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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1 응답하라1992 18.07.25 05:30 답글 신고
    와...관리상태보소
    답글 0
  • 레벨 중사 2 세계를패고팰놈 18.07.25 08:41 답글 신고
    어째서 지금 sm7은 저런 고급스러움이 나타나지않는걸까요..
    답글 0
  • 레벨 중위 3 출퇴근왕복네시간 18.07.25 23:05 답글 신고
    sm7 넌아트 2.3 3.5 뉴아트 2.3 3.5 모두 몰아봤습니다. 2단변속충격이나 기름퍼먹는거빼곤 정말 기본기가 뛰어나더군요.
    일본차 특유의 비교적 좁은폭에 전장을 늘렸음에도 주행밸런스가 HG그랜저보다 뛰어나더군요.
    핸들은 유압식방식으로 느낌이 E90 BMW3시리즈만큼 직관적이었구요..
    특히 3.5는 5단변속기 특성상 RPM을 많이쓰게돼서 스포티한감성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사람들이 인피니티 G37S 7단보다 G35 5단을 선호하는지 이해됨)

    또한, 실내가죽 내구성이나 질감도 매우뛰어나구요. 우드도 아끼지않고 써줘서 고급스럽네요. 보스10사운드는 와트가높고 질좋은우퍼가들어가서 제네시스DH 17스피커 렉시콘보다 웅장하며 서라운드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마지막으로 외장도색에 고려페인트 불소도장으로 돼있어서 부식도안되고 지금도 가장끝물인 2011년식 뉴아트 울트라실버나 미드나잇블루나 라바그레이 색상을보면 갓나온신차같더군요.

    대학원에서 석사과정하며 자동차전기쪽 전공하는 친구말론 SM520과 SM7 분해해보면 안에 전선처리같은거가 기가막히게 깔끔하게돼있다고 하더군요


    모쪼록 SM520과 SM7 2.3(개인적으로 밸런스면에서 3.5보다 2.3이 더우세했음)이 르삼차에서 가장기본기가 잘 갖추어진 차량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있네요.
    답글 1
  • 레벨 대위 1 응답하라1992 18.07.25 05:30 답글 신고
    와...관리상태보소
  • 레벨 대위 3 걍달려 18.07.25 08:07 답글 신고
    와~ 15년은 더 탈수 있겠네요~ 관리 엄청 잘 하시네요^^ 아직도 멋있는
  • 레벨 중사 2 세계를패고팰놈 18.07.25 08:41 답글 신고
    어째서 지금 sm7은 저런 고급스러움이 나타나지않는걸까요..
  • 레벨 대위 3 spdlxm 18.07.25 09:29 답글 신고
    캬 관리 엄청나네요
  • 레벨 중위 1 xsteele 18.07.25 09:37 답글 신고
    멋짐주의
  • 레벨 훈련병 첫차사자아 18.07.25 09:57 답글 신고
    엔진룸청소는 어떻게하셔야 저정도가 유지되나요
    신차같네요 ㄷㄷ
  • 레벨 원사 3 unknown 18.07.25 11:14 답글 신고
    딱 뉴아트까지 sm7이 이뻤습니다. 저희 아버지도 뉴아트re35타시는데 좋아요 잘나가고
  • 레벨 이등병 호옹이9 18.08.15 14:00 답글 신고
    네 사실 외관만 3.5이지 2.3이라서.. ㅋㅋ 3.5의 느낌을 느꼈을땐 후회했다는 사실이...ㅋㅋ
  • 레벨 병장 일산블랙 18.07.25 12:26 답글 신고
    관리 정말 잘하셨네요
    저도 sm7 뉴아트 멋진차라서 좋아합니다!!!
  • 레벨 이등병 호옹이9 18.08.15 13:59 답글 신고
    저도 지금봐도 질리지않는 디자인이라서 좋아라합니다. 반갑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이등병 호옹이9 18.08.15 13:58 답글 신고
    하하 다들 그렇게 이야기해주셔요..지금은 코일매트라서 타고내릴때 부담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베이지의 밝은색 특성상 흙때는 ㅠㅜ
  • 레벨 대령 3 차는없다 18.07.25 12:57 답글 신고
    기름많이 먹는거 빼면 쵝오죠...!!
  • 레벨 중위 2 보프너 18.07.25 16:25 답글 신고
    저때 sm7은 타사 중대형이 따라가기 어려운 아우라가 있었는데
  • 레벨 이등병 호옹이9 18.08.15 13:57 답글 신고
    네 국산차중에선 제가 생각해도 질리지않는 디자인이 특징이였던것 같습니다.
  • 레벨 훈련병 머가리깨지망 18.07.25 20:16 답글 신고
    VQ엔진 인정합니다
  • 레벨 대위 2 지프커맨더 18.07.25 22:26 답글 신고
    르삼빠군요.
    7~8대 르삼차만 타봤네요.
    나름 명차입니다.^^
  • 레벨 중위 3 출퇴근왕복네시간 18.07.25 23:05 답글 신고
    sm7 넌아트 2.3 3.5 뉴아트 2.3 3.5 모두 몰아봤습니다. 2단변속충격이나 기름퍼먹는거빼곤 정말 기본기가 뛰어나더군요.
    일본차 특유의 비교적 좁은폭에 전장을 늘렸음에도 주행밸런스가 HG그랜저보다 뛰어나더군요.
    핸들은 유압식방식으로 느낌이 E90 BMW3시리즈만큼 직관적이었구요..
    특히 3.5는 5단변속기 특성상 RPM을 많이쓰게돼서 스포티한감성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사람들이 인피니티 G37S 7단보다 G35 5단을 선호하는지 이해됨)

    또한, 실내가죽 내구성이나 질감도 매우뛰어나구요. 우드도 아끼지않고 써줘서 고급스럽네요. 보스10사운드는 와트가높고 질좋은우퍼가들어가서 제네시스DH 17스피커 렉시콘보다 웅장하며 서라운드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마지막으로 외장도색에 고려페인트 불소도장으로 돼있어서 부식도안되고 지금도 가장끝물인 2011년식 뉴아트 울트라실버나 미드나잇블루나 라바그레이 색상을보면 갓나온신차같더군요.

    대학원에서 석사과정하며 자동차전기쪽 전공하는 친구말론 SM520과 SM7 분해해보면 안에 전선처리같은거가 기가막히게 깔끔하게돼있다고 하더군요


    모쪼록 SM520과 SM7 2.3(개인적으로 밸런스면에서 3.5보다 2.3이 더우세했음)이 르삼차에서 가장기본기가 잘 갖추어진 차량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있네요.
  • 레벨 이등병 호옹이9 18.08.15 13:57 답글 신고
    정성스러운 댓글 감사합니다 오너로써 기분이 좋은 답글입니다.. 520 타다가 넘어갔는데.. 둘다 장점이 있는 차량입니다.. 꼭 7 이 우세하다고 하기가 그렇더라구요.. 실제로 구형이 정말 운전하기 편했던것같습니다..승차감도 좋고요
  • 레벨 소위 1 차뭐사냐진짜 18.07.25 23:28 답글 신고
    와~~ 신차인줄;; 대박!!
  • 레벨 대장 일확천금 18.07.26 00:32 답글 신고
    멋지네요
  • 레벨 대위 1 군대렐라 18.07.26 08:57 답글 신고
    반갑습니다. 저는 sm7 넌아트 2007년식을 지금까지 12년째 잘 타고 있습니다.
    차 관리 정말 잘 하셨네요. 저는 요새 게을러져서 광택내는 건 더 이상 못하고 있었는데 님 포스팅 보고 반성하게 되네요.
    사실 10년 넘은 차를 한결같은 마음으로 닦고 조이고 광택내는 것이 쉽진 않은 일인데, 대단 하십니다~
  • 레벨 이등병 호옹이9 18.08.15 13:56 답글 신고
    반갑습니다. 정말 살살 몰고 비오는날 실내주차하면.. 부식도 예방할수있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 레벨 대위 3 마이가 18.07.26 10:25 답글 신고
    깨끗하게 잘 타시네요. 안전운전하세요
  • 레벨 원사 3 gpdlxmtka 18.07.26 19:23 답글 신고
    르삼은 여기까지.....
  • 레벨 중장 깁은고뇌 18.07.27 23:03 답글 신고
    뉴아트 참 좋아하는 차이지요
  • 레벨 중사 2 좋은하루요 18.07.31 13:19 답글 신고
    람보르아트 ㄷㄷ 한달 기름값 얼마나 나가세요
  • 레벨 이등병 호옹이9 18.08.15 13:54 답글 신고
    그다지 많이 안나갑니다.. 50 내외입니다..ㅎㅎ제가 주행하는 기준으로 평균 9~10km/l 나옵니다 잘나와야 13km/l

    잘 안나오면 6km/l 까지 떨어집니다
  • 레벨 소위 1 도톨히 18.08.04 11:49 답글 신고
    관리 팁 좀 주심 안될까요??

    저는 소나타 타는데 한 10년 계획하고 있씁니다
  • 레벨 이등병 호옹이9 18.08.15 13:55 답글 신고
    실내 주차가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용.. 꾸준히 광택이랑 왁스 물때만 안남게 해주는게 요령인것같습니다. 케미컬은 파이널 왁스~ 에프킬라 425 피니셔 조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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