOtto 09/04 12:01 답글 신고
    즉, 포르테,YF에 들어가있는 2.0세타엔진은 3천rpm 이상 중,고회전대에서 제성능이 나오는데, 늘어진 4단밋션으로는 엔진힘을 제대로 써먹지 못하는 거죠.

    6단밋션이 YF와 동일한 기어비가 확실하다면, 1200kg 초반대의 가벼운 무게덕에 초반부터 치고 나가는 느낌이 확연히 4단차량보다 좋아질 것 같습니다.
  • 레벨 상사 3 겨울이예요 09/05 03:51 답글 신고
    DiesOtto님 세세하고 성의있는답변 정말 감사드려요 ^^
  • 레벨 하사 1 퍼랭이다 09/04 18:38 답글 신고
    문짝 2개에 스포티한 맛에 타는거지요
  • 레벨 중위 1호봉 구리얼짱 09/04 23:34 답글 신고
    저두 2개짜린데 별로 스포티한맛이 없던데요.............참고로포터2
  • 레벨 원사 3호봉 my7cm.co.kr 09/05 11:32 답글 신고
    캐주얼하고 스포티한 맛이 좋져..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