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 투스카니 2.0 시승기
--------------------------------------------------------------------------------------------------------
여자들이나, 심지어도 저희 엄마도 스포티카로 지명당하며, 비운의 스포츠카로 부르기도 해서 좀 안타깝지만, 사실이라서..
상대적으로 낮은 출력땜에 그런 것 같습니다.. => 143마력 6000rpm, 19 토크 4500rpm 에 설계했습니다.
최초에 시동걸었을 때 사각 머플러에서 중저음의 스포츠카 다운 시동소리가 맘에 듭니다. 부웅 ~~~~~~~
하면서 기름 팝콘 튀기는 소리가 나면서, 물 같은 게 나옵니다. => 쾌감과 희열을 느낍니다.
촘촘한 기어비 셋팅으로 액셀 밝으면 즉각 반응성이 뛰어나 차가 튀어나갑니다. 시내에서는 치고 나갈 수 있어
답답하지 않고 좋더군요.. => 느낌과 체감상 빠르다고 느낄 뿐, . 다른 성능좋은차랑이랑
신호대기 달려보니.. 실제 속도는 빠르지 않았습니다
낮은 포지션과 묵직한 핸들링으로 코너링, 고속 안정감이 좋아서 자꾸만 과속하게 되더라구요..
그 근거는 서스팬션이 전륜 : 멀티링크코일, 후륜 : 멀티링크코일 => 후기형 뉴 투카
전기, 중기형 투카는 맥퍼슨에, 후륜은 듀얼링크입니다..
제 생각은 어디까지나, 국산차랑 비교했을 때입니다.
BMW 랑 비교하면 절 때 못 미칩니다. BMW 오너들이 항상 말하죠. 현대 국산호일이랑은 틀리다고요.
승차감이 좀 약간 하드하고, 맥퍼슨 서스이고, 셋팅이 좋아 고속 안정감이 탁월하다고 말하죠..
투스카니는 탑기어 영국에서도 스트어링휠이 묵직해서 코너에서 안정감을 준다고 말해죠.. 절대적으로 공감하고 있습니다.
제가 테스트한 최고속 테스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뉴 투카 2.0 은 순정으로 최대 6500~6750 rpm 까지 씁니다.
제가 절대적으로 맞을 수는 없습니다. 그냥 이렇다.. 그렇습니다.
외관 : 2007년 당시에는 획기적인 디자인이 날렵한 블랙베젤 헤드램프, 플래폼은 아반테 XD 기반으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실제 아반테 XD랑 제가 눈으로 비교해 보니, 앞 전장길이가 훨씬 뉴 투카가 길고, 보기에도 안정감을 주게 생겼다.
아반테 XD 보면 뉴 투카에 비해 빈약해 보여, 플랫폼으로 만든거 맞아?. 의심이 들 정도다..
무게가 1357 KG 이다. 티뷰론에서 투스카니로 넘어오면서 코너링, 고속안정성이 향상된 이유가 티뷰론 대비 200키로
늘어난 몸무게이다. 옵션의 다양함, 특히 구멍뚫린 디스크를 옵션에 추가.. 열 변형에 약한 디스크 성능 극대화를 위해서..
구 투카에서 뉴 투카로 넘어오면서, 어떻게 달라졌는지 사람들은 모르는 듯 하다..
RPM 쓰는게 틀리다.. 2.0 기준이다.. 구 투카는 6000 RPM 에서 자동으로 넘어가나. 뉴 투카는 동영상에서 보듯이
순정이 최대 6750 RPM 을 쓴다.. 아주 미미하게 뉴 투카가 달리기 실력이 좋다.. RPM 을 더 쓰기 땜에..
서스팬션 구조다.. 구 투카 맥퍼슨 스트럿에서 => 뉴 투카는 멀티링크 방식으로 바꿨다...
서스 구조는 연구하다보면 멀티링크가 대세다.. 아우디도 앞, 뒤 서스를 멀티링크로 썼다고 한다...
앞 범퍼 디자인을 보면 구 투카에 비해 엔진 열을 더 잘 방출할 수 있어,
냉각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게 디자인하였다.
연비 : 시내에서 6~8KM, 고속도로 : 11KM => 매우 안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승차감 : 제네시스 쿠페보다는 승차감이 좋고,
YF 소나타의 물렁한 서스보다는 노면의 충격을 그대로 가지고 와서 안 좋습니다. ..
인테리어 : 화려함으로 볼거리는 있어 심심하지는 않아, 좋은데..
소재 질감은 플라스틱 제질이라 아주 형편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가 스포츠카인게 드러나는 부분입니다.
현대는 참 공유해서 잘 씁니다. 언젠가 아반테 hd 실내 내장을 보니까, 뉴 투카 플라스틱 재질이랑 똑같음..
즉 둘이 공유해서 썼다는 거죠..
총평 : 달리기는 평범하게 그지 없는 차이지만, 뉴 투스카니 FL/2 는 역대 우리나라 스포츠카에서 제일 디자인이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현대가 기본기가 부족한 차들을 많이 만들어, 똑똑해진 소비자한테 욕 먹고 있죠..
현대 차중 기본기가 튼튼한 차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 영국 탑기어에서도 그렇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출력에 목마르면 엔진 튜닝으로 가고, 젠쿱 3.8 로 기변하던...
제법 정통성에 가까운 스포티한 차다.. 차 하체 셋팅도 제법 스포츠카답다.. 엔진성능 빼고입니다
---------------------------------------------------------------------------------------------------------
제 차는 2007년식 뉴 투스카니 2.0 입니다.
잘 모르시는 것 같아 설명드립니다..
뉴 투스카니는 다른 투스카니와 다르게.. 프론트, 리어 서스펜션이 멀티링크 타입니다..
차체 강성이나.. rpm 반응을 올려 순정인데도 6750 rpm 까지 사용합니다.
그래서 몰아보고 깜짝놀랐습니다.. 이거 ECU 튜닝했나?... 기존 투카보다 잘 나갑니다.. 흡배기 수준정도로..
성능을 곰곰하게 체크해 보았습니다.
뉴 투카는 아래 사진과 같이 실내 내장이 이쁩니다..
외관 디자인도 역대 투카 중 최고입니다.
엔진 배기캠의 각도 변화, ECU 개선등을 통해 엔진의 응답성 또한 한층 높였습니다.
=> 이건 제가 한 말이 아니라 제조사 말을 인용하였습니다.
엔진오일을 5000KM 마다 합성유로 철저히 관리해서 아래 사진과 같이 엔진오일 색깔이 좋습니다.
투스카니는 FL2가 잘만들어진것같습니다 부품도 좋은거쓰고 아는지인이 3년동안타면서 전구 다마한번나간적없으니....
추천하고 갑니다.
엔진이 똑같다보니 fl1 이나 fl2 나 제로백은 거희똑같네요
FL1, FL2 제로백은 동일합니다.. FL1 도 RPM 6500 이상 사용 가능했습니다.~
대구깜둥이님 감사드립니다. 안전 운전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투스카니가 너무 튜닝된것뿐이라 포르테쿱을 샀는데
한때 저의 로망이었던 투스카니.. 순정틱한게 아주이쁘네요
겨울인데 감기조심하시고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
초딩때부터 가서 차 포스터 얻어왔네요 ㅎㅎ 참이쁜데
무분별한튜닝카에 시선을돌려버린 저ㅠㅠ
다음 차는 뉴 제네시스 쿠페로 하려고 생각중입니다. ~
나이먹고 보험료싸지니까 다시금 세컨으로 뽐뿌질이 오기도하네여.
아직도 가성비넘치는 매력적인 모델임은 확실한거같아요.
근데 글쓴이분 투카도 GL고급인거같은데 리어와이퍼...? 전 주인분이 장착하셨나 싶네여
거의 순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012년에 구입했던 차량이고요.. 그 때 당시 750만원에 싸게 업어 왔습니다. ~
평균 뉴 투카 가격이 800~900만원 사이였던 2012년이였습니다.
지금은 350만원 까지 가격이 떨어진 상태이고.. 이게 여름만 대면 다시 가격이 상승하더라구요..
근데.. 가로수길에 가서 몰아보면.. 확실히 시선들이 별로 좋치 않더라구요 ~ 싸구려차인줄 다 아는거죠...
딱 그렇습니다... 코너링 좋아 운전재미 쏠쏠합니다... 우리나라는 도로는 곡선구간도 많아서요..
전... 투스카니만 3대 탔었습니다. ㅎㅎ
아쉽게도 엘리사는 아직 경험을 못했네요 ㅡㅜ
결국 6단 수동 레드팩 사서 2년동안 재미있게 타고 다녔네요^^
휠타이어 , 일체형서스, 배기 정도만 튜닝하고 다녔는데...가성비 좋은 차중에 하나로 기억된다는...
제 자랑 같아서 쑥스럽지만...제가 워낙 차를 관리 잘해 차팔때...
엔카에 올려놨는데 올려 놓은지 5분도 안되서 부산분이 다음날 KTX 타고 오셔서 사갔다는...ㅋㅋㅋ
여하튼 많이 아껴 주시고 잘타세요....^^
순정으로 타고 있는 저는 부럽네요 ~ 저는 GT 기본형이라.. 옵션이 빈약해서..
GTS2 레드팩 옵션 빵빵하네요 ~ 감사합니다.. 잘 타겠습니다. ~
부럽습니다. ~ 저도 mdps 아닌걸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제 많쵸..
신형 엘리사 사진정리해서 내차소에 올리면 추천과 함께 댓글 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그리구 투카 이빵 베타는 터보죠!!!!
세월이 흘러도 아직까지 달리기하는곳 가면 투카가빠지지않고 있는거보면 좋은차 맞습니다
예전 투카16지 터보 오너였습니다 ㅋㅋ
2.0은 출력이 부족하여 많이 들 터보로 가죠..
세월이 흘러도 투카가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건.. 그만큼 검증된 차라는 거죠...
그 당시에 좋은 차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불금보내세요 ~
여름되면 600만원 훌쩍 넘습니다.. 심심해서 싸게 사기에는 만만치 않은 가격입니다...
엘리사 정도만 돼도.. 저는 출력에 만족할 것 같네요 ~ 좋은 불금 되십시오 ~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hotcar&No=16131&bm=1
저번에 내차소에 올렸던 글인데
02년 GL A/T 순정
07년 GTS-1 프리미어사운드팩 A/T 흡기,풀배기,맵핑
02년 엘리사 A/T 맵핑
이렇게 탔었는데 2.0 과 엘리사는 확실히 틀리다는걸 느꼈습니다 ㅎㅎ
엘리사를 타보고 싶으시면 보배나 엔카보다 클럽투스카니 에 매물로 올라오는 차량들이 가격도 착하며
관리도 잘된물건들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이번년도에 비록 HG로 차를 바꾸었으나 세컨카로 엘리사는 쓸만한 매물이 나오면 세컨카로 소유하고 싶네요 ㅎ
절대 오보 아닙니다..
운전하는재미는 있던기억이ㅎㅎ
두달탔었는데ㅎ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