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량연식 : 2010년 12월
2. 차종 : 그랜드카니발 R2.2디젤
3.총주행거리 : 236,730km(4/30기준)
4.여행코스 :
4/27(금) : 천안-오산(경부고속도로)
4/28(토) : 오산-대전-진주-사천(비토섬 리조트) 경부-대통고속도로- 국도 이용
4/29(일) : 사천-남해대교-고성-통영 국도이용
통영-대전-오산
4/30(월) : 오산-천안 주유
지난 4/28(토) 모임이 있어 멀리 사천까지 장거리 여행이 있어 이번 기해에 연비 TEST를 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12월식으로 지난 2011년 12월에 현금가 2500만원에 업어와서 지금까지 고장한번 없이 잘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그리 큰 사고는 없었고, 고속도로에서 주행중에 뒤차가 졸음운전으로 뒷빵을 해 준게 젤 큰 사고 였고, 그외는
다들 살짱꿍 박아 주셔서 큰 피해는 없이 타고 다닌 차량입니다.
각설하고... 이제 연비 TEST를 실시 합니다.
먼저 주유를 실시했습니다. 가득넣은 상태로 총주행거리를 확인 합니다.
출발전 : 235,899km입니다.
가득주유하고 나서 출발전에 사진을 찍어야 되는데 깜빡하고 800m 주행된 상태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4/27(금)은 회사에서 집(천안-오산)까지 주행하고 그다음날 사천(비토섬)으로 출발~
4/28(토) 06:45분에 오산에서 출발해서 안성구간이 조금 밀렸고 그후 청주까지 오니 8시가 조금 넘은시간 차량은
한산하네요.
버스전용차로 구간이구요.무사히 남이까지..
신탄진을 지나 회덕분기점이네요.
비봉분기점에서 이젠 대통고속도로로 진입합니다.
그랑죠 아자씨 차로 변경은 미리미리 합시다...물론 점선이라 위반은 아닙니다...ㅎㅎ
산내분기점이네요... 아직도 2/3를 더 달려야 목적지가 나오는데 아직도 멀었네요.
경기도 안성아닙니다. 덕유산에 다 왔네요..
이제 덕유산 휴게소에서 볼일도 보고 중간 정산해 보겠습니다.
230.1km를 주행했습니다. 기름게이지는 그냥 Full상태그대로 입니다.
어제부터 현재까지의 주행속도는 90~100km으로 평균 90jkm수준으로 주행 햇습니다.
주행거리 : 230.1
총주행 거리는 236,128km
출발전 235,899km-236,128km=229km+0.8km(0.0km셋팅후 주행된 상태에서 찍어서)
장수분기점입니다. 전라도 가실분 우측으로 빠지시면 됩니다.
저는 직진 고고씽입니다.
이제 경상도 진입했습니다. 함양분기점이네요...우측으로 가면
마의 고속도로 88고속도로가 되겠습니다.
정말 죽음의 고속도로 유명하죠! 암튼 안전운행~
조금씩 고지가 보입니다. 좀만 더 힘내자~
대진고속도로에서 남해고속도로 빠졌습니다. 남해- 순천방향입니다.
사천 비토섬으로 가기위해 곤양 톨게이트를 통과 합니다.이제부터는 국도가 되겠습니다.
한적하니 좌/우측에 초록색 나뭇숲길을 통과하니 피로한 시간이 정말로 힐링되는 순간이였습니다.
너무~ 좋은 길이네요.
천천히 주행합니다.
비토섬으로 들어오는 유일한 대교...도로명이 토끼로네요...
이곳이 별주부전의 발원지라네요...비토섬으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11:05분에서야 도착했습니다. 도착해서 한 컷을 날립니다.
중간 확인해 봅니다.
354.8km를 주행하고 기름은 Full상태 한칸에서 1/4정도 내렷습니다.
훌륭하죠~
주행거리 : 354.8km
총주행거리 : 236,253km
236,253km-235,899km=354km+0.8km 정확히 354.8km이네요.
수고했다..애마야...
오늘은 여기서 제 애마를 사용할 이유가 없어서 애마는 휴식을 취하고 저는 술에 취하고....
이른아침 매운탕을 먹으러 남해로 이동합ㄴ디ㅏ.
가자 삼천포항으로~~
남해대교를 넘어 늑도항으로 갑니다.
아침으로 우럭매운탕을 먹고 이곳 명물
사천 해상케이블카를 타 봅니다.
크리스탈(바탁이 투명)은 대인 2만냥...
저희는 돈이 없어서 일반으로 대인이 1.5만냥, 소인이 1.2만냥입니다.
일행한명이 희생해서 7시에 출발해서 1시간 줄서서 표를 미리 구입해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탔습니다.
남해하면 방죽멸치...저곳에 설치해서 봄멸치를 잡네요...
아래에 시커먼것은 올챙이알 아닙니다.
미역입니다.
미세먼지에 안개까지 시야가 그리 좋지 못한 환경이라!
좀 아쉬운 생각이 듭니다. 쾌척한 날씨였다면 아주 만족한 그림이 나올텐데...
이렇게 해상케이블카이용을 마치고 남은 여정으로 출발 합니다.
사천에서 다시 통영으로 향합니다.
어제 사천에서부터는 국도를 이용중입니다.
통영으로 가자!!!!
이도로가 예전에 대전-진주구간만 먼저 개통되었을 때에는 이길로 다녔었는데....
대충 15년전일듯 합니다..
학섬휴게소입니다.
이제 통영이 다와 가네요.. 바다도 보이고...
친구야 기다려라! 멍게 가질러 간다....
통영에 진입했습니다.
통영 마리나 리조트 입구 입니다.
바로옆에 통영케이블카 탑승장도 인근에 있죠!!!
자! 이제는 귀경길이다!... 이제부터는 고속도로로 진입하겠습니다.
고속도로 진입전까지 463km를 주행해서 이제 거의 1/4칸을 먹어 가네요. 그래도
훌륭~~
주행거리 : 463km
총주행거리 : 236,361km
236,361km-235,899km=462km
이제 북통영으로 진입해서 고속도로만 주행 하면됩니다.
출발하것습니다.
오른쪽으로 가면 창원,고성,마산으로 가는 국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성공룡엑스포도 이곳으로 나가서 30분정도면 도착합니다.
애들이 있는분은 한번 다녀올 만한 곳이기도 합니다.
남해고속도로 지나고..
저는 북으로 북으로!!!
북한가는줄!!!...
이제 88고속도로 지나고...
회덕분기점까지 왔습니다.
주말 치고는 귀경길이 한산합니다.
날이 점점 어두어 지네요..
중부고속도로는 우측차로 이용해 주시고..서울방향으로 경부고속도로 주행 합니다.
주말이라 차량이 많이 막힙니다.안성휴게소 전인데..차량이 섰네요...중간 확인해 봅니다.
전가장자리를주행중이고...
770.4km주행 햇고 기름게이지는 딱 두칸을 사용했습니다.
주행거리 : 770.4km
총주행거리 : 236,669km
236,669km-235,899km=770km
잠깐! 여기서 의문?
분명히 770.8km가 되어야 되는데...0.4km가 어디론가 사라짐....어찌된거지??
기아사업소가서 따져야 되나??? 암튼 이상함...
8시가 넘어서야 오산에 도착했습니다.
긴글 읽으시느라 여러분도 수고들 하셨습니다.
저도 고생많이 했습니다.ㅋㅋ
자! 이제 정리해 볼 시간이지만! 주유소는 천안에 있어서 주유는 내일 합니다.
주행거리 : 785.3km이고 기름게이지는 딱 두칸에서 조금 밑이네요...
딱 두칸입니다.
주행거리 : 785.3km
총주행거리 : 236,684km
236,684km-235,899km=785km+0.8km인데...785.3km가 됨...또 다시 0.1km가 줄어듬...
궁금하다...궁금해! 어찌된거지....계산기 들고 3번씩 해 봐도 똑 같음...
두~~~둥
이제 주유소에 막 도착했습니다.
주행거리 : 831.7km
주유게이지는 2칸하고 약1/5이칸이 줄어 든 상태입니다.
주행거리 : 831.7km
총주행거리 : 236,730km
236,730km-235,899km=831km+0.8km 하면 얼추 831.8km가 되는데 어쩨까지 총 0.5km가 증발되었다가...
다시 복구됨... 아직도 궁금한 1인임....
암튼 주유를 시작해 봅니다.
34리터
37리터 주유중
49리터 주유중
52리터 주유중!
55리터 주유중! 거품때문에 조금씩 조금씩 주유합니다.
쫄! 쫄! 쫄!
가득 아주 가득 주유했습니다. 이젠 더 이상 안들어 가겠죠!!!
다 들어갔습니다.
55.232리터가 주유되었습니다.
수고해 주신 주유원 아저씨께...반올림해서 56리터로 결재합니다.
기울어져 있죠...기름 더 많이 넣겠끔 경사를 이용한 상태에서 주유햇습니다.
보통평지상태보다는 더 들어 가겠죠..근거는 없습니다.
이짤은 제가 매번 주유소에서 주유한 기록을 담은 앱입니다.
고속도로+국도+고속도로 주행해서 총 리터당 15.06km를 주행했습니다.
국도없이 고속도로만 주행 하면 16km는 넘을듯 보입니다.
다들 어떠신가요?
밑에는 간편히 보시라고...동영상으로 편집했습니다. 근데 모바일에서만 보이네요.
여러분도 연비운전하셔서 안전한 운행 했으면 합니다.
아! 저는 연비운전하면 1차로 자체를 안갑니다. 4차로일 경우는 3차로 주행하고, 3차로일 경우는 2차,3차로 주행 합니다.
언제나 귀댁에 건강과 축복이 있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카니발에 행운이 있길 바랍니다.
06년 그카 탓었었는데 시내와 고속 연비가 극과극이죠. ㅎㅎ
그카R엔진 수동은 고속위주로 정속주행하면 만땅 1000KM오버도 가능하더라구요~
저보고발암주행이라네...사진을 보아도 항상 가장차로를 주행하는데.....ㅋㅋㅋ
쌩쌩히잘굴러갑니다
저도한번 테스트해봐야겟네요
저는 13년식 그카R 타는데,울산~서울 왕복하니 740타고 한칸 남더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