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 고수님들
정말로 초보같은질문좀드리겠습니다.
가야르도같은 e기어 시프트방식의 차량인걸 눈팅으로만보고있습니다.
1.이런방식의 차량은 기어변속시 악셀레이터를 밟고있는상태에서 기어 업/다운을하는건가요?
아님 업할때는 악셀레이터를 띠어야하나요? 다운은 당연히 띠어야할듯하다고생각합니다.
2.시프트기어만보이는 고마력차량들은 그냥 오토매틱방식을 따로설정할수는없는건가요?
3.슈퍼카들이 보통 4륜방식을쓰는데 ex)포르쉐터보 R8 V10 람보르기니시리즈 이런차들은 타 고마력
후륜보다 코너가 더 안정되나요?
4.정말초보적인 마지막질문입니다.
911신형터보와 R8 V10 둘중 데일리카로썼을때 잔고장과 유지비용이 어느쪽이더들까요?
정식기준이고 기름값제외한 순수하게 데일리카로썼을때입니다.
1. 가속페달을 밟은 상태던, 그렇지 않은 상태던, 기어 변속은 본인이 편하신대로 하시면 됩니다.. 이는, up 이던 down이던 다 마찬가지이지만, 듀얼클러치가 아닌 SMG의 경우, 기어변속시 가속페달을 미세하게 살짝 놔줘야 더 빠르게 변속되는 느낌이 듭니다..
2. 람보의 경우, 중앙 콘솔에 오토매틱 버튼, 리버스 버튼, 레이싱 버튼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첫번째 버튼은 오토매틱, 두번째는 후진 버튼, 세번째는 파워를 맥시멈으로 올리는 버튼일겁니다..
좌에서 첫번째 스포츠 가운데 오토 오른쪽 코르사 버튼 . . .
다만, 일부 4륜 구동 스포츠카들의 경우, 그러한 부분들이 밋밋한 감성으로 다가와
재미없다고 얘기하는 친구들도 더러봐 왔습니다..
4. 둘 다 데일리카로 쓰기에 가능은한 차량이지만, "유지비 측면"에서 봤을 때는 데일리카로는 부적합한것 같네요.. R8 V10은 나온지 별로 안되서 잘 모르겠고, R8 V8과 터보의 경우엔 잔고장 없다고 들었습니다.. 유지비 차이는 거의 없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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