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가성비로 치면 일본차는 말할 것도 없고 현기보다 못하다는 것은 한국의 차알못 독뽕병신들만 빼면 전세계가 다 아는 사실인데 폭스바겐이 좁밥이라는게 극명하게 드러나는게 바로 미국시장이지..
미국시장은 전세계 모든 메이커들이 모여들어 진검승부를 펼치는 그야말로 자동차업계의 메이저리그,NBA,챔피언스리그 같은 곳이다.
바로 그 미국시장에서 폭스바겐은 그냥 쩌리라고 보면 된다.현기 동급차종보다 싸게 팔리면서도 판매량까지 뒤진다.소비자평가기관들의 점수도 낮고 브랜드가치도 떨어진다..도요타와 세계 1,2위를 다툰다는걸 감안하면 정말 처참한 수준이다.
미국에서도 벤츠,비머 같은 프리미엄 독일차메이커 덕분에 독일차메이커에 대한 가산점이 완전히 없지는 않다.폭스바겐이 독일차 프리미엄에 어느 정도 편승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폭스바겐은 벤츠,비머와 달리 대중차시장에서 가성비를 가지고 경쟁해야 하는 처지다.그렇게 프리미엄 시장이 아닌 대중차 시장에서 디테일하게 성능,내구성,가치를 따져보니 일본차에 압살당하고 현기한테마저 뒤쳐지는 걸로 나타나는거다.한국의 차알못 독뽕병신들처럼 "닥치고 독일차"라면서 벤츠,비머에 적당히 묻어가는 마켓팅을 펼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중저가 싸구려브랜드를 프리미엄 취급해주는 정신병자들이나 할 블랙코미디가 펼쳐지는건 상상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럼 대중차로서의 가치가 형편없다는게 드러났는데도 세계판매량 1,2위를 다투는건 무엇 때문인가? 바로 유럽과 짱깨시장 덕분이다.유럽은 인구가 5억이 넘고 EU를 하나의 경제권으로 본다면 미국보다 더 큰 세계 1위 경제권이다.똥깨도 자기집에서 먹고 들어간다는 말처럼 유럽시장이 자기들의 안방이다보니 여기서 엄청나게 점유율을 끌어올린다.또 하나,디젤 강세라는 유럽 특유의 자동차문화가 일본,미국메이커들에게 일종의 진입장벽이 되었다.또 짱깨시장에서는 일본,미국메이커들이 정치외교적인 이유로 짱깨정부와 대중들로부터 차별을 받는 것과 달리 아무런 차별없이 공공연한 지원을 받기까지하며 판매대수를 엄청 끌어올렸다.짱깨가 대가리수는 엄청나다보니 짱깨시장에서 점유율이 높아지면 단순판매대수로 집계할 때 엄청나게 유리하다는 거다..
결론은 폭스바겐은 대중차로서의 가치는 좁밥인데 유럽과 짱깨시장에서의 치트키 덕분에 도요타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브래드가 되었으며 특히 차알못저능아들이 득시글거리는 한국에서는 "독일차,독일감성" 운운하며 벤츠,비머에 묻어가는 프리미엄 마켓팅전략으로 졸지에 중저가싸구려브랜드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둔갑되는 자동차역사에 남을 미친 코미디가 펼쳐졌다는 거다.
일단 대부분이 딸딸이라 시끄럽고 진동도 심하죠~
미국인들은 대부분 소나타급 이상의 넉넉한 차체에
3.0 이상의 V6, V8 급의 토크가 좋은 가솔린을 원하죠~
딸딸이로 쥐어짜는 식의 폭스바겐은 미국에선 맞지 않죠...
전세계 최고의 자동차 회사라고 하면서
그 흔한 6기통, 8기통 가솔린이 주력이 아니니... 아우디에게 다 밀어주었겠지만~
그래서 미국인들은 동양에서 생산된(한국, 일본) 가솔린 차를 더 선호합니다~
글쓰신분은 너무 자기적인 해석같음
폭스바겐이 미국에 디젤만 파는거 아닙니다
그리고 미국도 서민 대중적인승용차(캠리.어코드.알티마.소나타.코롤라.시빅.아반떼 등)
들은 V6엔진도 있지만 주력이 4기통 가솔린인데 미국인성향에 안맞는다는 말도 안되고
일단 가성비 신뢰성에서 일본에차 압살당하는거 맞구요(미국시장에 한해서)
그리고 폭스바겐 브랜드 네임벨류가 적어도 미국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생각하는것보다는
많이 떨어짐
그리고 폭스바겐이 전세계 최고의 자동차 회사라고 누가 그러덥니까?
전세계 최대 생산및 판매 회사였던거 맞는데 최고의 자동차 회사는 아닌데요?
미국사람들은 합리성이 몸에 배여 있고 대륙에 살면서 집과 직장 혹은 학교가 상당히 먼 원거리가 많죠.
그래서 슈퍼마켓이나 마트를 가더라도 한번에 많은 짐을 싣고 다니고 집이나 자동차도 스스로
메뉴얼 익혀서 무거운 짐 싣고 들고와서 시공하는 경우 많죠.
그래서 미국 사람들은 6기통 8기통 대배기량에 힘 좋은 승용차나 픽업트럭 선호합니다.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는 당연 픽업트럭입니다.
그리고 미국은 휘발유 가격이 유난히 싸기 때문에 굳이 디젤같이 수명이 길지 않은 차를 사지 않죠.
보통 미국 소비자들은 10년 이상을 보고 상품을 구매하는 합리성때문에
폭스바겐 자동차 자체가 미국 국민성과 전혀 맞지 않습니다.
폭스바겐은 흔히 서민차 혹은 잡차라고 하죠.
미국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미국에도 돈 많은 부자들은 벤츠, BMW 이상의 프리미엄 타고 다니죠.
동양계나 히스패닉 혹은 돈없는 흑형들이 내구성 좋고 고장 않나는 일본차, 한국차 찾고 많이 팔리는것 뿐.
위에 글보니 무슨 일본차 대단한 것처럼 개소리 끄적거렸는데..
그냥 우습네요...
그리고 폭스바겐이 무슨 프리미엄이라고.. 그냥 개서민차일 뿐인데 쩝~
미국에서 폭스바겐이 팔리지 않는것은 다른 이유가 아니라
미국의 국민성과 장거리 운행 혹은 많은 짐을 많이 들고 다니는 미국의 구조적 요인으로 봐야 합니다.
폭스바겐이 개쓰레기인것은 확실한데 그렇다고..
토요타인 하는 일본차 찬양은 븅신 확인사살하는 것 밖에....
타보기는 했수?
현대가 폭바보다 미국에서 비굴모드 싸게팔아서
많이 판것이 자랑인가?
현까하다 어제 현대 옹호 글 좀 올렸는데
다시 현까 하고 싶어지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042815
원하시면 k5랑 k7 가격 아주 미치도록 저렴하게 나온거 찾아드림.. 특히 애잔하게 앨라배마/조지아 근처로 해서 ㅋㅋㅋㅋㅋ
미국에서 폭바 시간당 70~75달러 오버 지역에 따라 100 넘는 곳도 있고요
일본차 시간당 65~75달러 정도 아무리 비싸도 90달러에요
이게 시간당이라 그렇지 하루 이틀 쌓이면 차이가 장난아니죠.
그래서 폭바가 인기가 없는 걸로 알고 있는데 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