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역시 이시간만되면 식곤증 씹오지는듯... 그래서 포르쉐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 난포르쉐 설립자 페르디난트 포르셰라고해~ 이위에 사진아재가 포르쉐 설립자야~
이아재가 야콥에도있었고 다임러-벤츠 수석 엔지니어로있다가 경영진과 충돌해서 오늘날에 포르쉐를만들지..후후후
이아재는 독재자 히틀러랑도 연관이 많은사람이야 추후에 이야기하도록하지..
포르쉐로고 이건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사랑하는 로고지... 심장쿵쾅쿵쾅... 근데시바꺼 얻기가 힘들어.. 엔트리고 나발이고
포르쉐는 너무비싸...
아무튼 저무렵에 독재자 히틀러새끼가.. 자동차산업에 눈을뜨고난후에 페르디난트포르셰(아까맨위에사진아재)한테
독일의 자동차 개발을 요구해 당시 외관이 아름답고 튼튼하며 연비가 뛰어나고 저렴한 차량을 만들라고 요청해..
히틀러 이새끼 거의 양아치급클라스.. 그렇게 탄생한게 ㅋㅋㅋ 오늘날 비틀이지.ㅋㅋ 이거 폭바차량 아니냐는 의문가질수있는데
포르쉐가 폭스바겐 소속인건 잘알지?? 어쨌든 오지는 실력을 가지고있는 페르디난트 포르쉐가 그때당시 가성비최강이 비틀을
탄생시켜.ㅋㅋㅋ 그냥 뭐 이정도만알아둬..
이렇게 비틀의 개발이 끝나고 히틀러 이새끼 또나옴.ㅋㅋ 위에아재한테 장갑차를 생산할것을 요구해.ㅋㅋㅋ 그이후에
2차세계대전이 일어나면서 페르디난트포르셰 아재가 개발한 전차들이 전장에 사용되지.ㅋㅋ 하지만 독일이 전쟁에 지면서
전차개발했다는 이유로 20개월간 감옥살이함..ㅋㅋ 히틀러 지가만들랬으면서 ㅋㅋ 전쟁져서 감옥살이 시키는 클라스...
근데또 어쩔수없는게 히틀러 요구 거절했으면.ㅋㅋ 미리 사후세계 경험했겠지...
한동안 그의 아들인 페리 포르쉐가 운영하다가 수감생활 마치고 다시 돌아와서 회사경영권을 잡아..ㅋㅋㅋ
물론 자기아들인 페리포르쉐도 같이함께해.ㅋㅋ 그래서 개발한게 포르쉐356 17년동안 8만대가까이말렸어.... 무지막지하지...
하지만 페르디난트 포르쉐가 356발표하자마자 2년만에 사망하고 그의아들이 모든경영을 하게됨 이때부터가진짜야..
포르쉐 356을 기반으로한 포르쉐 901을 새롭게 발표하는데 이게 오늘날의 형들이 열광하는 포르쉐911의 시초이기도해.
왜 포르쉐901에서 911로 바뀌었냐면 프랑크부르트 모터쇼에서 발표된 포르쉐901이 당시에 다른자동차회사였던 푸조알지?
푸조의 차량명이 중간에 0이 들어가는 형식이라서 포르쉐 901에서 911로 개명된거야..ㅋㅋㅋ
이렇게 포르쉐는 911로 성공신화를 달렸지 하지만 자만에 빠지면서 1990년에 부도위기를 맞아.ㅋㅋ ㅄ처럼...
왜냐면 포르쉐911존나비싸잖아.. 이것만으로는 돈이 일정하게 벌리지 않았던거지.. 그래서 1990년부터 차량을 오지게 찍어낸다.
911과 부품을 공유하면서 가격과 배기량낮춘 포르쉐 박스터가 이때등장하기 시작하지.. 911보다 가격적인면에서 접근성 좋잖아
이때부터 박스터가 초대박을 치게되지..
박스터로 자신감이 붙어서 이것저것 오지게찍어내다가.. 그렇게 나온게 포르쉐카이엔..ㅋㅋㅋ
스포츠카 회사가 무슨 SUV를 생산하냐고 포르쉐는 곧 망한다고 악평이 자자했던 카이엔은
(약간 보배에서 까는차들은 현실에서 성공하는 비슷한류인듯ㅋㅋㅋ)
슈★퍼★초★히★트를 치게되..ㅋㅋㅋㅋ (이때부터였을꺼에요...뭘찍어내도 성공하는 빠르쉐라는 명이붙은게..)
포르쉐가 찍어내기를 계속적으로하면서 또다시 튀어나온 변종모델이지..ㅋㅋ 파나메라..
이마저도 명품세단으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게되지요... 이쯤되면 언제쯤 포르쉐가 실패를 하지는지도 궁금해질정도지.ㅋㅋ
뭐 이렇게 대박행진 이어가면서 포르쉐가 자동차대형기업 폭스바겐을 인수하기 위해 계획을짜는데..
미국에 금융위기가 닥치고 폭스바겐 인수실패와함께 포르쉐는 엄청난 경영난에 시달리고 엄청난 손해를보게되..
회사 인수실패하면 엄청손해보는거 형들알지?.. 응몰라? 모르면말어~ 암튼~ 이계획으로 인하여 폭스바겐은 기분이 상했는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2012년에 포르쉐를 인수해버리지... 큰그림그리려다 인수당함.ㅋㅋㅋㅋ
뭐아무튼 우리나라 전국민의 드림카 포르쉐..
언제 타보려나..
수게형들 부자되서 다같이 손잡고 대치동에있는 포르쉐매장 당당하게 문열어보자~
그외에도 포르쉐차종많은데 언급안한건.. 저차량들이 포르쉐회사 매출에 중심이라는거....
다음엔 다른브랜드로 찾아와보자~
이것도 일하면서쓴거라 ㅋㅋ 횡설수설할수가있음...ㅋㅋ 오타난거있으면 알아서 이해부탁~
끝~
카이엔 출시당시 사람들이 부정했던건
판매량이 아닌 완성도예요
판매량은 당연 많을거고 부도위기에서 회생전략으로 출시한거니까요.
솔직히 윗글은 모두가하는 공개된 자료네요
차라는건 특수예외성이 있어 전통이 중요한건 무시가 안되요.그래서 국내 삼성이 차만든다고했을때 반대했던거고 실상도 개발보단 수입에 의존하고있잖아요.
카이엔은 무늬만 포르쉐고 실상은 아우디예요.물론 접근성때문에 생전처음으로 포르쉐를 구입하는사람들이 카이엔선택을 많이 하죠.그리곤 만족하겠죠 그러나 정말 911를 구입해주는 실오너들은 이미지 하락에 더 관점을 갖습니다.부자들은 성능보단 차별된 프리미엄을 더 높게 삽니다.
저는 카이엔의 출시로 급한불 막고
판매대박칠거 동의했었어요.
다만 장기적으로 포르쉐는 향후 10련이될지 20년이될지 모르나 . 독일2사에 차별성이 없고 메리트가 없으며 조심스럽게 몰락을 확실하고 있습니다.
누군가 검색할 노력을 대신할 좋은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미쳤어 형???
차는 좆습니다
괜히 포르쉐 포르쉐하는게 아닙니다
능력만되면 평생 포르쉐에서만 기변하면서
놀고싶네요 ㅋ
포르쉐가 두차종으로 설명끝나고 다 알아본거면 참 간단하죠잉?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