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사진은 퍼온거에요, 최대한 비슷한 사진이에요)
안녕하세요. 눈팅회원인데 넘 궁금한데 해결해줄곳이 우리회원님밖에 없을것같아 여쭙니다.
몇일전 오사카를 다녀왔습니다. 몇년전 동경을 갔을때도 느낀건데
일본 거리의 자동차를 보면서 정말 궁금해서 인터넷을 뒤져봐도 답이 안나와서 우리 회원님들중
일본전문가나 자동차 전문가가 있을것같아 여기에 문의합니다.
일본하면 도요타 렉서스 인피니트등 좋고 멋진 세단차가 먼저생각나고 다양하고 고급차들이 도로를 차지할것같은데
일본도로를 보니 세단류의 승용차는 100대중 2대될까? 50%가 레이나 아베오같은 박스차(고속도로에서도) 나머지 40%는 다마스처럼
보이는 다양한 크기의 승합차더군요. 심지어 독일3사의 승용차도 거의 보이지 않고 어쩌다 있어도 해치스타일차량...
도쿄드리프트같은 영화가 있을정도인데 실제 일본거리에서의 차량을 보고있으면
한국은 최고부자나라같고 일본은 빈국같은 느낌이랄까?
분명 이유가 있어서 세단을 못타는것같구 아니면 자동차세 구조나, 또는 우리랑 다른 차문화가 있는건지
혹시 일본사람들의 자동차에 관한 현실을 아시는분 있으실까요?
경차빼면 유지비가 비싼데 연식 오래되도 감세같은거 없음. 도로폭 좁음 대도시에서 큰차타면 불편한점이 많음. 주차장비가 거의 준 월세급. 가끔 우리나라 까고싶어서 일본은 검소하다 뭐 보여주기식은 우리나라만 한다 이지랄하는 깨시민 코스프레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일본은 공간점유 자체가 돈이 워낙많이들어서 집크기 차크기 키우려면 유지비가 좀 많이듭니다. 검소해질수밖에 없는 사회구조도 한몫한다네요. 보여주기식 마인드가 없었으면 방방거리는 튜닝문화 이런거 발달도 안했겠죠. (물론 우리나라/중국이 과시하려는 성향이 더 크키는 한것같지만...)
외제차도 좌핸들 우핸들 선택가능한 모델부터는 좌핸들 많이선택한답니다. 도로체계가 우핸들구조인데도요! 왜그러냐고 했더니 급있는 외제차(페라리같은)들은 좌핸들이 제격이랍니다. 보여주기식으로 좌핸들 간지나게 탄다 그러더라구요
여튼 저도 더 자세히는 알지못하지만 돈문제가 제일큰것같았습니다. 오래 살아보신분들이 경험 말씀해주시면 저도 듣고싶네요. 속사정이 더 있을텐데
못사는사람도 많겠지만 분명 우리보다 잘사는 사람도 많을텐데 그리 귀하려나 신기하더라구요.
그비싼 오사카도 주차비가 우리 나라 도심과 비교해 크게 비싸지도 않던데요.
암튼 분명 다른 이유가 있을것같아요ㅎㅎ
2. 상사보다 좋은차 못탑니다.
3. 수입이 생각보다 낮습니다. 부자나라 가난한국민
4. 사고가 틀에 박혀 있습니다.
0/2000자