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유부라서 5 딸딸이 타며 운전의 재미를 조금이라도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헌데 갈증이 오네요.
출력의 목마름도 있지만. 현재 예산을 고려할 때
86 중고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차의 재미를 따지는 사람의 교과서. 정도의 차라 알고 있는데. 맞지요?
가장 궁금한 게. 순정상태로
제로백. 기본 서스의 특징 즉 단단하거나 노면을 소화하는 능력.
또 메인터넌스 즉 수리의 정도. 비용이야 각오함.
도요타라 메인터넌스는 신경이 안 쓰이다가도 이건 스포츠카인데 일반 세단보다는 손을 많이 탈 거 같고.
참고로 여긴 지방이라 도요타 센터 없음. 애프터 이용하거나
정 아니라면 비엠 1시리즈도 고려 중
어떤가요?
기여워가 추천해주는건 좋은거에여 ㅎㅎ
1. 비싼 엠쓰리나 포르쉐로 가기전에 후륜구동 스포츠카를 재미있게 운전하는 법 배우기로는 이차만한게 없습니다.
워낙에 발란스 핸들링에 몰빵한 차라 고속으로 코너 공략하는법, 그리고 드리프트 도 안심하고 연습할 수 있어요.
2. 일본차라 징그럽게도 고장안나고 연비도 존나 좋음. 그대신 2리터 논터보라 제로백 7초로 느린편입니다. 급가속시에 풀악셀해야 좀 나가고요. 그대신 비오는 날이면 트랙션 콘트롤 끄고 낮은 속도에서 충분히 엠쓰리가 하는 드리프트 가능합니다. 훨씬 안전하게 재미를 느낄수 있어요.
부자횽들이 세컨카로 엠쓰리나 씨63 사고 기분낸다고 풀악셀하다가 슬립나서 차 대파시킨거 몇번 봤네요. 86이나 BRZ으로 미리 연습했으면 그런일이 없을텐데.
여튼 간혹 터보차저를 붙일까 생각이 들 정도로 급가속시 딸리는게 현실이지만 비싼차보다 코너를 훨씬 고속에도 안정하게 돌때마다 그냥 만족하며 탑니다.
매일매일 출퇴근길이 아주 신나요
전 호주라 가죽시트까지 들어간 풀옵션을 2천만원대로 샀네요. 부담도 없고 짱입니다
수동 기어도 뻑뻑하고
일상생활에 매일 한대로 운용하는 저는 이런부분을 감수하지만 세컨카로 주말에 기분내기에는 별 문제 없을듯
전 헬조선이라 사려면 86을 사야는데, 신차로는 너무 비쌉니다. 차라리 4시리즈 쿠페를 사고 말지 ㅋ
여기는 중고로 괜찮은 거 타려면 3천-3.5천 생각해야 하네요.
당연 수동을 타야겠지만, 좀 귀찮아서^^;; 오토도 고려 중이에요.
나중에 시승해 보겠습니다.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틈나면 영암에 트랙주행 다니구여
출력은 아방스보다 느려요ㅠ
차라리 지금 타시는 차 출력이 더 낫지싶네요;;
기름은 크게 많이 먹는단 느낌은 안듭니다
출고 후 연비 리셋없이 현재 평균연비 8.5정도 입니다
(와인딩 및 서킷 연비 포함이란 말이죠)
타이어는 무난하게 v12나 le껴도 충분히 즐길만 하구요
서킷만 안가신다면 1.5년은 무난하게 가더군요
브레이크 패드도 비싼거 필요없이 적당한 가격에 사셔도
1.5년 정도는 무난하게 가더라구요
젠쿱3.8수동 몇년 유지햇는데 유지비 면에서는
젠쿱에 비해 훨씬 덜 부담스럽습니다
(젠쿱은 1년에 한번은 타이어교체하고 1년에 2번은 패드교체하고ㅠ 소모품은 타기 나름이지만 전 그랫엇네요ㅠ)
사고나면 수리비 답 없는건 모든 수입차가 다 같다고 봅니다
보험료는 개인마다 다르니 패스-!
순정 서스펜션은 좀 많이 하드한 편입니다.
일체형까진 아니더라도 종발이 급으로 보셔도 될듯?
그 외엔 뭐 지금까지 딱히 문제 없이 타고있습니다
누유없고 고장 없고 오일 매5천마다 교체하고
나름 스포츠카 치고 손이 별로 안가네요
그냥 세단처럼 오일만 갈고 소모품만 갈고 타고있습니다ㅇ
덩치가 좀 있으시다면 차가 좀 좁게 느끼실 수 잇구여
시승까진 아니더라도 착석까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조금 매니아적인 차라...
덜컥 삿다가 후회하고 파시는분들도 가끔 보이시더라구요..
차도 개인취향이다보니..
출력을 원하신다면 젠쿱3.8이 가성비 갑인듯합니다 ㅋ
1시리즈랑 연비빼면 전체적인 유지비는 비슷하거나
덜 들어가지 않을까 싶네요ㅋ
시승차나 있을까 모르겠네요.
체격은 180에 80이라 무난할 듯 합니다. 암튼 꼭 타보겠습니다. 살 거 같네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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