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현재 a6 35tdi 탑니다.
네. 4기통 디젤 딸딸이 입니다.
저 이전차들 국산 휘발유만 탔습니다.
전 중고 안사고 무조건 새차만 샀습니다.
현기차 싫어서 르노삼성의 닛산 베이스였던 sm3 탔었고..
그후에 르노 베이스 였던 죠스바 sm5 탔었습니다.
그리고 개인 사정으로 lpg차 한달, k5 휘발유도 한달 정도 렌트해서 타봤습니다.
솔까말 sm3는 쓰레기 였습니다. 물론 그땐 제 생애 첫차여서 다 그런줄 알고 탔습니다만..
그냥 시동걸고 달리지 않고 서있기만 해도 핸들이 육안으로 확인 가능할정도로 떨렸습니다.
진동이 엄청 심했다는 이야기죠. 엔진소리요? 뭐 그급에서 뭔 멋진 소릴 기대 하겠어요.그냥 차인가부다 하죠.
고속에서는 120 이상 밟으면 핸들이 휘청거리고 차에서 바람새는 소리인지 뭔지 귀신 곡소리에..
온 차가 다 떨려서 더 밟기 무서웠습니다.그급에선 휘발유고 나발이고..차가 싸니까 조립을 대충 하는건지..
그냥 차값정도의 정숙성과 진동, 성능을 보여줬던것 같네요.
sm5로 넘어와서는 아..중형차급 되니까 그래도 고속에서 떨림이 확실히 덜하구나를 느꼈고..
sm3처럼 핸들이 심하게 떨리거나 이런느낌은 못받았습니다.
중형은 중형이더군요. 근데요. 전기차는 아니잖아요? 휘발유도 결국 엔진 회전 시키고..그에따른 진동은 다 있더이다.
sm3 때 보단 덜했지만..엔진을 회전시키는 차로써의 떨림과 소음은 있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160이상정도 가면..이것도 차값땜에 그런지..고속 안정성이 엄청 떨어졌었습니다.
고속 진입시 차체떨림 약간 더 심해지고 핸들 휘청거림등등 때문에 고속 밟는걸 좋아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리고 lpg차 k5 휘발유 탔던건데..역시나 차가 가지는 진동과 소음 정도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a6 디젤 네..35tdi..4기통!! 다들 무시하는 그 4기통 디젤 넘어왔습니다.
근데요..진짜 솔직히요. 엔진소음요. 차 안에서는 잘 안느껴져요. sm5 탈때 느껴졌던거나 비슷합니다.
휘발유차도 소음은 있잖아요? 차안에서 딱 그만큼 느껴지더군요.
물론 창문 열면 더 심합니다. 근데 창문닫았을땐 기술력으로 내부에 소음 안들어오게 잘 만들어 뒀더라구요.
그래서 소음이 오너 입장에서 문제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진동. 솔직히sm5나 k5 휘발유에 비해서 진동은 쬐금 더 심한게 느껴집니다.
네. 썩을 4기통이라서 그렇겠죠.근데요. 크게 신경쓰이는 정도는 아닙니다.
그냥 승용차이기 때문에 있을수 있는 진동의 범주에 속합니다.
sm3 때 느꼈던 진동하고는 비할바가 아닙니다. sm3 휘발유였음에도 불구하고 a6 디젤이 진동이 훨 낫네요.
sm5나 k5 휘발유에 비해 쬐끔 더 심할 순 있지만..
그들에 비해서 토나올정도로 못타고 그런게 아니구..같은 범주..비슷한 선상에 속하는 정도라는 겁니다.
즉, 진동이나 소음면에서 큰 차이 없었다 입니다.
그에 비해 장점은 많았습니다. 일단 연비. 제가 차 막모는 편인데도 평균 11~12는 나와줍니다.
sm5 탈때는 아무리 조심히 몰아도 7~8 못넘던게 말이죠.
그리고 추월 같은거 할때 디젤 특유의 토크로 팍팍 치고 나가주는거 넘 좋네요.
또 고속 안정성..이건 디젤이나 휘발유냐의 문제는 아니고 그냥 차급이나..수입차의 기술력 부분 인것 같긴한데..
현재 차는 180이 아니라 200을 가도 묵직하고 안정성이 느껴집니다.
말씀 드리고 싶은건..정숙성? 진동? 이런 부분에서 무슨 도서관처럼 조용한거 원하시면..전기차 가세요.하이브리드를 가던지.
휘발유는 솔까말..제가 수입 휘발유는 못타봐서 모르겠습니다.그리고 또 국산차도 대형급은 못타봐서 모르겠습니다만..
중형급 안에서는 디젤이나 휘발유나 그게 그거예요. 오히려 국산 휘발유보단 수입 디젤이 더 장점이 많더라는게 제 경험이고 의견 입니다.
어차피 벤츠고 뱀이고 아우디고 e클,5시리즈,a6 면..그냥 서민 수입차 입니다.
개 부자면 s클 이상타거나 포람페 가겠죠.
그럼 수입 중형 급은 어느정도 기름값도 신경 쓰이는 수준의 사람들이 많이들 타게 되지 않냐는거죠.
그니까 수입 중형안에선 휘발유 그만 좋아하시고 실리 찾으시는게 나을꺼 같구요.
정숙성과 진동 부분에서 그렇게 민감하시면.. 전기차 가시라고 권합니다. 하이브리드를 가든지요.
휘발유도 진동 소음 다 있잖아요.
왜 견디고 계세요? 전기차 타면 되는데.
진심 아식스 4기통 딸딸이 타면서 빨아주는건 아니라고 보는데요...
50TDI나 55TDI정도 타보고 이정도 글 쓰면 대충 공감 가는 내용이있겠네요.
전세계 4기통 딸딸이차는 그냥 이동수단의 차지..
토크빨이 어쩌고 잘나가고 정숙하다
이런 표현 쓰는거 아닙니다 ㅋㅋㅋ
지금 본인차가 좋다는건 알겠는데...
아식스 4기통 딸딸이는 정말 이동수단 그이상도 그이하도 아닌 그저 그런 차입니다.
디젤의 토크빨?? 4기통 딸딸이가 토크빨이 존재합니까??
50TDI나 55TDI타면 애버랜드 티익스프레스 타는 기분이라고 할분이시네 ㅋㅋ
4기통 경운기의 참맛은 걍 연비입니다.
V6 부터는 다르긴 다르죠... 4기통 경운기는 연비빼고는 없죠..
그래도 고속주행이 많은 장거리 운전자한테는 좋습니다. [ 1년 지름값차이가 많이 납니다 ]
그저 사실은 사실일 뿐이니까요...
비슷비슷하다는 말도 그저 님의 주관적인 생각이죠
그리고 님이 말한 진동 억제 기술력은요...
자동차 개발하는 사람들한테는 기술이라고 말도 못붙일만한 허접한 기술입니다....
그리고 엔진 자체 양산 가능한 상용차 업계에선 말씀하시는 그 기술력은 비슷한 수준이구요
디젤 사고싶어요 취향차이라생각합니다
휘발유가어떻고 디젤이후지니어떠니라고 별로고 자시고 하는거 좀 웃깁니다 ㅋ
솔직히 주행거리 많지않은이상 연비때문에 디젤 타는 사람들은 전부 뽐거지들로밖애 안보여요
디젤차들 왜탐?
다들 연비때문에 타는거 아니였음?
그냥 돈 아낄려고 디젤차타요~~
그런걸로보임!!!
크루즈,스포티지,소나타,K5,K7 오너 일년이상 다해봤고
현재는 c클 디젤오너이고, sm3 디젤 회사차로 타는데 sm3 글에서 적으신만큼 쓰레기 아닙니다;; 회사차로만 15000km 제가 주행했구요.
막말로 옵션이 쓰레기라 그렇지 실내 소음 진동은 벤츠나 르노나 거기서 거기란 생각입니다.
기본기는 제가 막 꺾는 스타일이 아니라 sm3도 가격대비 괜찮구나 생각하며 타고 있구요.
아 연비는 sm이 더 잘나옵니다.
디딸안까서 님은 중형이겠군요
패스요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니 걍 타고싶은것 타면되지요 먼글을 이리 싸지른다요
사실 가솔린으로 바꾸고 제일 아쉬운게 토크빨입니다. 가솔린도 디젤하고 바꿔말하면 조용한거 빼고 뭐가 없어요. 연비도 그닥이고 토크빨도 그닥이고... 각자 장단점이 확실하더라고요.
돈많으면 가솔린타지 누가 디젤타여 ㅋㅋ
뮬산디젤버전도 나오면 그거 사세여 ㅋㅋ
내가 2000만원이있는데 528이랑 520이 1000만원이면 전부 528타지 누가520타여 ㅋㅋ
같은 거리를 가는데 왜 더 비싼 비용을 지불하나요?? 그깟 소음 진동정도는 무시할 수도 있잖아요. 제네시스도 보조석에 타보니까 알피엠 올라가니까 소리 거슬리던데요
개인 취향 너무 디스할 필요는 없으실 듯 합니다
전디젤차 아무리 조용해도 시끄럽더라구요
안전운전하세요!!
동급대비 디젤 중 가장 부드럽고 조용합니다
실내 소음정도는 국내차 GDI엔진과 비슷한 정도의 체감
개취로는 고급유 넣기는 귀찮은 관계로 6기통 디젤이 갑
이라고 생각합니다. 꼴리는거 타는게 정답이겠네요 ㅋ
수입차 디젤도 그런 의미로 사는분이 있습니다... 비싸지만 연료 효율은 좋은걸로...... 저도 볼보 S60 D4 타지만
가격보단(XC60 D4는 가격압박 ㅠ) 연비 안전 고속주행감에 초점을 두고 구매 했어요.. .
(정년까지 회사생활 할련지는 모르지만(약 10년 남음 ) 수입차 지금 못사면 정년 후엔 힘들꺼란 생각과 애들 올해 대학졸업해서 용돈과 학비가 안나가니 되겠다 싶어서 수입차 지름 )
이전 까지는 휘발유 국산차 타다가 소음빼곤 모든게 만족 스럽습니다.....
다들 물건 고르는 우선순위는 비슷도 하지만 확연히 차이가 나죠... 그러니 같은품목을 생산하는 업체도 다양해지고요
E300 이랑 비교
외부: a7 디젤딸딸이
e300 조용함
내부: a7 조용함 진동 아직 까진없음
e300 A7과 똑같음
주행중 내부 똑같음
6기통은 다름
키로수가 아직까진 많지안아서 그런지 몰라도 무조건 디젤까는건 아닌듯
님 감각기관에 문제가 있는 거니 병원부터 가세요
까일만하니까 까이는겁니다
큐오공만타도 경운기에요 솔까 휘발유 진동이랑 비교한다는게 웃긴거임
불만은 없습니다
근데
가끔 제네시스 옆에타면 가솔린은 가솔린이구나 할때는있어요ㅋ
완전 초창기 차인지는 몰라도 저는 10년형몰던 사람인데
조용한건 전기차후려칠정도로 느꼇눈뎅...
디젤말하는건가 디젤도잇엇나;;
엘란트라2로 고속도로 180밟고 다녔으니까.. 차소리 방풍음.. 원래 나는 소린줄..
에비해 휘발유가더많음 이유는 아우디 비
엠할인 이빠이받아서 깡통경유삼 싸니까
그래서 벤츠를 더 윗급으로봄
4기통 디젤은 그냥 딸딸이일뿐입니다..
국산에 비해 연비좋고 기본기 좋다고 해도 4기통 디젤일뿐..
신차는 은근 조용하네~~~하다가 1년 넘어가면서부터 시작하던데요
근데 타보고싶긴하네요 아우디
9년탔는데도 시동이 걸렸나안걸렸나 헷갈릴정도로 정숙했습니다.
고장은 9년동안 운전석 전조등한번 나간게 전부입니다.
닛산기반 르노삼성차는 진짜 명차입니다.
다시 나오면 무조건 다시 삽니다.
동급대비 좁고 기름은 더 먹는건 사실이지만 만족하고 탔었습니다.
x6, glc, x1, 렉스턴
트렉터 2대, 세렉스 및 포터 합 3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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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 3.3 현대차량
최근 gdi 엔진이라 소음 및 진동은 심해졌습니다만
가솔린도 D딸이라서 해서 진동이 정차중에 간혹있습니다만
그래도 디젤 진동과 다릅니다 ;;
가솔린은 가솔린이고
디젤은 디젤입니다.
디젤차량은 앉아있으면 시트를 통해서 오는 진동
3~5년 이후부터 커지는 진동 / 소음 ;
■ 가솔린 / 기름값 빼고는 단점이 크게 없고
■ 디젤 / 기름값 빼고는 장점이 크게 없습니다.
질문 !!
공짜로 기름값, 동급차량 차값,
지원된다면 디젤탈래요? 가솔린탈래요?
왜 가솔린이 디젤보다 좋은지 알거에요.
그이상 그이하도 아님.... 디젤이 토크빨이 좋아서??? ㅎㅎㅎ 요즘 휘발유도 터보 달려 나와서 디젤보다 잘나간다...
그냥 기름값 싸게 들어서 타는 차임.... 그이상 그이하도 아님.
지금은 5GT 30d 타는데 6기통이라 그런지 아니면 방음이 잘된건지 조용합니다ㅎㅎ
디젤이라 무조건 까는건 아닌듯요ㅎㅎ
3기통 디젤 데일로 타고 다니고
휘발유 플랫6, 브이8 세워두고 가끔 타는데
차 소음 좀 있고 진동 좀 있음 안되나요?
연비 오지게 잘나오고
정작 타고 다니는 사람은 대만족인데?
지하주차장 에서 시동걸어두고 배기구 뒤에서 5분만 있어보세요 ㅋㅋㅋ
딸딸소리 냄새 때문에 대가리 아파올겁니다.
지나가는 디딸 매연 냄새나면 겁나짜증남
근데 차급이 올라갈수록 소음과 진동 잘잡아내서 s클 디젤은 실내에서 아주 조용하더이다.
하지만 4기통딸딸이는 어쩔수 없는 딸딸이 맞더군요
이번 모하비도 엄청 조용하긴 하던데 그래도 저는 일년에 5천키로 정도 타는데 연비고 자시고 다필요없어서 휘발유가 좋더라구요.
그후에 20대 후반 렉스턴으로 바꾼후에 느꼈습니다.. 아놔 못타겠다.. 이진동...ㅠㅠ
그후에 결혼후 A4 TFSI 2.0 바꾼후 차는작지만 정말 만족하면서 탔지요..
근데.. 아이들이 태어난후로 다시 조금 큰차 제네시스 DH 330 바꾼후에..
아 왜 4기통과 6기통의 정숙성이 다르다느것을 느낍니다..
제생각은 이래요.. 휘발유 4기통과 6기통도 차이가 나는데.. 휘발유와 디젤은 많은차이가 나지않을까..
적어봅니다.. 까는건 아닙니다.. 다만 다른건 다르고..각자 장단점은 있다.. 이거죠..
반값도 안되는 현대, 기아,르노삼성 대중차와 비교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그리고 시승후에 타고가는 YF택시와 비교해도 비교불가의 소음과 진동이던데요?
아 싼타페인가 했더니 독일딸딸이일쎄~~~ ㅋㅋㅋ
난 그래서 가솔린만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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