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폭까도 아니고 흉기도 아닙니다...
그냥 궁금한점이 있어서 질문합니다..
1. 차살돈은 없지만 그냥 중고차 구경하느게 취미라서 눈팅하는 눈팅족인데요..
최근 폭바사태 터지면서 폭바 인증취소된 차량가격이 좀 떨어진거 같아서.. 말입니다..(골프가 원래한 2300~2400)정도 였는데 현재보면 2000~2100짜리도 많음... 1.6tdi기준)
인증이 취소된게 다시 복구되면 중고차 가격이 오를까요?...
아니면 인증취소 된게 복구가 안되면 중고차가격은 좀 더 떨어질까요?....
2. 그 막 게시판글 보니까 폭스바겐 비난하시는분들은 흉기라고 하고 현대는 조사 들어가면 폭바보다 더 한다고 하시는데.(물론 저도 어느정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럼 그 폭스바겐처럼 미국에서는 왜 미국에 수출되는 현대자동차에 대해서 폭바처럼 똑같이 검사하지 않는건가요?... 뭐 우리나라는 대기업 눈치보면서 못한다 못한다 할 수는 있겠지만?..
미국은 현기 눈치 볼 필요도 없고한데 말이죠...
현대자동차는 미국에서 만큼은 꼼수를 안부리는건가요?... 밑에 게시글보니까 현대자동차는 미세먼지?검사할때 뭐 안달고 햇다나? 폭바가 안달고 했다나?..그러던데...말이죠...) 내수용 수출용 다른것처럼 차량 엔진이나 배기시스템도 다른건가요?.
혹시 아시는 분은 답변좀....
세줄요약
1. 폭바게이트로 인해 폭바 중고차값은 떨어질까?(인증취소 된것이 복구 안되면 더 떨어지나?)
2. 폭바가 미국에 의해 게이트가 터졌는데.. 현대자동차는 왜 안터지는 것일까?
3. 현대는 우리나라에서만 꼼수를 부리고 미국에서는 안 부리는 건가? (내수용 수출용 차량의 엔진이나 배기시스템이 다른가?)
근데 미국에서는 왜 가만히 있는거죠?...
미국에 수출되는 현대,기아 자동차는 조작이 없는건가요?..
현대자동차는 그래서
미국에 아예 디젤을 진출 안시킬걸로 아는대
맞나요
폭바는. 거짓말로
클린디젤을 진출 시켯고
현기는 아예
자신이없어서
디젤말구 가솔린만
미국에 진출한걸로..
그래서 현기는 당연히
문제가 없고
그럼 가솔린쪽도 조작한거 아닌가요?...그냥 차종이 같아서 다 검사할려고 하는건가요?.
미국에서 터진
스캔들은. 폭바. 디젤이 문제엿구
우리나라는
그와 별개로 또다시
우리나라 법에
안맞게. 무슨 인증을
회사 자체가 사기를 쳐서
디젤이던 가솔린이던
회사차 전체가 판매 스켄들에
올라가는듯 하네여.
저도잘몰름. ㅎㅎ
폭파사태 터지고
폭바가 가격이 떨어지니
생각도 않턴
폭바차가 눈에들어오네요..
욕먹을 짓인진 몰라도..
중고로 골프나 한대
생각이 나네요
남예긴줄 알았던
폭스바겐차가
이제 저도 사정권 안에 들어오니..
안그래도. 한 이천정도로
지금차팔구. 큐엠쓰리 생각중이엿는데
골프로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차 자체는 좋으니까..
그냥 이런저런 생각하다가 궁금해서요.ㅠ.ㅠ
폭바 꼭 구매 성공하세요!!
2. 미국에서 폭바를 조지는건 단순한 문제가 아닙니다. 쉽게 얘기하면 미국이 독일의 엉덩이를 발로 툭 차버린거죠. '독일 요즘 너랑 EU랑 하는 짓이 영 맘에 안든다? 신경 좀 써' 하면서 말이죠. 근데 미국 입장에서도 독일이 만만치 않은지라 세게는 못까고 별로 안 아픈 엉덩이만 건드린거지요. 근데 웃픈건 느닷없이 한국 환경부가 어디서 오더를 받았는지 눈치없이 '나도 저 새끼 조져볼텨!' 하고 나선거죠. 폭바가 한국에서 잘한 것도 없지만 괜히 깝치다 WTO, FTA 콤보로 걸고 들어오면 현기는 물론이고 다른 산업도 영향 받을게 뻔하거든요. 그래서 지금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뒤늦게 수위 조절해서 마무리 하려는 중이라고 하죠. 게다가 폭바가 한국 시장에서 지금까지 깽판 칠 수 있었던 배후에는 관련기관 공무원들의 도움 없이는 불가능한 것들이거든요. 적당한 선에서 끝날 수 밖에 없는 이유죠.
3. 배출가스로 걸고 들어가면 전 세계 모든 차량이 다 걸리거든요. 현기는 물론이고 미국차도 마찬가지죠.
국가간 무역은 페어한 영역이 아님. 이런 기사들이 왜 나온다고 생각함? 적당히 수습 하려고 슬슬 밑밥 까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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