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i30디젤, 무려 수동이죠.
이차 살때 주변에서 그돈이면 쏘나타깡통 뽑는다 하질 않나
색도 그렇고 수동이라 중고 팔때 제값 못받는다 말들 많았었지만
중고 시세까지 따져가면서 차 사긴 싫고 내가 내돈 가지고 맘에 드는 차 산다는데 한푼 보태주는거도 아니고 무시하고 그냥 샀구요.
역시 후회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6만km째인데 잔고장이 없네요.
디젤이라 좀 시끄러운것만 빼면 다 만족.
실용성은 만점주고 싶습니다.
연비도 좋고 주차할때도 뒤가 짧아서 편하고 트렁크용량도 높이 따지니 세단이랑 비슷하고 여차하면 뒷좌석 폴딩하면 되구요.
(실제로 뒷좌석 접어서 로드자전거 통째로 실고 다님)
왜 우리나라에선 많이 안팔리는지 의문인 차종입니다.
나라도 길도 좁은 우리나라에선 해치백이 딱인데 말입니다.
어른들모시면 뒷자리 가 맘에걸려용,,,
근데 실용 디자인 성능은 인정,,
어른들모시면 뒷자리 가 맘에걸려용,,,
근데 실용 디자인 성능은 인정,,
결국은 비슷한 가격이었음.
뭐 차가 작으니 싸야한다고 하면 할말 없지만요.
가격이 베려났어
솔까 대체성격의 카렌스,티볼리,큐3,트랙스 등이 선전하는 이유도 독자적인 차량으로 파생상품이 아니라서 가격이나 목적성이 자유롭습니다
즉, 상대비교시 싸다비싸다 하지 카렌스하고 케5하고 비교하지 않습니다
근데 이노무 아삼공하고 엑센트위트는 파생인데도 베이스모델하고 눈튀어나오는 가격차를 보임 예전에 프라이드해치백 생각해보면 가격선택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거지 한국인이 유별나게 해치백을 싫어하는것 갔진않음
당시 뉴프라이드 해치백과 세단의가격차가 최하 10,풀옵이 40만원 났습니다 이러다보니 길거리에 진짜 해치백많이 깔렸죠
유럽처럼 핫해치,고성능 이런거는 거의 추구하지 않습니다 동일한 논리로 고성능 갈거면 쿠페를 간다...이런거죠 고성능 소형 쿠페가 없으니 문제지만
결론은 고성능 보다는 실용성을 원하는 고객층이 절대다수이고, 이고객중에 극소수만 고성능,고급,차별화를 원하는겁니다 그나마도 값을 따집니다
애초에 값을 따질수밖에 없는 엔트리급이니 틀린건아니죠
처음부터 희박할수밖에 없는 층이고 희박해야 정상인거 아닙니까
아삼공은 솔까 모양만 차별화됐지 여러모로 봐서 가격차이를 둬야할 이유가 없죠 옵션차이? 웃기는겁니다 엔트리급은 값이 모든걸 좌우합니다
먼지만한 핫해치 수요를 잡으려면 아반떼스포츠급으로 만들고 그가격을 때렸어야죠
즉 아삼공일반 버전은 세단과 같은수준으로 하고 핫해치고성능 버전으로 갔어야 합니다
그래야 해치백이 사는거지 지금처럼 하면 안팔겠다는거고 팔리면 호구취급인거죠 아반떼스포츠와 아삼공이 같은 성능,옵션에 같은 값이면 누가 잘팔리겠습니까? 백프로 아삼공갑니다
지금 아삼공은 아반스포츠보다 훨씬 상품성이 없습니다
아베오RS에서 넘어왔는데 초반가속이 많이답답한것과 차밀릴때 도가니아픈것 빼고는 그냥저냥 만족스럽습니다
수동의 재미와 나름 있을것 다있는 옵션에
가장큰 장점인 연비... 출퇴근 차밀려도 16이상 찍어주는게 가장큰 장점인것 같아요
안전운전하세여^^
차량 받자마자 100% 합성유로 관리해서 지금 10만탔는데
소음진동이 아직도 화사직원들 차타면 1년 된차로 알아요
5년 넘었는데 ㅎㅎ 1800주고사서 앞유라 솔라글레스
이오나이져 버튼시동 및 오토공조기 가죽시트
현기수동에서 볼수없는 옵션 구성이죠 ㅎㄹ
이제 슬슬 정리 i40 왜건 가려는디 풀치인지를 안하고 페리만해대서 고민입니다
안운하세용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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