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의 명성과 함께해온 AMG사가 40주년을 맞이하여 40년간 걸어온 AMG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967년에 이름 없는 작은 업체로 시작한 AMG사는 지금은 노블 - 세그멘트에서는 AMG사를 제외하고는 생각할 수도 없을 정도의 정상의 위치에 있다. 출력-튜닝업체 AMG사가 40주년 을 경축한다.
AMG 라는 이름은 회사의 창립자인 Hans Werner Aufrecht (A) 와 Erhard Melcher (M) 그리고 이 회사가 설립된 작은 도시 Großasbach (G) 를 합하여 지어졌다 .
AMG 는 40년간 특별한 스포츠카와 개성적인 차 등을 튜닝 하는업체로 그 누구도 넘보지 못할위치에서 그 명성을 떨쳐왔다.
이러한 크나큰 성공은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다.
이 두 설립자 들은 엔진과 레이싱 스포츠에 강하게 집착하였고 자신들만의 방법과 형태로 “ Mercedes ” 를 변형하기 위하여1967년 안정된 직장 Mercedes를 떠나 회사를 설립하게 된다 .
하지만 그들에게 성공의 길은 그렇게 멀지도 어렵지도 않았다. 1971년에 튜닝 된 차가 Spa-Francorchamps 의 24시간 레이싱에서 2위를 차지하면서 주위의 관심을 끌기 시작한다 . 이때부터 AMG의 이름은 높아져만 갔다.
Affalterbac h라는 도시로 옮긴 AMG사는 해를 거듭할수록 모터스포츠 세계에서 아주 큰 명성을 떨치게 된다. Ob DTM - 1989년 가장성공적인 팀( 1989 erfolgreichstes Team ), 1992년 DTM 마스터 -클라우스 루드비히 ( 1992 DTM-Meister mit Klaus Ludwig), 장거리 -컵( Langestreckenpokal ) 또는 최고속력레코드( Hochgeschwindigkeits rekord ? 리무진 303 km/h) ? AMG 는 튜닝카로 세상을 시끄럽게 했고 각 세계의 고객들을 상대로 사회 를 키워갔다.
1993년 처음으로Mercedes와 협력하여 제조한 대량생산 차가 처음으로 출시된다. (2005년부터 AMG는 Mercedes의 소유). C 36 AMG 는 3.6리터-6실린더 260마력의 출력과 250km/ h의 최대 속력을 가진다. 총 5000대를 판매한 C 36 AMG 의 교체로 C 43 AMG (V8, 306 PS) 이 1997년에 출시된다.
항상진보하는 성능: 이 성공적인 협력모델로 판매량과 성능은 더욱 진보하여 갔다. 1999년의 하이라이트 : SL 73 AMG 는 525마력 출력을 가진 몬스터로 7.3-리터-V12 의 엔진을 가진다. 고객의 주문에 맞게 최고 속력 300km/h을 내는 이차는 Porsche와 Ferrari의 등의 경쟁사 눈에 눈물이 고이게 하기에 충분하였다.
이 차에 사용되었던 엔진이 아직도 사용되고 더욱이 Pagani Zonda 에도 사용되고 있는 것은 그렇게 놀랄만한 것이 아니다.
출력 - Spiral 은 더욱 더 발전하고 2004년에는 두 배로 충전된 6리터 -V12 의 SL 65 AMG 가 정상을 차지한다. 인상적인 612마력의 출력과 상식 밖의 토크 1,000뉴톤미터를 가진 모터는 오늘날까지 모터 세계의 정상의 자리를 유지하며 그 권위를 지키고 있다. 정상을 차지하기 위해서는 노력과 투자가 동반된다 : 2005년부터 튜닝 된 6,2- 리터 -V8 는 AMG 사가 100% 스스로 개발하였다. 이때 이차에 사용된 엔진은 하이테크-엔진으로 6800회전에 성능은 525마력(CL63)의 출력을 가진다. 스포츠카의 역사: AMG 창시자 한스 베르너와 에하르드 멜셔는 1967년 자영업에 도전한다. 이 때 두 사람이 생각한 것은 오직 힘이 센 레이싱카를 만들어 레이싱 경기에서 이기겠다는 생각뿐이었다.
자랑스러운 40년의 역사의 AMG는 650명의 종사자들이 근무하고 있는 아주 큰 회사로 거듭났으며 레이싱카의 정상급 차들을 만들어 DTM의 성공을 경축하였다.
300 SEL 6.8 AMG ( 1971) 회사를 설립 후 4년.. 즉1971년 AMG가 튜닝 한 300SEL이 S pa-Francorchamps 의 24시간 레이싱 경기에서 2번째 자리를 차지한다
300 SEL 6.8 AMG (1971) 훌륭한 가족 -Limo 는 6,8-Liter-V8 엔진과 428 마력 출력으로 붉은 번개가 지나가듯이 265 km/h 의 최고 속력을 내었다.
AMG: 300 E 6.0 (1987) 1986년에 Mercedes 의 두 명의 전문가들은 거리를 활보하는 차를 선보이는데 성공한다.
300km/h로 높은 속력의 장벽을 넘었으며 처음에는 5,6 후에는 6리터의 피스톤 배출량을 ...
AMG: 300 E 6.0 (1987) 300 E 6.0 으로 360 또는 경우에 따라서는 384 마력 출력으로 주행한다.
AMG : 190 E 2.5-16 Evolution II (1991)
190er는 2.5-리터-4실린더를 가진다.
스프린트에서 100km/ h를 도달하는데 7.1초가 걸렸으며 최고속력은 250km/h
1993년 Mercedes와의 첫번째 협력으로 대량 생산된 차가 출시된다
C36 AMG 는 3.6-리터-실린더로 280마력의 출력을 가진다.
250km/ h의 최고 속력을 가지며 총 5,000대가 판매되었으며 1997년에 이 차의 후속으로 C 43 AMG (V8, 306 PS) 가 출시된다.
성공의 기반의 다졌던 C 36 AMG 는 1996년에 E 50 AMG 를 출시한다. 8-실린더의 톱 모델
AMG: E 50 AMG (1996) 8기통의 E 50 은 장거리에 무난한 리무진의 뒤를 잇는다는 철학으로탁월한 엔진성능을 자랑한다.
AMG : CLK-GTR (1998)
AMG : CLK-GTR (1998) 울트라 레이싱카 GTR은 6.9-리터-V12의 엔진과 600마력의 출력으로 질주하며 320km/h의 최고 속력과 3.7초 안에100km의 속도를 낸다.
AMG : CLK-GTR (1998)
번역: 아우토미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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