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페라리인듯
어제 맥라렌 720S 보고 깜놀했고 메일온거 들어가보기도 하고 여러군데 찿아봤지만 퍼포먼스라던가 에어로 다이나믹등에서는 역시 정보가 아직 좀 부실합니다 즉 중점적으로 아직은 내세우지 않는다는것이겠죠
이번 812는 개인생각으론 F12 와 비스무리 하군요 차라리 TDF가 외관상 더 강렬한듯합니다
별거 없이 보이는데도 에어로 다이나믹은 그 어떤차보다도 뛰어나고 엔진은 말할필요도 없고요
F12때 좀 씌이고 스페치알레부터 본격적으로 장착된 플랩시스템은 실제 경험해보질 않으면 아무리 말로 설명해도 체감이 잘 않옵니다
120정도 부터 작동하는 DRS 는 같은효과를 맥라렌과는 완전 반대의 씨스템으로 더 강력하게 운전자가 느낄수 있읍니다(650S와 비교해서)
170인가 부터는 앞범퍼의 플랩이 열리면서 실제 운전하면서 차가 지면에 밀착되는 느낌이 옵니다 개인적으론 하여간 이게 다운포스인지 뭔지이고 고속으로 안전하게 코너링이 충분히 가능하구나를 첨 느낀바 있읍니다
에전 F1에서 속도 떨어지면 완만한 코너링에선 차날라간다는것을 얼핏 들은적이 있는데 어느정도 이해가 되는 부분
650S이후 맥라렌도 675부터 페라리 의식한듯 차체에 여기저기 구멍뚫어 에어터널 만들어주기 시작했죠
720S는더욱많이 뚫어놨고요 해도 아직 플랩시스템은 적용 하질 않는군요
또한가지는 서스의 기가막힌 기민한 대응성입니다 말그대로 입니다 그어떤 충돌 방지턱이나 도로상의 요철부분을 RACE 모드에서도 좀 딱딱해지기만 하지 낮은 차체에도 불구하고 차체가 닿은적이 기억상 없다고 봐도 무방할겁니다 (458부터는)
프론트 액쎌리프팅 시스템도 내리막과 오르막시때문에 필요하지 방지턱 때문에 사용하지는 않읍니다
그렇다고 코너링시 쏠리느냐 그렇지도 않읍니다 거의 수평을 유지하면서 돌아나가는 느낌이 옵니다 991텁S는 PDCC 토크벡터링 후륜조향등등 무쟈게 여러 기기가 작동하면서 쏠림방지하는게 느껴집니다 즉 차는 잘 도는데 몸은 쏠립니다 ~해서 좀 불안하죠 맥라렌은 참 거시기 하고요 운전스킬이 꼭! 필요합니다 컴포트모드에서도 헌데 이번 720S도 서스 시스템이 650S 와 동일한것으로 압니다 저는 맥라렌이 사실 서스를 젤먼저 바꿀줄 알았는데 --;
제네바 모터쇼보면서 걍 두서없이 주절주절 써봤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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