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12는 돈이 있어도 아무나 소유할 수 없는 차를 만들어 온 마세라티가 페라리 그룹의 절대적인 지원하에 개발한 슈퍼카다.
엔조 페라리를 베이스로 마세라티의 장인정신이 살아있는 MC12의 실루엣은 부드러움과 강인함을 동시에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쥬지아로의 디자인 감각에 수많은 풍동실험으로 완성된 바디는 레이싱 머신 수준의 달리기에 크게 공헌했다.
길이 5143 mm, 너비 2100 mm, 높이 1205 mm의 전체 사이즈는 엔조보다 조금 크며 2800mm의 롱 휠 베이스 스타일이다. 탈부착이 가능한 하드탑을 적용해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엔조와 비교해 조금 줄어든 출력(630 hp)의 V12엔진을 미드십 형태로 얹혀 전.후 무게배분 41% / 59%를 이끌었으며 카본 파이버와 알루미늄 서브 프레임을 적용에 무게를 최소화 했다.
최신 F1 스타일의 깜삐오꼬르사(Cambiocorsa) 트랜스미션의 조합으로 3.8초만에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로 가속시키며 최고 안전 속력은 330km/h로 알려졌다.
프론트 더블 위시본, 리어 푸시 로드 타입 서스펜션에 센터록킹 방식 19인치 알로이 휠, 피렐리 245/35 (앞) , 345/35 (뒤) 타이어를 장착했고 브레이크 시스템은 브렘보(Brembo)사에서 개발했다.
철저히 소량생산만을 추구하는 마세라티의 판매전략으로 이미 2004년 생산분 25대는 예약 완료된 상태이고 2005년 추가물량 또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돈많은 슈퍼카 매니아들의 애를 태우고 있다.
공식적인 시판가격은 언급되지 않았지만 최소한 10억 이상의 가격을 예상하고 있다
멋지면추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