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유차종 : 아반테HD 가솔린오토 -> 아반테HD 디젤오토 -> 엑센트 위트 디젤수동
안녕하세요, 평범한 반오십 직장인 입니다. 제 카 스토리 한번 보시겠어요?
제 첫차 입니다. 두번정도 올렸었는데 기억하시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네요.
19살의 나이로 민트급 1,300KM 주행된 차량 어머니께 물려받았습니다.
이땐 기름값 유지도 힘들어서... 항상 깨끗하게 닦고 타기만 했습니다.
20살이 되어 취직을 하고.. 적금은 커녕 튜닝의 세계에 빠져들었었죠.
민둥민둥한 순정 아반테HD의 외관을 풀! 하이브리드 룩 개조를 하였고..
TE37 대만산 17인치와 v12evo 215 45 17 조합 및
HSD DT기본형 일체형 서스펜션, 네오테크 스테빌라이져, xg2p 테라칸 디스크? 였나..
hks정품필터 숏 오픈흡기, 준비엘 매니 4-2-1, 커스텀 직관중통, 준비엘 듀얼배기 및 맵핑으로..
재미나게 타고다녔습니다. 이땐 출력을 따지기 보다 외관을 중요시 했던거 같아요.
저 라이트는 왜 했는지 기억조차 안납니다. ㅋㅋㅋㅋ
그 후 21살 6월 13일.
코너길에서 까불다가 사고가 납니다 ㅠㅠ.. 전손하라는 주변의 권유가 많았고 수리비도 많이 나왔지만,
저를 지켜줬다는 그 자체가 너무 좋아서 살렸습니다.. (양 하우스 엔진 프레임 하체 교환..)
그 후 22살 3월 24일! 육군 현역 운전병으로 입대를 하게 됩니다.
2015년 12월 23일 5보병사단 본부대 운전병으로 전역 후...
2016년 1월 사진입니다. 똑같은 HD이지만! 이 녀석은 VGT! 경유오토 입니다.
군대를 다녀왔더니 물려받았던 제 가솔린 4668 HD는 형의 출퇴근 애마로 쓰이고 있더군요.
그래서 전역 일주일 뒤 취직후에 어머니께서 사주셨습니다..
2006년 12월식 앞삼박사고 9만키로...
앞삼박이 걸리긴 했다만 뭐 전 양하우스 고친차량으로도 잘 타고다녀서 앞삼박 정도야 하고 업어왔네요.
가져오고 눈이와서 다음날 세차 한 사진 입니다. 2016년 1월 8일로 추정되네요 ㅎㅎ
짠! 형의 출퇴근 애마가 되버린 제 첫차와 같이 세차샷 입니다.
4668 가솔린 HD는 제가 군 가기 전 순정으로 돌려놓은 상태라서 둘다 순정순정 하네요.
다만 10년식이라서 라이트 기본 베젤이 약간 들어가있으며, 그릴은 형이 심심해서 칠했답니다.
순정으로 출퇴근만 해야지! 는 개뿔
하이브리드 전면 룩, M&S 사이드댐, 17인치 SSR TYPE C카피, 요코하마 S DRIVE 215 45 17..
네오테크 VE 하드타입 기본형 일체형 서스펜션, HKS정품필터 오픈흡기, 촉매, 중통직관 앤드 대포 배기.. 맵..
134마력 29토크 였습니다. 처음타는 디젤이라 막 밟고 다녔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
다만 디젤은 직관배기를 하면 안된다는 사실을 깨닫기도 했지요. 매연이 억수로 나왔습니다. (죄송합니다..)
투스카니 2.0 오토 타는 친구와 한컷!
이 친구는 저와같이 HD를 타다가.. 투스카니로 넘어간 친구 입니다.
정말 자주보는 친구이며 DIY할때도 항상 같이합니다.
뭔가 사러 롯X마트 갔었던 사진 이네요.
항상 주차는 문콕 방지 스퇄 입니다.
그러다가 우연찮게 동호회에서 인커스 리어 립댐 정품을 싸게 구하게 되어.. 바로 장착하였구요.
아는 형 카본시트지 루프스킨을 도와줬는데, 고맙다며 한대분 시트지를 선물해주셔서
제차량에도 바로 DIY시공 고고! 했었습니다.
이렇게 형 애마와 (이전 저의 애마..ㅋ) 사진도 찍구요!
차는 항상 깔끔하게 타는 성격이라.. 1주일에 2번은 손세차 합니다. 항상 폼건 및 스펀지세차 합니다..
투스카니 타던 친구가.. 차 상태가 영 좋지 않아 폐차를 하고..
스포티지R "수동" 을 가져왔습니다.
완전 순정이였는데 제 흡배기 맵 HD디제루오토는 따라가지 못하는 넘사벽이였죠 ㅠㅠ
결국 저도 스알 수동으로 차변을 계획하며 차근차근 순정화를 시작합니다.
서스상태가 좋지 않아 가지고있던 순정 쇽 스프링으로 돌린 후 사진입니다.
한달이라는 시간동안 모든걸 다 판매했습니다. 엄청 급매로 넘겨서 남는게 없었지만요..
깊게 깨우쳤던건 디젤 구형은 촉매를 건들지 말자, 신형은 DPF를 건들지 말자 였습니다. 매연 싫어요 ㅠㅠ
엥? 설명과는 다른 엑센트 입니다..
HD디젤오토 순정화 하는 한달이라는 기간동안 스포티지 수동을 많이 찾아다녔는데,
순정차량에 키로수 짧은차량은 금액대가 너무.. 강했습니다.
제 금액대에 맞는 차량을 찾아보니 10만KM 이상 또는 사고차 이더라구요..
그래서 욕심을 접고 욕 많이먹고 엑센트 위트 디젤수동 12년식으로 왔습니다. 7만KM 완무! 입니다.
근데 휠..휠.... 휠이... 이건 뭐.. 제가 정말 싫어하는 스타일이라서.. 바로 바꾸기로 결심합니다.
15인치 국산 건메탈 RS-V! 195 55 15 넥센 CP672.. 신품으로 지릅니다.
16인치 갈까 하다가 아는 동생이 차변선물로 덜컥 사와서 끼게됩니다. ㅋㅋㅋㅋ
PCD100 4홀 걱정을 많이했는데, 동생이 센스있게 멀티8홀 및 허브링까지 사왔네요.
순정으로 잘.. 타고다니다가 토션리어 하체를 끔찍하게 경험하고..
HSD DT 15단감쇄력 일체형 서스펜션 질렀습니다.. 아 물론 중고로요.. 거지입니다.
근데 차가 너무 낮더라구요.. HD는 2손가락씩 세팅해도 걸림없이 잘 다녔는데..
엑센트 2손가락 세팅하니 지하 들어갈때도 북북.. 방지턱 북북.. 하 스트레스 또 받습니다.
결국 16인치 어드반 RZ 무광블랙 및 CP672 205 45 16 조합으로 넘어왔습니다.
SUR4 끼려다가 점점 추워지는 날씨탓에 무난한 CP로 끼웠네요.
추운 날씨속에도 세차는 꾸준히 하고있습니다! 2016년 8월 15일에 74,000KM로 가져왔는데..
지금 86,540KM입니다.. 두달 반 만에 12,000KM를 탔네요.. 엔진오일 두번 갈았습니다 ㅠㅠ
그나저나 HD디젤오토 탈땐 오 연비 괜찮네 탈만하네 라고 했었는데
엑디수 오고나서 기름값에 대한 걱정이 사라졌습니다.
시내에서 그냥 편안히 다녀도 16~17은 나오더라구요.. 이거 물건입니다.
고속 올리면 기본 21이상이니.. 여기저기 많이 다닐수밖에 없네요.
지금 차량 상태는 일체형서스펜션 및 휠타이어를 제외한 나머지는 순정입니다.
부족함을 느끼지 못하여 아직 맵도 안했습니다. 사실 5년 10만 보증남아서 그런건 함정이지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엑센트 디젤 수동 오너였습니다 !!!!
많이 알진 못하지만 어느정도는 알게됬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디젤HD : 튜닝 250만원, 수리비 (소모품 및 각종 하체류) 200만원..
엑센트 디젤수동 : 튜닝 120만원, 수리비 아직 없네요..
좋은차 오래오래 안전하게 잘타세요~!!
HD디젤을 수동으로 샀다면 아마 HD의 끝판을 찍어보지 않았을까 생각도 드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맵 작업했더니 이건 뭐 신세계입니다^^ 휠 마력 155 마력 35토크 세팅했습니다
근데 아직 출력이 부족하단 생각은 들지 않아서 순정으로 타고 있습니다.
내년 여름쯤에... 인쿨 및 흡배기 맵 까지만 생각중에 있습니다 ㅎㅎ
제가 첫차주엿는데ㅎ
친구분잘타고다니세요?
순정차는 아니엿는데..ㅎ
맵돌리셧나요??
추천 꽝꽝 ㅎ
저도 07년식 이제 십만 넘은 아방이 HD 오너입니다. ㅎㅎ 순정상태고대로 타다가 올여름 휴가전에 네비매립해서 잘타고 댕기고있습니다. ㅎㅎ
손맛느끼기엔 적당한 차죠
슈퍼카는 아니지만 자기만족아닐까요?
안전운전하시고 즐거운 카라이프 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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