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세대 2016 혼다 시빅 LX
근 한 달 반 가까이 서브카를 선택하기 위해 여러 브랜드 딜러쉽(대리점)을 방문하며
테스트 드라이브 해 본 결론은.... 2016 Car Of The Year 10세대 혼다 시빅 입니다.
이번에 카 딜러쉽을 정말 많이 방문하고 몰아봤네요. 토요타 캠리, 코롤라, 아큐라 ILX,
현대 엘란트라(아반테, i30), 기아 포르테 5 (K3 해치백), 닛산 알티마, 쉐보레 크루즈,
마쯔다 6, 3, 폭스바겐 골프, 제타 등등 두루두루 많이 타보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기술이 발전한만큼 다른 회사들도 많이 좋아졌지만 혼다가 이번에 정말 작심하고
잘 만들었더군요. 이번 신형 시빅의 경우 혼다 어코드와 플랫폼을 공유해서 차의
내부가 꽤 넓어진 데다가 핸들링, 서스펜션, 가속력, 밸런스, 엔진과 트랜스미션의
조화 등등 하나도 빠지는 부분 없이 동급 최강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각자 본인의
취향에따라 풀 옵션을 원하시든지 깡통 베이스 모델을 원하시든지 동급의 차량을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무조건 한 번 시승해보시기를 권합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전세대 시빅에 비하면 확실히 일취월장임.
일본차 디자인이 산으로 가는데 혼다는 디자인이 좋아지는듯....
브레이크 홀드 기능은 경사로에서 자동으로 잡아주는 오토 홀드는 아니고 버튼을 누르면 홀드해주고 한 번 더 누르면 릴리스 해주는 수동 홀드인데 평지에서도 원할 때 D 모드에서 브레이크에 발을 뗄 수 있어 편리합니다.
시빅 차 좋아요 이번에 잘나왔어요^^
이번 시빅이 정말 잘 나왔습니다. ^^
각이 이쁘게 나와서 뭔가 더 튼튼해 보인다는~
원래 시빅이 아반떼랑 동급이었지 않습니깡?
근데 현재 시빅이 아반떼 가격을 훨씬 넘어섰다고 하던데
아반떼랑 비교해서 가격이 어떻게 되나요?
동급임에도 가격차이가 나는 이유는 일단 시빅이 아반테보다 중고가 방어가 훨씬 높은데다가 풀체인지 된 신형에 인기가 워낙 좋아 잘 팔려서 할인을 많이 안해줘도 잘팔리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은 것이지요.
아반테의 경우 중고가 방어가 어렵고 시빅이나 코롤라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평가되고 있는지라 옵션도 많이 들어가있고 할인도 많이 해줍니다.
대략 시빅의 깡통 베이스 모델과 아반테 중급 트림의 가격이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봐도그렇고 동승해봐도 그렇고 확실히 잘 나온것 같긴 합니다. 저는 좀 세단다운(?)비례를 좋아해서 아방이나 센트라같은 디자인을 더 좋아하긴 합니다만 저 앞모습 포스 하나는 ㄷㄷ하죠.
저도 타입알 노리고 있는데 공급에 비해 수요가 많아서 프리미엄 붙을테니 가격이 어떻게 될지 그저 무섭습니다 ㅠㅠ
아 참 저는 K3 해치백 1.6T로 샀어요 ㅎㅎ 실용성이랑 직빨성능만 보고...
그런데 시빅 CVT인가요? 그렇다면 CVT 주행질감은 어떤가요 예전에 무라노 CVT타보고 실망해서리.
이번 시빅 잘 나왔어요. 쿱은 정말 이쁘더군요
차 구입하고 처음 동승한 와이프도 앞이 넓게 잘 보인다고 하더군요.
뒷모습도 적응 금방 할듯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